최근 눈여겨볼 만한 인디 게임이 하나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로그라이크 장르와 액션 RPG를 결합한 '야차 백 개의 검 이야기'인데요, 현재 사전예약 진행 중이라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로그라이크 장르를 선호하시면서 무기 수집과 커스터마이징 그리고 고전 도트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야차 백 개의 검 이야기는 일본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요괴가 날뛰는 과거의 이야기에 고전 도트풍의 아트 스타일에 깊이 있는 전투 시스템이 결합되어 오랜만에 손맛 느껴지는 전투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무대는 마계의 군주 '구미호'가 침공한 혼란의 시대이며, 플레이어는 각각 다른 배경을 지닌 3명의 주인공 (불멸의 닌자, 오니 특사, 괴물 사무라이)을 조작하며 세상의 평화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로그라이크 장르 답게 매 플레이마다 달라지는 던전 구성과 무기 조합 시스템, 스토리 전개가 특징입니다. 삶과 죽음의 순환이라는 로그라이크 핵심 구조를 충실이 따르면서도 각 캐릭터의 고유 스토리를 별도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고 하니 캐릭마다 서사도 무척 기대되는 포인트더라구요.
마검이나 쌍검, 활 등 다양한 무기 조합과 함께 던전마다 다른 신전 축복 시스템으로 전략성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 더욱 눈에 띕니다.
다양한 무기를 수집하면서 나만의 루트로 무기를 강화하는 재미도 무척이나 쏠쏠 할 것 같습니다.
콘텐츠도 요리나 마족 축제, 비밀 스테이지 등 풍부하다고 하네요. 요괴의 이야기를 담은 만큼 다채로운 세계관을 통해 요괴들의 축제도 경험할 수 있다니, 게임에서 어떻게 구현될 지도 궁금한 포인트입니다.
히카사 요코, 타케타츠 아야나, 코야마 리키야 참여한 정식 성우들의 풀 더빙도 이뤄질 예정이니, 인디게임치고는 여러모로 공을 많이 들인 것 같더라구요. 덕분인지 NYX게임 어워드에서 인디게임 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완성도를 인정받기도 했으니, 더 관심이 갑니다.
참고로 본편은 39,800원이며, PC와 PS4, PS5, 닌텐도 스위치까지 서비스 된다고 합니다.
한정판은 79,800원에 한정판 박스에 예약 특전으로 엽서와 추가 커버지 + 편지 봉투칼 + 오리지널 아트북 + OST CD, DLC 코드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세계관이나 캐릭터들의 스토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정판에도 관심을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한정판 구성도 알차고, 성우진까지 화려해서 ‘인디 게임인데 퀄리티가 이 정도야?’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더라구요. 단순한 액션 RPG를 넘어, 로그라이크 팬들의 감성을 제대로 저격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체크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