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센터별 만족도 및 기타사항
작성자 : 다나와 → 히무라켄신_ / 네이버 → 히무라켄신
블로그 : blog.naver.com/great_kensin
이메일 : great_kensin@naver.com
개인적으로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며 개인적으로 느낀점을 작성한것이며 이는 지극히 주관적인
부분으로 객관성이 없다고 생각해 주시기 바라며, 참고사항일뿐 담당직원이 변화나 센터의환경
개선이 이루어진곳의 경우 변화가 있을수 있습니다.
A/S만족도는 ★ 5개를 만점으로 하겠습니다.
1. 파워렉스 (POWEREX) [주력제품군 : 케이스 , 파워]
제조일 또는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용산서비스센터에서 처리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16-1 선인상가 21동 1층 139호)
02-701-0953
제조일 또는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후 광명센터에서 처리
(경기도 광명시 철산1동 626-3 광명테크노타운 301호)
02-2682-9779(내선 750)
BLACK HAWK SPECIAL EDITION 무상5년
REX III , REX Q , LEGEND , DOKDO , BLACK HAWK , MICRO REX-u450 무상3년
REX II , TFX계열 , Micro ATX계열(u450제외) 그이외의 제품군 무상2년
기타 : 현재 파워서플라이 시장점유율 1위인 업체입니다.(2014-05-13기준)
기존 80PLUS파워의 문제로 인해 환불사태까지 있었으며, 지금도 여러 가지 문제로
시끌시끌한 업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A/S를 받을때마다 재불량이나 파손으로 문제가 있었으며
구입또는 제조일자 경과에 따라 다른 서비스센터를 이용해야 하며, 가장 짜증났던점은
파워가 없으면 컴퓨터를 사용할수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음에도 1:1교환 처리가 아닌
입고후 수리 출고 처리를 한다는 점입니다.
A/S 만족도 : ★★ [개인적으로 현재 절대로 추천도 구매도 안하고 있습니다.]
2. 엠제이테크놀러지 ENERGY OPTIMUS [주력제품군 : 케이스 , 파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20길 용산 아이피아 1층 1004호 고객센터
02-3661-3361
구매일로부터 15일이내(간이영수증제외한 증비자료첨부시) 택배비 왕복부담
무상보증기간내 택배비편도부담
단, 지정택배사인 CJ택배사 이용시(회사코드 : 30134086) / 퀵서비스는 전액고객부담
케이스 무상2년
파워
PRIME 시리즈 무상3년 , MACH 시리즈 무상3년 , ICEQ 시리즈 무상2년 , ICEQ 600K 무상3년
QUANTUM 시리즈 무상3년 , DRON 시리즈 무상 2년
기타 : 3년정도 꾸준히 고객서비스가 좋은 업체입니다. 블랙컨슈머와 같은 악성 소비자를 제외한
대다수의 소비자에게 최대한 편의를 봐주며, 케이스의 경우 업계공식 A/S기간중 최대수치급입니다.
A/S에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용산전가상가 단지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보급형 제품군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회사중에서는 A/S에서는 추천 1순위입니다.
아쉬운점은 고객센터로서의 모습보다는 그냥 사무실적인 모습이 강해서 고객서비스센터공간을
분리하여 고객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였으면 합니다.
A/S 만족도 : ★★★★
3. 에이데이타코리아(주) DDZONE
[주력제품군 : 키보드,마우스,스피커등 소모품류의 저가제품군]
기타 : 그냥 말이 필요 없습니다. A/S는 구입처와 협의 하랍니다. A/S거부나 마찬가지죠.
꼭 신고해서 처벌받도록 하고 싶은 회사입니다.
A/S 만족도 : ★ [1회용 제품과의 만남입니다.]
4. (주)쓰리알 시스템 3R [주력제품군 : 케이스 , 파워 , 쿨러]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2가 92-8 라온빌딩 9층
02-703-7136
구매 증비자료 없을시 시리얼번호 기준으로 보증기간 산정 유통기한 3개월 추가적용
초기불량은 구매일로부터 15일[증빙자료 첨부시]
지정택배사인 현대택배 이용시 초기불량은 택배비 전액지원 , 무상기간 편도지원
유상기간 고객부담 , 무상기간이더라도 소비자과실에대해서는 고객부담
케이스 무상1년(소모품 6개월) , 쿨러 무상1년(소모품 6개월) ,
파워 (2009년 4월 이전출시 무상1년),(2009년 4월 이후출시 무상2년),(2011년 10월 이후출시 무상3년)
소모품(별매품) 및 히트싱크 무상6개월
기타 : 말이 필요 없습니다. 케이스,파워 제품군에서는 A/S는 1위의 업체입니다.
