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일과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책상 앞에 앉아서 일을 하다 보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오랜 작업 시간을 유지하려면 편안한 자세와 착석감이 좋은 의자가 꼭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의자를 찾는 게 무척 중요한데, 꼭 비싼 의자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물론 좋은 재료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함에 있어서 일정 수준 이상의 투자는 필요합니다만, 각자의 체형이 다르고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그만큼 의자를 선택하는 일은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사용하던 의자가 고장이 나서 검색을 하던 중 최근 유행하고 있는 게이밍 의자에 관심이 가더군요. 카시트와 비슷하게 생긴 모습이 어떤 착석감을 보여줄지 궁금하기도 했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다고 생각되어서 이것저것 찾아보았는데요, 게이밍 체어 시장에서는 제닉스 브랜드가 가장 많이 보이고 또 괜찮아 보이더군요. 종종 게임 리그와 유튜브를 볼 때 선수들과 BJ들이 사용하던 의자가 뭔지 궁금했는데, 제닉스 게이밍 의자였네요. '게이밍'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많은 게임팀과 리그, 스트리머들에게 후원하기도 하고 화면에 많이 노출되는지라 "오~ 저 의자 많이 사용하는구나! 괜찮은 제품인가 보다!"라는 생각도 들겠지만, 인지도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제품은 아니기에 겉모습보다는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제닉스 아레나 X 제로 게이밍 의자를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부분들을 나눠보겠습니다!
게이밍 의자 박스를 받았는데, 와... 정말 크더군요. 무게도 상당하고요. 작업실로 옮기는데, 꽤나 힘이 들더군요. 고생은 했지만, 그만큼 튼튼하고 오래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기대감도 함께 듭니다! 제가 선택한 색상은 블랙&레드 컬러 조합입니다. 스포티하면서도 강렬한 검빨 조합은 언제나 옳기 때문이죠! ㅋㅋㅋ
박스를 열면 빈틈없이 꽉 찬 구성품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는 설명서가 들어 있네요.
설명서에는 어떤 내용물이 들었는지와 간단한 주의사항, 그리고 뒷면에는 조립방법이 상세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꼭 설명서를 참고하셔서 조립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조립 자체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어요. 사진을 찍으면서 조립하느라 40~50분 정도 소요되었지만, 바로 조립하면 20분 정도면 넉넉하게 조립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메탈 재질과 가죽 제품이다 보니 스크래치와 오염이 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만큼 구성품 하나하나 꼼꼼하게 개별 포장되어 있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로 포장을 다 제거했을 때에도 상처하나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점은 합격!
내용물을 전부 꺼내보니 작업실 안이 꽉 차네요!
박스 안에는 가스 스프링과 바퀴, 나사 등 조립 시 필요한 부품들과
시트 트레이가 있습니다. 시트 트레이 역시 깨끗하고 유격이 없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시트 트레이가 좋지 못해 의자가 흔들리거나 거북한 소리가 나기도 하거든요.
검색해보니 아레나 X 제로 모델도 메탈 재질의 다리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단단한 메탈을 사용한 만큼 오랜 사용에도 믿고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퀴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되었다고 하는데요, 꼭 자동차 휠처럼 생겼네요! 디자인만 다른게 아니라 내구성도 더욱 좋아졌다고 합니다.
바퀴를 다리 끝에 있는 구멍에 넣어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힘을 주면서 꾹 밀어 넣으시면 되고, 혹여나 잘 들어가지 않는 경우에는 구멍 안쪽에 이물질이 없는지 살펴보시고, 다시 맞춰서 넣으시면 됩니다.
5개의 바퀴를 전부 조립한 후 뒤집어서 세우면 다리 부분은 완성!
의자의 중심이자 핵심 부품인 가스 스프링을 다리 중앙부에 조립해줍니다. 보통 저가의 의자들은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높낮이 조절이 안되는 일들이 꽤 많이 발생하는데요, 좋지 못한 가스 스프링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제닉스 아레나 X 제로 게이밍 의자는 보급형임에도 상당히 좋은 가스 스프링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TUV 인증을 받은 CLASS-4 등급의 가스 스프링을 사용하는 만큼 내구성에 기대가 됩니다.
가스 스프링을 장착하고, 스프링을 보호해주는 3단 커버를 씌워줍니다.
한눈에 봐도 자동차 카시트 느낌 그대로입니다. 멋지네요!
박음질도 무척 깔끔하고 PU 가죽 재질도 상당히 괜찮은 촉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구석구석 오염되거나 박음질 불량은 보이지 않았고, 오히려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마감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보통 레이싱 자동차에 사용되는 카시트에는 드라이버의 자세를 바로잡아주기 위해 시트 양옆에 날개(?) 모양의 쿠션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실제 사용하면서 호불호가 조금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엉덩이부터 무릎까지 자세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역할은 좋지만, 양반다리를 하거나 다리를 벌리는 자세에서는 조금 불편한 느낌이 들기도 하더군요.
