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mdinfo.co.kr/warranty/ 이 곳에 가면 AMD CPU 정품확인이 가능한데 2017.04.13 현재 1800X를 비롯한 그 하위 제품군들에 대한 정품확인이 안되고 있는 실정인 듯 합니다. 몇몇 분들의 라이젠 시피유 개봉기에서 제품군(1800X,1700,1600X) 시리얼을 적어 입력해 봤으나 정품이 아니라는 메세지만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AMD는 예전에도 이런 일이 있었던걸로 알고 있는데 또 이런 상황이 벌어지니 정말 걱정이 앞서는 군요. 라이젠 5 발표당시 2017.04.11일 밤 10시에 다나와에서 정품이라며 투명한 프라스틱케이스에 CPU 딸랑 하나 들어있는것을 정품이라고 보여줄때 부터 걱정스러웠습니다만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나오는군요. 멀티팩의 경우 정품유통사 스티커 조차 없는 경우도 있다는데 유통사도 모르고 시리얼 넘버만 믿고 있다가 판매자가 패업해서 사라지면 보증기간3년 동안에 CPU가 말썽없이 잘 사용하면 좋겠지만 중간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무척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게 뻔 합니다. AMD 코리아에 문의해서 공식적인 해명을 듣고 사후지원 받아야지 안그러면 소비자만 힘들어질것 같습니다. 라이젠 CPU를 구매하셨거나 구매예정인 여러분 현명한 소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세요, 라이젠 시피유의 시리얼 넘버는 시피유 위에 큐알코드 옆 세번째 줄이 시리얼 넘버입니다. 첫번째 줄은 모델명이구요, 두번째 줄은 생산 년도및 생산 주차입니다.)
PC
라이젠 CPU 정품시리얼 조회 안되고 있습니다. 정품조회는 어떻게 하란 말인지...
2017.04.13. 21:43:18
- 조회 수
- 7089
- 댓글 수
- 2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