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일반

[필독!!]알파스캔의 최악의 서비스절차를 낱낱히 고발합니다.

IP
2021.10.17. 18:18:15
조회 수
3261
댓글 수
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본인은 알파스캔 AS절차에 분노를 느끼며, 향후 이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알파스캔 측의 해결 과정을 정확하게 기록할 것이며, 충분한 해결이 되지 않을 시 인터넷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쇼핑몰 및 커뮤니티에 해당 글을 게시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확인하여 알파스캔 측의 정상적인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AS행위를 알릴 것입니다.

 

이하, 내용은 편의상 줄임말로 작성하였습니다.

 

본인, 2021년 9월 6일. 네이버 쇼핑의 알파스캔 쇼핑몰에서 "알파스캔 에이건 322QX” 제품을 569,000원에 구매.

구매 시, 고객평을 확인하였으며 고객평에 AS도 편리하고 고급 브랜드에 비하여 가성비 좋다는 의견이 있어 고객평을 신뢰하여 구매 완료

구매 후 제품 도착하여 설치해보니, 전원이 안 들어옴.[1차 증상]

분명 새 제품인데 전원이 안 들어올리가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아 전원 어댑터부터 컴퓨터 연결부위 등 전반적으로 확인하였으나 이상 무.

전원 버튼을 지속적으로 눌러도 보고, 모니터 전원 구멍에 어댑터를 뺐다 꼽았다 수십 번 시도.

수십번의 시도 끝에 모니터 전원 켜짐. 그러나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화면이 지속적으로 나타남.[2차 증상]

새 제품인데 이럴수가 있나, 멘붕 상태에서 다시 어댑터를 꼽았다 뺐다 수십 차례 시도. 이번엔 화면에 세로줄 나타남[ 3차 증상]

당시 업무 마감시간 이후의 상황이라 전화는 당연히 연결되지 않을 것이기에, 화난 마음을 정말 겨우 진정시키고 다시 어댑터를 꼽았다 뺐다 수십차례 시도함. 사실 수십차례가 아니라, 정말 될 때까지 계속 진행함. 이후 정상 작동.

 

구매하고나서 바로 이러한 현상이 생기니 진짜 알파스캔 모니터 구입한 걸 정말 많이 후회했음. 돈을 10만원 20만원이 아니라, 나름대로 큰 맘 먹고 몇 년 동안 오래 쓰기 위하여 고르고 골라 50만원 거의 60만원을 주고 모니터를 구매했는데, 그 날 저녁 충격으로 잠도 제대로 못 잠.

그 다음날부터 모니터 이용 시, 한번에 컴퓨터 화면이 뜬 적이 전. 혀. 없. 음.

컴퓨터 전원 키고 모니터 어댑터 선을 수십차례 꼽았다 뺐다 시도하여 정상화면이 작동할 때까지 시도해야 했고, 번번히 그렇게 이용함.

몇일 사용하다가 이건 도저히 아니다 싶어서 고객 센터에 전화함.

개인적으로 화가 매우 났지만, 응대하는 직원은 모니터를 만든 사람이 아니고 응대만 하는 직원이기에 무슨 잘못이 있겠나 싶어 위에 나와있는 상황 설명을 함.

모니터 수리를 원하며 택배로 보낼 예정인데 박스는 이미 버렸다고 하니 박스를 보내주기로 함. 그리고 몇일 뒤 택배로 모니터 박스 수령.

모니터 박스까지 받고나서, 혹시나 본인이 멀쩡한 모니터를 잘못 연결했다던지, 아니면 내 본체가 문제가 있는지, 나에 탓으로 알파스캔 측에 괜한 클레임을 거는 건 아닌지 정말 마지막으로 확인하고자 1~2주정도 모니터 사용 및 주변기기 재 확인함.

본인 PC와 주변기기 역시 아무 이상 없으며, 본인 컴퓨터에 다른 모니터 연결 시 정상작동 함.

그리고 구매한 알파스캔 모니터는 계속 전원 및 화면 이상현상을 나타냄.

