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사비 망고
UHD400 REAL4K HDMI2.0 제품입니다
구매후 사용은 대충 2년 6개월?
무상 서비스 끝나기 약 10일전에
우연치(?)않게 백라이트 불량으로 하단쪽에 멍 생겨서
일단 서비스 센터에 부랴부랴 접수 했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출장 지원 가능 하고 1대1 교체는 가능 하나
무조건 AS 기사님이 연락올때까지 기다려서 시간 약속 잡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근데 이게 사실상 전화후 약속 잡을수 있는 시스템이 아닌
좀 나쁘게 이야기 하면 "강제 통보"랑 마찬가지 입니다
오전에 전화와서 오늘 오후 몇시에 도착하겠다고 하셔서,,,
혼자살고 직장인이라 그시간은 일 하고 있어서 안된다 토요날 아니면 평일6시 이후는 안되는지
물어 봐도 오늘 지나면 일주일후나 시간 잡을수 있다고 하셔서,,,,,,
뭐 울며겨자먹기식으로
회사에는 쪼매 뻥치고 부랴부랴 와서 교체 받았습니다
그리고 좀 사용하다가 약 두달전에
이제는...전원부 쪽 불랴이더군요.... 빨간LED는 나오는데 전원이 먹통이라는,,,,
그래서 센터에 전화후 비용 문의 드렸더니
출방비 3만원 보드 교체 가격 약 11만원정도 해서 총 14만원도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가격 자체는 생각보다는 착하더라고요
사설에도 5군데 전화 해봤지만 다 10만원에서 11만원정도 달라고 하고 출장 수거는
또 약 15000원 정도 추가라고 하니,,,,,, 이가격이면 차라리 안전(?)하게 공식으로 받는게 낫겠다 싶어 센터에 접수 할려고 했는데
역시나 ㅋ
무조건 기사님 연락올때까지 기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휴가철이라 최대 보름정도 걸릴수 있다고 하니,,,ㅎㅎㅎ
그래서 일단 알겠다하고 혹시나 하는 다른 사설 업체 전화 문의 했더니
출장 수거 까지 다해서 89000원에 해주신다고 하길래
생각도 안하고 바로 맡겼습니다
약 4일만에 수리 다되서 저 퇴근 하는거 최대한 맞춰서 다시 원복 해주시고... ㅎㅎㅎㅎ
근데....이번에는 약 보름전부터 첫번째 맡겼던 백라이트 불량 났던 부분이 또 불량이 났습니다
..... 참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일단 티비 보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어서 그냥 쓰고 있지만,,,,,,
와.....중소기업 제품이라고 하지만 이렇게 내구성이 약한건 처음으로 겪어보네요,,,ㅋㅋㅋ
정리하면
와사비망고 AS는 무상이든 유상이든 접수후 기사님 전화 올때까지 마냥 기다리고
시간 약속은 사실상 안되는걸로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또한,,,,,내구성이 너무 약합니다 .......
디자인만 좀 이쁜꺼 빼고는.... 그닥.....
5~6년전에 32인치 FHD 열풍 일어났을때
이마트 PB상품 구매했는데 그거는 여태 AS 한번도 받아본적도 없고 아직도 멀쩡히 잘 나오고있습니다..... AS도 TG삼보에서 대행해주는거라 시간약속도 정하기 쉽고,,,,
많이 분발 해야 할꺼 같습니다 와사비망고는.....
제기억으로는 그때 당시에 와사비망고도 같이 비교했는데
이마트 상품보다,,,오히려 4만원정도 더 비쌌던,,,,,기억이 있네요,,,,,
아....하나 궁금한건
전에 와사비 망고 AS 는 전국 예를 들어 TG랑 계약해서 나오는건지 아니면 다른 업체 계약한 상호명좀 알수 있는지 알려달라고 했는데....
"대외비" 입니다 이러더군요...개인적으로 전국적으로 어차피 계약 해서 하는거일텐데 왜 이게 대외비 인지도 의아 하더군요
이번에 우연치 않게 지인통해서 알았지만 와사비망고는
"중소기업 공동AS센터"계약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물론 100프로는 아닐수는 없지만,,,,,
아무리생각해도 왜 대외비라고 하는지......
아 그리고 하나더~!!! 32인치까지만 택배AS가 가능하며 40인치는 택배AS도 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보통 타업체 보면 심심치 않게 43인치까지는 택배AS로도 진행 된다고 나와있던데...
암튼 와사비망고는 전 더이상 구매 안할려고 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