시트 바닥을 살펴보니 양쪽 손잡이는 이미 조립이 되어서 왔습니다.
처음에는 가조립만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정말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네요. 조립하는 수고를 덜어주었습니다! 땡큐!!
시트 바닥을 살펴보니 전부 꼼꼼하게 쇠로 된 핀으로 꼼꼼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의자는 스테이플러 핀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가죽이 뜯어지고 합판 가루가 떨어지곤 했는데, 아레나 X 제로는 풀 메탈 보디에 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굉장히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확실하게 들었습니다.
육각렌치와 나사를 가지고 조립하면 됩니다. 육각렌치 끝에는 십자드라이버도 달려 있어서 별도의 공구 필요 없이 손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나사 또한 각각 한 개씩 더 들어 있어서 혹여나 불량이나 분실할 경우에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닉스의 센스!
이제 등받이와 시트를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등받이 옆쪽에 2개의 나사 구멍을 잘 맞춰서
나사를 체결해 주면 됩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나사를 하나씩 완전히 채우지 말고, 양쪽 4개의 나사를 가조립한 후 시트가 틀어지진 않았는지, 균형은 잘 잡혔는지 살펴보면서 이후에 나사를 조여주면 좋습니다! 조립이 잘 못 되었을 경우에 다시 풀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아주 소소한 팁(?)이었습니다!
균형 있게 아주 깔끔하니 잘 조립되었습니다! 이제 조립은 거의 다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뒤에서 봤을 때에도 틀어짐 없이 균형 있게 잘 조립된 것을 확인한 후,
시트 트레이를 바닥 부분 4군데 나사 구멍에 맞춰 연결해 줍니다.
시트 트레이를 조립할 때 한가지 주의할 점은 장력 조절 스크루가 의자 앞 방향, 가스 스프링 체결 부위가 의자 등받이 방향으로 향해야 합니다. 설명서에도 잘 체크되어 있으니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육각렌치를 사용해 나사를 체결하고,
단단하게 조이면 끝!!
조립이라는 것이 사실 나사만 잘 고정시켜주면 되는지라 의자를 조립하는 게 이렇게 쉬었나 생각됩니다. 단순한 설계지만 그만큼 안정감 있고, 튼튼하리라 생각됩니다.
이제 가스 스프링과 시트를 연결해 주면!
양쪽 사이즈 커버의 모양이 다르니 잘 맞춘 후에 나사로 마무리!
아, 쿠션이 있었네요. 목 쿠션과 허리 쿠션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요렇게 고정시켜주면 끝! 모든 조립이 끝났습니다!!!
조립 자체는 무척 간단했지만, 처음 의자를 조립하는 분들을 위해 설명서 외에도 제닉스에서는 조립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해 보면 금세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제닉스 아레나 X 제로 게이밍 의자. 블랙 & 레드.
어느 부분을 봐도 깔끔한 디자인과 매끈한 마감이 돋보였습니다. 의자를 조립하고 꼼꼼히 살펴보았는데요, 오염이나 스크래치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시트나 등받이도 한쪽으로 기울여지거나 틀어짐 없이 균형 있게 잘 잡혀 있습니다.
몸을 좌우로 흔들어도 안정감 있게 몸을 고정해주고, 등받이를 뒤로 내릴 수 있는 틸트 기능도 부드럽게 잘 됩니다. 양쪽 팔걸이도 높낮이 조절이 잘 되고요.
몸을 전체적으로 잘 감싸주는 형태의 구조라 그런지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목 쿠션이 무척 마음에 들었는데요, 목에 힘을 빼고 의자에 편안하게 기댈 수 있어서 목 쿠션은 꼭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1부에서는 개봉기와 조립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배송부터 아레나 X 제로 게이밍 의자를 조립을 완성하는 순간까지 크게 힘들이지 않고(박스를 옮기는 것 제외ㅋㅋㅋ) 쉽게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구조의 설계가 잔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특히 오발 다리도 메탈로 업그레이드된 만큼 내구성에서도 더욱 큰 이점이 있으리라 생각해요. 2부에서는 제닉스 아레나 X 제로 게이밍 의자를 사용해보면서 어떤 점이 좋았는지, 그리고 솔직한 느낌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네이버에서 제닉스를 검색하면 할인 행사를 자주 하니 체크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제닉스 아레나 X 제로 게이밍 의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부에서 만나요~
https://shopping.naver.com/play/stores/100283387
이 체험기는 네이버 플레이 윈도와 제닉스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조건 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