저번 주, 알파스캔에 다시 연락하여 위에 해당 내용 설명하였으며, AS접수 후 모니터와, 전원케이블과 어댑터를 본사로 올려 보냄.

 

 

여기서부터 굉장히 중요.

 

 

내 모니터 알파스캔에 택배 도착하였다고 택배사 알림 확인.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내 모니터에 대한 피드백이 없음.

초조함과 분노를 가까스로 겨우 억누르며 좀 더 기다림.

계속 연락이 없자, 본인이 답답하고 초조해서 안되겠길래 알파스캔으로 전화. 상담원 통화하여 내 모니터 배정된 수리기사가 피드백 전화 주기로 함.

그 후 전화가 와서 모니터 확인했냐 물어봤으며 전원이 안 들어오는 반응 등 확인했다고 함. 보드가 이상이 있을 수도 있고, 뭐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도 있다. 확인해서 이상 있는 부분 교체해서 보내준다 그러길래, 구매한지 1달정도 된 상황에서 위에 현상들이 있었으니 이상 있는 부분 교체해서 보내주지 말고, 새제품으로 교체 원한다고 하였으며, 새 제품 역시 꼭 꼼꼼하게 이상 있는지 검수하여 보내 달라고 정말 신. 신. 당. 부 함.

언제 도착하냐 물어보니 빠르면 토요일, 늦어도 다음주 월요일이라고 하길래 일단 알겠다 하고 통화 완료함.

 

그리고 어제, 16일 토요일 모니터 도착.

본인 타지 출장 건으로 금일 17일 일요일 자택 도착 후 모니터 택배 상자 개봉함.

모니터 들어있음.

어댑터 들어있음.

 

 

전.원.케.이.블 없음….

 

 

 

 

여기서 내 모든 인내심과 알파스캔 AS에 대한 신뢰도가 산산조각 나며 부숴짐.

 

 

 

모니터와 동봉된 서비스 점검 내역서에도 역시

새모니터와 어댑터교체라고 직원이 수기로 작성되어 있으며

입고된 액세서리에도 전원케이블과 아답타에 동그라미로 표시가 되어있음. 알파스캔 측에서 직접 작성한 서비스 점검 내역서임.

 

 

근데,

내 전원 케이블은??

이 순간 알파스캔에 대한 의구심이 생김.

과연 내 모니터를 실제로 작동을 시켜 봤는지.

전원 케이블과 어댑터를 확인해봤는지.

모니터 작동도 안 시키고 케이블과 어댑터 확인도 안해보고

대충 내가 전화해서 이 부분, 이부분이 이상하니 조치해달라 하고 새제품으로 바꿔달라 하니 새제품으로 바꿔주기만 한 거 같음.

 

 

 

 

 

 

진짜 1달을 모니터 하나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며 지냈습니다.

한두푼도 아니고 거의 60만원에 육박하는 거금을 들여 몇 년을 쓸 든든한 모니터를 사려고 많은 정보를 조회하였고 알파스캔의 후기를 신뢰하여 제품을 구매했는데

알파스캔은 이러한 저에게 이딴식으로 응대를 하고 조취를 하는 건가요?

인터넷에 올라온 알파스캔 서비스 후기들, 제품 후기들은 다 알바 고용해서 조작하여 댓글작성하는건가요?

분명히 알파스캔에서 작성한 서비스 점검 내역서에 모니터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어댑터가 입고됬다고 체크되어있으며 수리 기사도 체크했다고 수기로 작성하였는데

그냥 체크도 안하고 형식적으로 다 체크했다고 기록하고 대충 새제품으로 교체해서 보내주는 겁니까?

 

 

정말 한달을 참으며, 진짜 알파스캔 측만 믿고 기다렸습니다.

물건 잘 받고 작동되면, 제 끔찍했던 한달 다 잊고 잘 쓰려 했습니다.

근데, 마지막 서비스 과정까지 엉망이네요. 이건 뭐 동네 컴퓨터 수리점보다도 못한 방식이라서

매우 화가 납니다.