평이 좋으며 대다수의 고객에게 만족을주는 업체입니다.
단지 용산전자상가 단지와는 고객센터의 거리가 조금 있어서 방문고객의 경우 살짝 멀다고 느껴집니다.
3R의 고객서비스를 욕한다면 많은 유저에게 욕을 먹을 준비를 해야할 정도입니다.
A/S 만족도 : ★★★★★ [만점]
5. 캔스톤어쿠스틱스 CANSTON [주력제품군 : 스피커]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113-12 한신전자타운 B동 지하1층 90/91호
070-4138-9654
초기불량 구매일로부터 15일[증빙자료 첨부시]
지정택배이용시 초기불량 왕복택배비 부담 , 무상기간 편도지원
스피커 무상1년
기타 : 몇몇 스피커의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해 최근 스피커순위 싹쓸이중
고객서비스는 좋은편이며, 게시판 답변또한 타와같은 매크로같은 복사+붙여넣기 가 아닌
성실한 응대.
고객센터가 상가 지하 끝부분에 있고 고객센터를 알리는 간판이 없어 방문 소비자의 경우
불편함이 있을수 있음. 단, 미리 전화를 하면 대표님이나 직원분께서 에스컬레이터쪽으로
마중나와 주십니다. 홈페이지가 준비중인 상태가 단점입니다.
A/S 만족도 : ★★★★
6. 웨이코스 [주력제품군 : 메인보드,VGA,파워,키보드,마우스,노트북등]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20길 9 용산아이피아 지하1층 20호
02-712-2630,2680
기타 : 웨이코스라는 업체를 처음알게된 것은 소프트웨어회사였다는것과 싸이베론이라는 인터넷공유기
그리고 넷기어와3COM의 유통사였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싸이베론때 까지만 해도 A/S가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내부적으로 어떤변화가 있었는지 갑자기 네트웍사업은 사라지고 MSP(엠에스프로바이더) 의
창립맴버인 한분이 웨이코스에 오신 것을 알게되었고 MSP에서 유통하던 MSI를 웨이코스도
유통을 하더군요.
그리고 고객센터는 왜 존재하는걸까요? 이런식이라면 굳이 웨이코스에 고객센터가 필요한걸까요?
게시판에 웨이코스 고객센터 만족글이 올라온다면 댓글중에 이런글을 볼수 있습니다.
‘알바 신가요?’ 그만큼 웨이코스의 A/S는 용산최악의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제가 이용했을때는 전자월드 지하에 있을때인데... 그때 너무 고생해서 아예 MSI는 처다도 안봅니다.
그나마 요즘 대원CTS에서 MSI유통을 해서 대원CTS를 고를 선택의 여지가 생겼지요.
아마도 소비자에게 좋은 인식의 고객센터가 될려면 오랜시간과 투자가 필요하겠지만, 아마도
큰 변화는 기대가 힘들 듯 합니다.
A/S 만족도 : ★
7. 이엠텍아이엔씨 [주력제품군 : 메인보드,VGA]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2-5번지
1577-9113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 초기불량 인정[증빙서류 첨부시] 왕복택배비지원
무상기간 편도택배비지원
VGA
사파이어 무상3년 [2011년 1월이후모델]
HV 시리즈 무상2년 [단, GTX600,700 시리즈 무상3년]
XENON 무상2년 [단, GTX600,700 시리즈 무상3년]
EVGA 무상3년PALIT 무상3년
메인보드
PALIT 무상2년
ESTAR 무상3년 [단,2011년 1월 이후 무상3년 스티커부착제품]
기타 : 그나마 용산에서 메인보드,VGA 부분에서는 가장 무난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느정도 고객의 입장을 생각하고 있죠. 재고가 없으면 대체품이라도 교체를 해주는
성의를 보여주거든요.
일부 유저는 이걸 악용하는 유저가 종종 뜻대로 안되면 게시판에 악성글을 남기지만
현제 이용해본 유통사중에서는 가장 무난했습니다.
물론, 초창기보다 많이 서비스가 퇴보한 것은 사실입니다.
폭탄돌리기도 하는 느낌이 들고요. 제가 이런느낌을 받은 이유는 AMD보드 내장VGA
사용시 화면깨짐이 있어 방문해서 교환받았는데 이번에는 랜이 간혈적으로
신호가 끊어지는 불량. 그때 받은 느낌이 아... 난 폭탄맞았구나! 였습니다.
