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700 을 사용중인 분들은 아마 벌써 아시겠지만, 한달쯤 전에 새로운 펌웨어가 나왔습니다.
근데 이 펌웨어에 자잘한 문제가 많아서, 소수 모델에서 다양한 증상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문제들은
1) 다중 연결시 끊김 및 지연
2) 제품 재시작
3) 충전 LED 빨간색/파란색 순차 점등 -> 벽돌
4) 배터리 감소
등이 있습니다. 다른 기업 제품이라면 이런 문제 발생시 A/S를 받으면되지만...
제 헤드폰에서 지속적인 1) 2) 번 문제가 발생했고, A/S를 신청했습니다.
다중 연결시 2~15초 간격으로 한번씩 뚝뚝 끊기고
랜덤하게 제품이 재시작되면서 굉음을 내거나, (삐이이이이이이!!!)
아니면 그냥 재시작하는데 (노래 멈춤, 기기멈춤, 5초후 재시작)
사용할 수가 없더라구요.
세기전자에서는 이런 증상을 확인할 수 없으며 약 10간의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상해서, 끊김 현상이 무조건 있을거라고 하니, 심지어 "블루투스 제품에서 끊김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고객님"
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이 끊김과 재시작은 보스 본사에서도 조사하고 있을정도로 많은 제품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물론, 정말,정말,정말 운이 좋아서 제가 실험해본안드로이드 3대 IOS2대 데스크탑 2대 노트북3대 에서 동일하게 발생한 문제가 센터에서는 발생하지 않았을 수도 있긴 있겠죠.)
따라서 커뮤니티 가이드라인도 몇가지 문제해결 방법을 시도해보고, 그래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면
그냥 교환입니다.... 심지어 저기 댓글에는 전화로만 리퍼 받으신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 정도로 알려진 문제라..
대부분의 증상 경험자들이 말하듯, 다른 조건이 없어요, 그냥 키면 재시작, 다중 연결하면 끊김
발현 조건이 없는 문제에 재현이 불가능하다는 건
1) 센터가 수리 의향이 없다
2) 센터의 테스트에 심각한 결함이 존재한다
둘중에 하나인 상태라 리퍼를 받을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하다 못해, 그냥 제품을 돌려 받은 뒤, 문제를
동영상으로 촬영해주겠다고 하니, 그것도 안된다고 하시네요.
이런 경우 그냥 50만원을 버리는 셈입니다.
이게 문제인 이유는, 테스트 환경이 얼마나 완벽하냐의 문제로 넘어가는데
1) 테스트 환경이 모든 사용자 환경에 대비한다. -> 증상 재현 가능
2) 특수성이 강하다 -> 증상 재현 불가능, 존재 의미 X
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해당 문제가 소수 칩셋 (예를 들어 intel 7200, 8200에서 오작동, 이외 칩셋에서 정상작동) 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라면, 수백만대의 컴퓨터에서 오작동하는 헤드폰도, 테스트 환경내 존재하는 칩셋에서만 작동하면
정상제품으로 둔갑하는 셈이거든요.
이러면, A/S자체가 운을 시험하는 가챠가 되는 겁니다.
만약 구매 이전이시라면 한국 유통제품은 ...
아직 구매하지 않으셨다면,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QC35, QC35II, NC700의
A/S프리미엄 가에 심각한 고민을 해보세요. 이정도면 그냥 가챠 수리방식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꼭 구매하고 싶다면, 아마존에서 직구 + 보증연장으로 가시는게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 그 A/S를 믿고 구입한 사람이 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