 

 

여태까지 알파스캔을 믿고 구매한 고객들과,

앞으로 알파스캔을 믿고 구매할 고객들을 위해서 제가 도저히 못 참겠습니다.

 

 

위의 과정 확인하시고,

혹시나 이해 안되거나 정확한 설명 필요하시면

본인에게 연락주세요.

그리고,

제 모니터 수리 담당했던 직원은 제 모니터를 받고 검사를 했는지, 제가 확인할 수 있도록 입고되서부터 검사 완료까지의 내용을 저에게 직접 전화로 피드백 부탁 드리며,

제 모니터 수리 담당했던 직원의 담당 부서장은 위에 제가 쓴 내용을 확인해보고

이 말도 안되는 서비스 내용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와 이 사태를 어떻게 마무리할지 생각해보시고 저에게 연락 주세요.

 

 

 

위의 요청사항에 대하여 피드백이 얼마나 걸리는지 역시 제가 체크하여 기록할 예정입니다.

단순 사과로 끝날 생각 추호도 하지 말아주시고,

앞으로의 다른 고객들을 위해서라도 재발방지 차원에서 구체적이고 상세하고, 제일 중요한 본인이 납득할 만한 방안을 세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이 없거나, 묵인한다면

서두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제 모든걸 동원하여 알파스캔의 서비스 행태를 낱낱히 밝힐 것입니다.

 

 

참고로, 알파스캔측과 제일 처음 통화한 내용부터 모니터 수리기사와 통화한 마지막 통화까지 모든 통화내용 다 녹음되어 있으며 핸드폰에 파일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첫날 모니터 받고 설치 시 발생됐던 이상증상부터 약 1달여 동안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모든 이상 현상들 다 본인 핸드폰에 사진파일과 동영상파일로 저장하여 소유하고 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거짓 해명이나 사실과 다른 내용을 고지한다면,

향후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에 위에 작성한 글과 더불어 통화 내용, 모니터 현상 기록한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수리기사 본인이 직접 서명한 자기 이름과 서비스 점검 내역서 스캔하여 올릴 예정입니다. 명심하세요.

 

 

그리고 이 글을 읽어주시는

기존에 구매한 알파스캔 고객님과 앞으로 구매할 예정인 고객님.

제가 알파스캔이 어떻게 조치를 취하는지 꼼꼼하게 기록하여 향후 답글 작성 예정이니 기다려 주시구요.

정말 너무 화가나고 어이없고 알파스캔에 치가 떨려서

두서없이 작성하였기에 문장이 길고 문맥이나 띄어쓰기가 맞지 않은 점, 사과드립니다.

이 부분 감안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질수리알파스캔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Q&A게시판 인기 글
1/0
해당 게시판 Q&A게시판 인기 글 이 없습니다.
Q&A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PC 이거 파워불량 맞나요??? (2)
일반 여드름 화장품 질문드립니다.
견적 LG 1303T2FR 설치 견적서 (1)
일반 상품의견 후기 어떻게 남기나요..? (1)
호환성 이 견적으로 호환되나요? (1)
호환성 파워 호환 (2)
PC 870 860 이런건 무슨차이인가요
호환성 rgb 아닌 lancool 3 제품에 rgb 팬, rgb 수랭쿨러 다는 것 가능한가요? (1)
PC 이보드는 m.2고정한거 없나요? 한대 조립했는데 없는것 같아서요? (2)
일반 위탁수하물 캐리어 크기 관련 질문 (2)
PC 기존 데스크탑 PC처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4)
일반 그래픽카드 교체로 케이블이 필요한데 구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
호환성 간섭이나 호환성 문제 있을까요?
PC 쿨러 풀로드+화면 다운 증상이 있는데 모니터가 문제일 수도 있나요?
호환성 이거 사면 쿨러 호환되는지 궁금합니다
PC idle시 CPU 클럭을 낮추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PC ASUS TUF-GTX1650-O4GD6-P-GAMING 의 수명과 성능 대해서 물어볼게 있습니다 (3)
PC 윈도우 11 강제 업그레이드 (2)
호환성 호환 가능성 (1)
일반 구독? 하면 좋은 제품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