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기어스5 플레이 중 블랙스크린 증상 (갑자기 모니터 화면 응답없음/팬 몇초간 풀로 작동)으로
컬러풀 유통사 웨이코스에 택배 AS 보냈습니다.
택배 AS 접수과정은
웨이코스 계약 택배사 (Cj) 에 착불로 접수
다음날 AS 센터에서 택배 도착했고 테스트 후 연락 준다는 안내 문자 받음
2~4시간 뒤 기사분 전화 왔습니다.
AS 센터에서 증상 안 나타나면 어쩌지... 걱정했었는데
다행? 스럽게 동일한 증상(블랙 스크린)이 나타나며 불량/고장이라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1080ti VULCAN AD 리퍼/재고가 없어서
다른 제품으로 교체되는데 교체되는 제품은...
COLORFUL 지포스 RTX 2080 SUPER Gaming GT D6 8GB 입니다.
그 말에 제가 기사분한테 2080 SUPER GT요? 하고 되물었습니다.
네~ 2080 SUPER GT 맞으며 검색해보면 나오는 모델이며
AS는 그 전 1080Ti 그래픽카드 기간 따라 적용 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AS 보내기 전 대충 어떤 방식으로 처리/교체 되는지 검색해봐서
대충 2070 SUPER , 2080 AD나 더 낮은 모델 줄걸로 예상했는데...
예상보다 더 좋은 2080 SUPER Gaming GT 라는 말에... (낮은 모델이긴 하지만 성능이...)
그리고 다음날 도착했습니다. 두~ 둥~
먼지 하나 없이 너무 깨끗한 COLORFUL 지포스 RTX 2080 SUPER Gaming GT D6 8GB 도착했습니다.
(새상품이거나 단순 반품 리퍼 인듯)
Advanced 보다 디자인은 조금 나쁘긴 하지만 블랙 색상에 두툼하니 나름 깔끔하고 괜찮네요.
AS 대응 좋은 유통사라고 해도 케바케이긴 하지만
이번 웨이코스는 지금까지 그래픽카드 AS 받은 곳중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최신 성능의 제품을 받은것도 한몫하긴 하지만
AS 안내 문자 / 기사님 친절한 전화 통화 / 빠른 AS처리 (총3일 걸림) 등 전체적으로 좋았습니다.
고가의 (채굴 붐때 비싸게 구매 ㅠㅠ)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서 불량 발생한건 아쉽지만
타 제조사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 그리고 만족스러운 AS 대응으로
다음에도 안심하고 웨이코스/컬러풀 그래픽카드 구매 할 수 있을것 같네요.
혹시 이 글을 보고 악용하는 사례는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