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별탈 없이 잘 지내시나요?
이번에 7월 초에 KT대리점에서 S22 Ultra 개통 했습니다
당연히 5G요금제 6개월 가량 높은 요금제 사용 해야 하는것도 알고
개통 했는데 여기서 제가 실수 한게
5G 개통 한지 3년 지났으니 어느정도 안정화 되었겠지 했는데....
제가 근무 환경이 같은회사 건물 총 7군대 매일 왔다갔다 해야 하는데
이게...조금만 건물 깊숙히 들어가면 5G 안터지더군요...
더 문제는 제가 제일 많이 가는 메인 신축 건물인데 여기는 화장실 또는 비상계단
들어가기만 하면 5G도 안터지고 LTE 신호도 안 잡힙니다
(다만 LTE 사용 하시는분은 괜찮음 -> 추측은 5G 신호가 안잡히니까 자동으로 LTE 전환 하는 순간 뭔가 문제가 생기는 듯 하네요 )
1. KT 통화품질 부서 연결 -> 중기계 담당자 현장 확인 -> 5G 중기계 설치 불가
(설치 비용도 많이 들며 저희 회사 건물 지을때 통신팀에서 중기계 설치 거부)
2. 대리점 방문 -> LTE 요금제 제일 비싼거 사용할테 요금제 변경 요청 -> 위약금 물어봄
-> 대략 5~10만원 나올꺼 같다 함 -> 그 비용 내가 납부 해서라도 LTE 사용 하고싶다함 -> KT쪽에 문의 했으나 여러 이유로 중기계 설치 거부 -> 건물 7곳이나 이동 해야 하는데
LTE신호도 자동으로 바로바로 바뀌지 않아 업무에 지장 생긴다고 사정 말씀 드림
--> 대리점에서 도와줄테니 고객센터 다시한번 접수 해달라 요청 하심
3. KT 통품 상위부서 연결 -> 5G 정상적으로 사용도 안되는 상황 에서 5G 요금제 내기 싫다
-> 위약금 없이 LTE 요금제 가장 비싼거 사용하겠다
->(KT) 89000원이 제일 비싼건데 8만원대라 위약금 엄청 나온다 -> 그리고 가입 할때 5G 음영지역 생길수 있다고 계약서에 안내 했고 싸인 하지 않았냐 -> 알고있다 근데 상식적으로 이렇게 안될줄 몰랐다 -> 우린 다 고지 했으니 책임없다-> 그럼 극단적으로 서울역 한군데만 5G 중기계 달아놓고 음영지역 생길수 있다 이렇게 말할수 있는거냐? -> 좀 극단적이긴 하지만 가능은 하다 -> 위약금 얼마 나오는지 정확히 계산 해줘라 -> LTE단말기에 유심 이동 하고 요금제 변경 하기전에는 모르겠다 그리고 한번 변경 되면 다시 되돌리수 없다 89000원 요금제 변경 하면
단말기 할인지원금 다 뱉어 내야 한다 ???????? --> 그러면 도대체 나한테 도움 줄수 있는건 뭐냐? 위약금 정확히 계산도 안되 요금제 변경도 안되 원할하게 사용하게끔 중기계도 설치 안되
뭐가 되는거냐? --> 미안하지만 없다 -> 상위 부서에서 전화 오는건 서로 윈윈 할수있는 방법을 제시 할려고 연락 준거 아니냐? -> 아니다 더 자세한 KT만의 정확한 규정을 얘기 해줄려고 전화 한거다 -> 일단 알았다
결론~! 대리점 다시 방문 ->점장님이 이거 저거 알아본후 결국엔 LTE 89000원 위약금 없이
변경 해주심
KT 참 대단 합니다.... 소비자가 (확실한 기준으로) 뭔가 불편을 느끼고 있으면 좀 도와주는 노력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상위부서 라는곳이
KT 규정 더 정확히 안내 해줄려고 상위부서 만들었다 합니다...
아니 안내 해줄꺼면 일반 상담원이 알아보고 규정 관련 책 보고 안내 해주시면 되지...참나...
혹시나 오해 하실까봐 말씀 드리지만 저의 상황 정확이 알려드리고 위약금도 5~10만원 나온다면 제가 납부 해서라도 LTE 요금제 사용한다 말씀 드렸고 제가 요금제 변경시 대리점쪽으로
피해 보시는거 없는지 계속 확인후 변경 했습니다
이제 KT도 약정 끝나면 빠빠이 해야 겠네요
근데 같이 일하는분들도 작년에 SK 하고 유플러스쪽에 각각이 민원 넣었다고 하는데
SK는 KT랑 비슷하게 응대 하고 유플러스는 미안하다고 하면서 스벅 쿠폰 만원 줬다 하시네요
글이 너무 길어서 죄송합니다 아무리 생각 해도 좀 이건 아닌거 같아 적다 보니....
날씨 추운데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