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초반 새집에 이사를 하셨다면 예전에 비해 많은 차이점을 경험하게 됩니다.
빌트인 붙박이장 , 빌트인 김치냉장고, 가스레인지 등등, 간단한 세간살이만 있으면 사는데 지장없게 빌트인가구가 기본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한 12년이 지나고 나니 빌트인 김치냉장고 성능이 영 시원찮아서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LG전자 디오스 K135LW11(2017년형)입니다.
보통 김치냉장고는 스탠드, 양문 뚜껑형(냉장,냉동), 뚜껑형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김치냉장고의 사이즈는 128L로 작은 편에 속하는 뚜껑형 김치냉장고 입니다.
제일 중요한 소비전력으로 에너지 일등급제품으로 11.6Kwh를 소비하여 소비전력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보통 100리터대 김치냉장고의 소비전력은 12키로와트 내 입니다.
기능별 간단설명이 부착되어 있는데 안봐도 사용가능하네요.
설명서를 안봐도 크게 지장없는게 잠금/풀림이 터치로 되어있어 김치/숙성/보관 버튼만 누르면 쉽게 변경가능합니다. 설정하기 아주 쉬워요.
1.2인 가족에게는 큰 김치냉장고가 필요없죠.이런 김치통이 총 2칸씩 6개가 들어갑니다. 양문 뚜껑형은 한쪽에 작은김치통4개씩3칸 총24개가들어갑니다.
김치냉장고를 사긴했습니다만 냉장고로 쓰게 되더군요. 김치보관은 정말 잘됩니다. 보관으로
두면 살짝 언상태로 맛변함없이 보관됩니다.
장점
가격이 저렴합니다.
집더하기마트에서 사면 60만원이나 다나와최저가로사면 42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김치보관및 냉동상태가 아주 뛰어납니다. 백색가전은 역시 엘지 하지만 핸드폰은......
단점
보통 1.2인 가구라면 작은 김치냉장고를 선택하실분들이 많겠지만 신혼살림이나 원룸에 거주하지 않는 이상 꼭 양문형 제품을 구매하세요.왜냐면 아무리 사이즈가 커도 100리터나 200리터 가격이 20정도 차이밖에 안나며 소비전력도 별차이 없습니다. 보통 한쪽은 김치를 냉동 상태로두며 다른 한쪽은냉장상태로 둬야 편리합니다. 밥을 거의 집에서 안먹는 경우를 제외하고
꼭 '양,문,형" 김치냉장고를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