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CTS 에서 정품 유통한 ASUS 메인보드가 리얼텍 드라이버가 설치해도
장치관리자에 안 잡히는 문제로 통화후 방문, A/S센터에서 점검 받으려니
시리얼 번호 확인 결과 이미 무상기간 3년이 2023년 8월로 끝나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잘 잡히는 건만 확인만 하고 돌아와 재조립하니
CMOS는 진입하는데 계속 저장장치인 SSD,HDD 둘다 찾을수 없다는 메시지만 뜨길 반복
다시 방문 점검하니 갑자기 그래픽카드 슬롯 근처의 아주 작은 저항 하나가 떨어졌다며
그 자리에 스티커 하나 붙여주고 무상기간이 지나 저항 수리는 가능하지만
유상처리 하려면 꼭 영수증이 있어야만 된다며 그 시점부터 3년 유상 가능만 하고
다른 방법이 없다고 해 그냥 포기하고 와 방 한쪽에 놔두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까맣게 있고 있던 두어달 뒤쯤 갑자기 고객센터 차장이라며 전화가 와
제가 다나와에 올린 글을 봤다며 A/S 기사가 잘못 대응한게 맞다며
거듭 사과후 리퍼 제품으로 교체는 된다고 해 교체 받은 메인보드가 같은 증상이 있어
한번에 해결이 않돼 2번째 교환받고 오늘 재조립하니 윈도 설치하니 이젠 문제없이
잘 인식하고 문제없이 작동하네요.
어느 분의 글처럼 혼돈의 카오스를 겪었지만 뒤늦게나마 잘 해결돼 다행이고
이상으로 글 마치고 편안한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