다시 교환받은 잘작동했고요.
그 외에 여름이나 겨울에는 각종 먹거리 이벤트로 방문고객에게 대접을 하죠
(전 먹는거에 약해요 ㅜㅜ)
만족도 : ★★★★
8. 신화정보 [주력제품군 : LCD모니터]
무상A/S 2년 [패널1년]
기타 :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관리도 안하고 있으며, A/S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액정을 무릎에 올려두고 분해하고 맞는 되는 부품이 나올때까지 끼워가면서
A/S하는 모습보고 어이가 없더군요.
제가 방문했던곳은 용산 신계동 제이씨현건물 옆에 있는 붉은색 건물 2층에
조립PC업체였습니다. 그곳 한쪽에서 A/S를 하더군요.
분위기를 봐서는 같은 업체인 듯 보였습니다. PC조립업체와 LCD업체를 둘다
운영하는 모습이었죠.
제가 방문했던 A/S센터중 환경적으로는 진짜 최악이었습니다.
지금은 주소가 바뀐거 보니 이전한 듯 합니다.
만족도 : ★
9. 알파정보통신 [주력제품군 : 파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16-1 선인상가 21동 4층 5호
02-3275-2901
NOBEL시리즈 무상3년
PT시리즈 무상2년[벌크(박스없는모델) 무상1년]
기타 : 초창기모델은 스카이디지털OEM 이었고, 이후에 뉴젠과 같은 공장
모델로 바뀌었지요.
제품도 무난하고 가격도 착하고(특히 600W 브론즈등급 파워는 최저가수준)
성능이나 부품도 크게 흠잡을곳없이 무난했습니다.
타사가 주류제품인 정격500W 급 파워들의 보급형을 출시하면서
메인정류캐패시터의 용량을 200V 680uF ~ 820uF 급으로 낮춘데 비해
NOBEL-500DF 모델은 1200uF 급을 사용했죠. 메이커도 준수한 HEC캐패시터를
사용했습니다.
홍보가 너무 미흡한 메이커이며, 방문해보니 스카이디지털 총판으로 도매를
하면서 제품도 수입유통을 하는거라서 고객센터로서의 모습은 없고
도매 매장으로서의 모습이 있습니다.
그 외에 홈페이지나 게시판 관리가 미흡합니다.
물론 방문하면 현장에서 1:1 교환해주었고 대기시간도 5분정도 였기에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고객센터로서의 모습도 어느정도 갖추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만족도 : ★★★☆ [전화통화 원활하며, 빠른교체처리]
10. 탑파워 [주력제품군 : 파워]
서울시 용산구 원료로2가 58길 28
070-7572-1333
탑파워 전품목 무상3년
기타 : 전자상가단지 먹자골목쪽 편의점 2층에 위치해 있었으며,
예전 개풍전자의 위치였습니다.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봐주는 편으로서, 방문시 1:1 교환처리 받았습니다.
깔끔한 고객센터의 분위기보다는 그냥 사무실같은 분위기였으며,
인원는 적은편이었습니다.
고객지원받은 소비자평도 좋은편에 속하고 있습니다.
만족도 : ★★★★
11. 제이씨현 [주력제품군 : 메인보드 , VGA , 파워 , LCD , CPU등]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계동 6-1 제이씨현빌딩
02-707-5000
부산 동래구 온천1동 475-14번지 로얄빌딩 1층
051-896-8681,8684~5
대구광역시 중구 동문동 4-1
053-422-9020~1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80-1 둔산전자타운 302호(3층2호)
0425-534-7830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1동 12-17번지 금호월드 573호
062-350-6678~9
GIGABYTE 메인보드,VGA 무상3년
AMD CPU 무상3년 [단, TRAY제품 무상1년] 쿨러는 A/S제외
파워
GIGABYTE Odin 무상3년 , Superb 무상 18개월
UDEA Real시리즈및 FULLMAN 60RW 무상3년
X-600 및 FULLMAN 50S,60S,70S,50RW 무상 2년
케이스
GIGABYTE 초기불량만 1:1교체
기타 : 컴퓨터관련 제품 판매업체중 드물게 상장업체이며(유니텍은 사라졌죠.), 주요도시에
A/S센터가 존재 합니다.
또한 최근 DNDCOM을 자회사에서 인수하면서 A/S또한 합병하였습니다.
CS이노베이션이란 이름으로 서비스 하지만 실제로는 그냥 제이씨현서비스센터입니다.
CPU A/S는 좋은편입니다. 어차피 불량도 거의 없거든요.
