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춘천에 작업 때문에 방문했을때 점심 식사를 하고 들어가려고 김유정역에 들러 거기 닭갈비 맛집에서 숯불 닭갈비를 먹고 들어갔습니다.
간김에 김유정역 일대를 한번 둘러 보았네요.
경춘선이 새롭게 정비되면서 이제 iTX 청춘이라는 고속 열차는 물론이고 전철로도 춘천까지 갈 수 있게 되었죠. 그러면서 구 경춘선 철로들을 정비해서 레일 바이크를 운영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이 김유정역 신역 옆쪽으로 레일 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역사 건물은 구 역사 건물인데 이걸 꾸며서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구 역사 내부는 이렇게 꾸며져 있습니다.
이건 김유정역 구 역사의 위 첫번째 사진 반대편쪽 역 구내 선로와 플랫폼 쪽에서 바라본 장면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한 커플이 열심히 사진을 찍고 계시더라구요. 삼각대 설치해서
플랫폼과 역 내부 철로쪽에도 이렇게 꾸며져 있고 열차도 놓여 있습니다.
열차내에 이렇게 열차카페가 꾸며져 있습니다. 음료수를 팔거나 하는건 아니구요. 짐 올려 놓을 수 있는 선반에 올려져 있는 책들 꺼내 읽어 보시면서 쉬어 가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이곳에 들렀을때 현재 이용되는 신 김유정역과 이곳 구역사의 모습을 담아 소개해 드렸던 글을 올려드렸던적이 있습니다. 그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81&listSeq=3713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