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게임

진짜 MMORPG의 귀환, 카르나크 정식 출시 D-1

IP
2025.04.21. 22:01:04
조회 수
315
3
댓글 수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2025년 4월 22일, 화요일. 그동안 숱한 신작들을 만났었지만, 이번만큼은 느낌이 다르다. 단지 ‘새로운 게임이 나온다’는 소식 때문이 아니다. 정말 오랜만에, 무언가를 기다리고 있다는 기분이 든다.




MMORPG의 본질을 다시 꺼내든 게임, ‘카르나크’. 다시 만나는 클래식 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대감을 모았던 게임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제, 정식 출시까지 남은 시간은 단 하루. 4월 신작 중 손꼽히는 기대작이기도 했는데.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우선 가장 인상적이었던건 카르나크가 외치고 있던 슬로건이 아니었을까 싶다. "우리 모두는 MMORPG를 제대로 즐길 자격이 있다." 단순한 문장에 불과하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그 안에는 지금의 MMORPG 시장이 안고 있는 갈증과 피로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이 담겨 있다.



자동 전투, 의미 없는 반복 퀘스트 속에서 잃어버렸던 ‘스스로 이 게임의 주인이 되어 직접 만들어가고 있다는 느낌.’ 카르나크는 그 감각을 다시 불러내고자 하고있다. 진짜 게임의 재미는 정해진 공식이 아니라, 선택과 집중으로 인한 몰입감 가득한 플레이에서 비롯되기 때문.



쿼터뷰 시점을 도입했다는 점에 있어서도 꽤 놀라웠다. 요즘 게임에선 보기 드문 구도일 수 있으나, 쿼터뷰 시점이 주는 매력을 아는 이들이라면 이 단어를 보는 순간 가슴이 뛰었을 것이다. 왜냐?


단지 시각적 향수가 아니라, 전장을 입체적으로 파악하고 여러가지 전략적 요소를 다루는 등. 매 순간 플레이어의 판단이 전투의 결과를 좌우하게 되는 것이다. 그저 무의식적으로 스킬을 누르고 화면을 바라만 보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직접 선택하고, 직접 책임지는 플레이. 이건 분명 요즘 보편화되었던 자동화된 전투에서 잊고 있었던 감각임에 틀림없다. 



정통 RPG의 뼈대를 지닌 ‘기사’, ‘궁사’, ‘마법사’, 세 가지 직업군의 경우에도 클래식한 선택처럼 보이지만, 그렇지만도 않다. 각 직업은 단순한 전투 방식이나 패턴이 아닌, 전장을 읽고 상황에 맞게 대응할 수 있는 선택의 깊이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아직 늦지 않았다. 출시 직전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단 한가지. 바로 사전예약이 아닐까. 희귀 코스튬, 소환수 카드, 제작 레시피 등 성장 초반을 확실하게 도와줄 핵심 아이템 3종도 보상으로 제공되기에 사전예약은 더욱 더 필수라고 할 수 있겠다. 해당 아이템들만으로도 전투력과 전략의 폭이 확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기회이기도 하다.


MMORPG란 무엇일까. 모닥불 앞에서 나누곤했던 한 마디 대화, 처음 만난 사람과 어색하게 시작하던 던전 공략, 나만의 캐릭터에 애정을 쏟으며 성장에 열을 올리던 그 순간들. 강해지기 위해 시간을 들이고, 모험 중 길을 잃어도 직접 헤쳐나가며 조금씩 나아갔던 경험. 우리 모두는 어떠한 세계의 일부이곤 했었다. 



그리고, 바로 내일 4월 22일. ‘카르나크’라는 이름 아래, 우리는 또 한 번 진짜 MMORPG를 만나게 된다. 다시 마법을 외우고, 활을 당기며, 방패를 들 시간이다. 다시 만나는 클래식, MMORPG의 본질을 마주할 시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고슴도치2402 님의 다른 글 보기

1/5
취미 상품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게임 턴제 전략 "룬퀘스트: 워로드" -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1)
게임 클레르 33 원정대 젤 저렴하게 구매하는법 (1)
게임 세븐나이츠가 많이 발전했더군요 (2)
게임 마비 21주년 행사 NEW RISE 뭘까.. (1)
게임 안 흔한 한국게임 요리대회 근황.jpg (1)
게임 중세 튀르키예 어드벤처 "울루카인의 에르투그룰" - 발표 트레일러 (2)
키덜트 이상훈TV의 거를 타선이 없다! 후뢰시맨 오토바이에! 바이오맨, 마스크맨 필살기까지! 영상 (2)
게임 갓깨비 키우기가 더 재밌어질 때 (2)
게임 8월에 원더 페스티벌 한대요 (3)
게임 홀덤을 즐기고 싶으면 (2)
게임 CBT 당첨운이 없어서 슬픈 사람 (2)
게임 나혼렙 게임 1주년 업뎃 되고 (3)
게임 몬스터 수집 어드벤처 "보이드링 바운드" - 공개 트레일러 (2)
게임 D-1 5월 15일 야차 백 개의 검 이야기 정식 출시 (2)
키덜트 뉴피스 채널의 일본 최대 서브컬쳐 행사에 다녀왔습니다!|니코니코 초회의2025 영상 (2)
게임 DKR 50레벨 달성 ㅋㅋ (2)
게임 액션 로그라이크 "어노말리 프레지던트" -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2)
게임 와 파판14에서 요리대회 이벤트도 하네요 (2)
게임 범고래유괴단 세븐나이츠 리버스 ㅋㅋㅋ (3)
게임 원더페 프라모델 구경하러 ㅋㅋ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