파워도 UDEA 시리즈는 A/S에 큰문제가 없었습니다.
기존적으로 용산에서 대표적으로 유저들이 회사명에 ‘개’를 붙여서 불러주는
회사입니다. 그만큼 고객서비스에 문제가 많았습니다.
저도 방문할때마다 고객이 소리치고 집어던지는 모습도 봤습니다.
전 방문A/S때 연속 2번 불량제품으로 교환을 받아서 서비스센터만 3회 연속 방문한적도 있습니다.
그때쯤 폭탄돌리기의 대명사는 제이씨현이었습니다.
보드,VGA쪽에서는 아직도 크게 개선된 모습은 없습니다.
전 아직도 이회사를 부를 땐 첫글자는 ‘개’ 로 바꾸어서 불러줍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피씨디렉트에서 GIGABYTE 제품군을 유통하고 있다는것이지만
피씨디렉트도 제이씨현보다 살짝 서비스가 좋은거지 그닥입니다.
좋은 인프라와 자금력이 있는데 참 그지같이 활용하는 업체중 하나로 생각합니다.
디앤디컴도 인수되서 같이 서비스 하니 똑같이 그지 같아지겠죠.
만족도 : ★★ [고객센터가 다양한 지역에 있는것에 만족을...]
12. 에스티컴퓨터 STCOM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계동 6-31 진성빌딩 3층
02-706-1906
메인보드 무상3년
그래픽카드 무상3년
파워 무상2년 또는 3년(제품마다 별도고지)
사운드카드 무상1년
구입일자 증비자료는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카드결제내역서만 인정됨
기타 : 서비스가 좋을땐 잘됩니다. 하지만 고가제품군은 단종되는 순간 A/S는 그냥
먼산입니다. 언제나 받을수 있을련지... 한없이 기달립니다.
그래서 느낀점이 절대 ASUS는 고가메인보드는 구입하지 말자 였습니다.
그리고 서비스센터의 뭐랄까 융통성이 좀 없다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고객은 모두 컴퓨터를 잘 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나이드신분이 제 앞앞 순번이셨는데 컴퓨터에 잘 아는 사람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고
있더군요. 그러니 그분은 멘붕~~~
그래도 웨이코스나 ECS , 엠탑코리아의 서비스를 받아본 유저라면 만족할만한 수준은 됩니다.
나진상가 18동 뒤편에 있는 건물이라 접근성도 좋았습니다.
만족도 : ★★★
13. 에이서 ACER
기타 : 세계적으로는 유명한 회사이며 가성비 쓸만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메이커입니다.
문제는 국내의 고객지원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를 포함한 일부유저는 ACER를 1회용 제품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A/S받기가 힘듭니다.
특히, 바로 눈에 안보이고 사용중에 나오는 문제들은 거의다 정상으로
판정받으십니다.
99.9%는 순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ACER노트북의 액정화면 빛셈현상이나
격자무늬현상에 대한 정상판정을 받을 수치입니다. 불량판정 받으신분 못뵈었습니다.
만족도 : ★
14. 스카이디지탈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1가 28-9번지 1층
02-712-7070
파워 무상3년 [단, PS2계열은 2012년 1월 제조분부터적용]
케이스 무상6개월 [쿨러제외]
TV수신카드 , 사운드카드, 외장형 저장장치 무상1년
하드랙 , 키보드 , 마우스 , 배터리 무상1년
기타 : 형식상 고객서비스의 최고봉입니다.
기존에는 방문소비자의 접근성이 편한 STCOM이 위치한 용산나진상가 뒷편건물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사가 위치한 근처에 지하철역도 없고, 버스를 이용해서 가야하는 곳에 서비스센터를
이전시켜 버렸습니다. 다시말해 방문하면 귀찮으니 방문고객은 사절한다는 의미로 보여졌습니다.
굳이 찾아가실때는 삼각지역에서 20~30분 걸어가시거나, 신용산역기준으로 버스 1번 갈아타시고
5분정도 걸어오시면 됩니다.
전화연결도 어려운 편이며,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걸 문의하면 무조건 문제없다라는 답변
위주입니다. 특히 케이스A/S는 불량이 있는걸 조립전에 파악을 해야지 나사 하나라도 조이면
조립도중 불량으로 간주되어 반품 및 환불이 거부됩니다. 또한 이 경우 파손에대해서는
소비자과실로 처리됩니다.[탑포트300 케이스가 이경우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이와같은 내용은 안내문구에 없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한 문의를 유도하는데 이또한 개인정보 입력을 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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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