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비가 무지 오는 와중에 광주에서 시스템 구축 작업 일정이 잡혀서 나흘간 지낼 옷가방과 노트북 등이 들어 있는 백팩을 둘러 매고 우산까지 챙겨 KTX를 이용해서 내려왔습니다.
광주송정역에서 내려 인근에 있는 송정역시장쪽 방면에 있는 유명한 떡갈비 골목을 찾았습니다. 이곳의 떡갈비는 원래 소가 아닌 돼지로 만들어 좀더 저렴하게 즐기 수 있는게 특징이죠. 그리고 뼈국을 준다는 점도
지금은 한우떡갈비도 팔고, 가게에 따라서는 오리떡갈비도 팝니다.
위 사진들 중 두번째 있는 송정떡갈비가 원조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종원의 삼대천왕에도 나오고 여러 음식 관련 프로들에 소개됀 업체죠.
이 집 말도고 이 동네 왠간한 가게는 다 여러 방송 프로들에 다들 한두번씩은 등장을 해 봤을 겁니다.
이전에 제가 송정떡갈비에 대한 글은 먹거리 포럼에 올려 놓은게 있는데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20&listSeq=3985413
전 여길 방문하면 주로 송정떡갈비에서 먹긴 하는데 이번에는 맨 아래 화정떡갈비에서 먹어 봤습니다. 가끔은 다른 집도 이용하고 싶어지죠. ^^
이곳의 떡갈비에 대한 글은 제가 먹거리 포럼에 소개글을 올려 놓았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20&listSeq=4333368
광주송정역 정문쪽으로 나오면(지하철 다는 곳쪽) 나와서 정면 대로쪽을 바라 봤을때 좌측편이 송정역시장 방면입니다. 우측편에 있는 시장은 1913 송정시장이구요.
이 송정역시장쪽에 위에 말씀드린 떡갈비 골목이 있는데요. 여기 떡갈비 골목이 유명하긴 하지만 떡갈비 집만 있는건 아닙니다.
이 집도 꽤 알려져 있는데 이 집은 보리굴비가 유명합니다. 보리굴비 정식을 드시면 보리굴비와 떡갈비 그리고 육회를 함께 즐기실 수가 있죠.
그리고 이런 이뿐 카페도 있습니다.
이 집은 사진 뒤쪽으로 작은 문이 보이시나요. 그쪽으로 나가면 야외정원이 있어서 그곳에서도 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마카롱으로 유명한 집도 있구요.
또한 디저트 카페 또는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라라브레드라는 곳도 있습니다.
여기가 라라브레드의 전면입니다. 전면 건물 1층에서 주문을 하시고 우측에 보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이시죠. 그리로 올라가 2층에서 드시거나 이 건물 3층에 루프탑이 있습니다. 거길 이용하셔도 되고, 건물 뒤쪽에 또 다른 건물이 있습니다. 거길 이용하셔도 됩니다.
1층 매장안에 진열된 다양한 빵들 입니다. 반대편에 주문하고 계산하는 곳이 있는데 다양한 음료와 여기 진열된 빵 외에 브런치 메뉴들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라라브레드의 음료수와 빵 구입한건 먹거리 포럼의 아래 링크에 소개해 놓았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20&listSeq=4334085
여기가 본건물 3층의 루프탑입니다.
여기가 본건물 뒤쪽에 있는 건물인데 갤러리 카페 같은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