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텍스 2019 부스에는 앱코앤코어라는 브랜드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앱코의 해외 진출 브랜드명입니다. 그리고 전시된 제품들의 이름과 스펙은 국내 출시 제품과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회사의 부스들은 신제품들의 전시가 주요 목적이라면 앱코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판매하기 위해서 부스를 오픈했습니다. 그래서 활발하게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컴퓨텍스 2019 앱코 부스에는 앱코가 아프리카 프릭스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스폰서라는 내용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유명 선수로는 Ucal과 Spirit이 있습니다.


앱코를 대표하는 제품으로는 PC 케이스가 있는데 강화유리와 RGB 적용을 선도했고 현재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받아들여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일부 제품이 출시된 ABKO SUITMASTER 람세스 시리즈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내부가 수냉 시스템으로 상당히 멋지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참고로 람세스 시리즈 중에서 국내 출시 모델은 310과 320입니다.

그리고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ABKO SUITMASTER 람세스 시리즈의 다른 제품은 총 12대의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수요가 충분하다면 출시도 고려할 수 있다고 합니다.

ABKO HELIOS 시리즈는 왼쪽에 3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HELIOS 300을 제외하고는 국내에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담당자의 추천 제품이기도 하구요.

ABKO HELIOS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200mm 쿨랭팬을 장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하는데 쿨링에 중점을 두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ABKO CRONOS 시리즈는 독특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데 가장 왼쪽에 배치된 제품은 ABKO NCORE 쿼드럼 강화유리 스펙트럼 CORONA라는 이름으로 국내에도 출시되었습니다.

ABKO NCORE 쿼드럼 강화유리 스펙트럼 CORONA는 전면에 RGB 스펙트럼 라이팅을 탑재했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차별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면은 강화유리로 마감 했습니다.

ABKO CRONOS 시리즈는 옆쪽에도 이어지고 있는데 디자인이나 크기가 조금씩 다른 편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두 모델의 경우에는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ABKO TENGRI 시리즈는 강화유리와 SPIDER 팬이 탑재된 모델인데 크기가 서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스템의 크기에 따라서 케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텍스 2019 앱코 부스에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쿨랭팬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특히 SPIDER SPECTRUM SYNC의 디자인이 독특한 편이었습니다.

SPIDER SPECTRUM SYNC는 120mm와 140mm 두 종류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원형 디자인을 탈피해서 사용자들이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려는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일부 SPIDER SPECTRUM SYNC는 메인보드의 조명 동기화 기술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체감 있는 라이트닝을 컴퓨터에서 구현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SPIDER SPECTRUM 120mm 리모컨을 이용해서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ABKO SUITMASTER SPIDER 120F RGB SPECTRUM REMOTE KIT라는 이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HURRICANE SPECTRUM SYNC 쿨랭팬의 경우에는 싱크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색상이 동기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통일성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컴퓨텍스 2019 앱코 부스에는 다양한 종류의 CPU 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는데 독특한 형태의 제품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COOLSTORM T403B HURRICANE SYNC라는 모델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 높다고 생각되었고 그리고 오른쪽 2개의 쿨링팬도 싱크 기능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코는 파워시장에도 본격적인 진출을 시도하고 있고 최근에 80PLUS PLATINUM과 SILVER 모델은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시장 상황을 봐가면서 점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최종적으로 Titanium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앱코가 국내시장에 출시한 가장 고성능 파워는 ABKO SUITMASTER Ultimate 1200W 80PLUS PLATINUM입니다. RGB가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으로 나누워져 있는데 고성능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80PLUS GOLD 라인업의 제품들도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앱코는 소비자들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서 국내 벤치마크 사이트와 협업을 통해서 파워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대편 전시대에는 주로 80 PLUS STANDARD나 SILVER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에 ABKO SUITMASTER AWESOME 시리즈의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Ultimate와 같이 믿을 수 있는 ANDYSON 파워 전문 생산라인을 통해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앱코를 대표하는 또 다른 제품들은 게이밍 기어라고 할 수 있는데 뛰어난 가성비와 내구성으로 PC방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ABKO AR87 CNC 풀 알루미늄 체리키보드는 메탈로 제작되었는데 키보드 덕후인 개발자가 자신이 사용할 제품을 만든다는 심정으로 개발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시리즈에 따라서 다르지만 2.9kg 정도로 무거운 편인데 반대로 타이핑할 때 오히려 안정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RGB LED 모델은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서 담당자가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조금 다른 느낌의 키캡을 탑재한 ABKO HACKER K660 ARC 시리즈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색상은 핑크와 화이트 투톤과 그레이와 화이트 투톤, 두 종류의 제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들도 몇 종류 전시되어 있었는데 ABKO HACKER A900 3389 RGB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에는 최고 수준의 게이밍 센서 PMW 3389를 탑재했고 화려한 RGB LED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AVAGO 3050 센서를 탑재한 ASTRA M30이라는 모델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휠 부분에 배치된 LED가 독특한 편이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들은 주로 PC방 등에 많이 납품되고 있는데 불량이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앱코에서는 주로 일반적인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몇몇 모델을 살펴보면 우선 GH719라는 제품은 가상 7.1채널과 진동 기능 그리고 3D SOUND를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제품이 많았습니다.

앱코의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 재미있는 제품은 B1000R이었는데 리얼 5.2채널 사운드와 진동 기능 그리고 RGB LED를 탑재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더욱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앱코는 이번 컴퓨텍스 2019에서 국내 업체 중에서 최대 규모로 부스를 꾸리고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저는 특히 파워가 인상적이었는데 최근 국내에 출시된 Ultimate과 AWESOME은 신뢰성 높은 ANDYSON의 파워 전문 생산라인을 통해서 제조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 업체가 선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앱코의 컴퓨텍스 참가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컴퓨텍스2019 현지취재단 다나와리포터 영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