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TV겸용 모니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였는데, 어느순간부터 조금만 봐도 피로감과 눈이 아파지는게 느껴져서 새로운 모니터를 구매하였습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이 있으며, 색감도 좋고, 가격도 10만원중반대인 것으로 기준으로 정했을 때, 필립스 제품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배송도 하루만에 엄청나게 빠르게 도착하였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들뜬마음으로 포장을 뜯느라 이부분을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포장역시도 엄청 꼼꼼하게 잘되어 있었습니다. 특히나, 상자안 스티로폼을 제품과 단단하게 고정하고, 혹시나 모를 탈착에 대비하여, 테이프로 단단하게 한번 더 고정되있는 점에서 포장에서부터 신경을 썼다는 점이 느껴졌습니다.
처음 연결을 하였을때, 색감도 기대한 것보다 훨씬더 좋았습니다. 색감은 주관의 영역이라 좋다 안좋다를 딱잡아서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절때 안좋다라고 말할 사람은 없다고 확신하며, 기존의 제가 따로 사용하던 전문가용으로 많이 쓰이는 제품과 색감에 있어서도 뒤쳐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바꿔서 말하면 색감이 좋다보니, 기존의 다른제품으로 듀얼을 구성하더라도 이질적이지않게 색감을 맞출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강조하고 싶은 점은 "선명도"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사용하던 여러 제품들과 가장큰 차이점은 연결을 하자마자 느낄 수 있던 것이 바로 선명도 였습니다. 특히 글씨체가 뚜렷하고 깔끔하게 표현이 되어서 이러한 점때문에 눈에 대한 피로감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여러모니터들의 경우 텍스트의 선명도가 저한테는 마음에 들지 않아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clear text 기능을 통해 항상 맞추어 주었는데, 이 제품은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종합적인 성능을 고려할때, 오랜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텍스트를 많이 읽거나 쓰시는 분들에게 강추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