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Transcend SSD340 모델이 인식 안되는 문제로 AS 받았습니다.
한국 홈페이지에서는 따로 AS에 대한 지원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정품 과 보증기간만 확인 가능하며, 유선 전화로 문의 결과 국내 대리점을 통한 교체 AS를
진행 하라고 안내가 됩니다. 전화 응대는 사무적입니다.
((정품이지만, 유통처 스티커가 없는 경우에,. 또는 분실시에는 AS를 받아 주는 듯 합니다.))
이상한것은 택배 배송비에 대한 Transcend의 정책입니다.
보증기간내에 1:1 교체가 원칙이며, 초기 불량을 제외 하고 왕복 택배비가 소비자 부담이라고
알려 줍니다.
SSD 가격이 계속 저렴해 지면서 ?? 탓인지,. 왕복배송비는 회사 규정이자 정책이라고 안내 됩니다.
요즘 AS 게시판에 왕복 택배비 이야기를 몇번 보았지만,. 점점 보증 기간 내에 편도 한번만
부담 하던 배송비를 왕복 부담해야 하는,.. ㅠ.ㅠ
저는 (주)파인인포메이션 유통 제품이라 유통처 통화 확인 결과도
왕복 배송비 모두 소비자 부담이라고 이야기 하시는 ;;
그러나 다행인지, 선불 택배송 한 결과 1:1 교체 AS 받은 제품은 상기 유통처에서
신용선불 처리하여, 택배비는 한번만 부담 하였습니다.
1:1 교체 AS는 바로 처리 해 주셨습니다. 전화 통화도 간결 하면서 친절 한,.
그럼...
** 요즘 SSD - 장기 보관시 DATA 손실 문제를 여러곳에서 언급하네요..
** Transcend 일부 모델은 제 경험상 영하 이하의 온도에서 인식은 되는데
부팅 안되는 경우는 있었지만,..(온도가 어느정도 올라가야, 부팅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