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잘못된 대한민국 유통문화의 유래....

IP
2019.07.11. 11:58:33
조회 수
412
7
댓글 수
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우리나라 중계 상인들 상도리는 참.. 그지 같죠~
마진 남겨야 하는것이 당연한 것인데 그 기준이 참 이기적이라...
대한민국 유통 문화는 국제정세와 국내 정치적인 상황 거기다

가장 크리티컬 한 것이 전세계 적으로 유래를 볼수 없는 급성장을 한 나라란 것입니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거래의 가장 기본인 신뢰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아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시세차익이 아주 높은 이윤을 남겨주고

신뢰도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적은 데미지를 주는 환경 이였습니다.


장기적 거래선들과의 신뢰의 미래가치 <<< 단기적 시세차익


조선 건국초기 까지 올라 가게 됩니다.
지루한 역사이야기는 삭제 하고
결론은 나라에서 보부상들을 버립니다.
건국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공헌을 한것이 보부상들인데...
정확하게 특정 집단에게 모든 것을 독점시켜 버리고
이들을 쉽게 관리 하기 위해 상인들을 평민들보다 못한 취급을 해 버립니다.

어쨌든 상식적으로 500여년 조선역사기간 동안 나름 특권?을 누리며 조선 유통망을 주물렀다고 생각해 보면 그 부의 규모는 어마어마 합니다.
돈은 많지만 상놈취급을 받다보니 조선 말기엔 돈으로 족보까지 사서 신분상승을 하게 되는데...
조선시대 신분구조상 천대받던 집단이다 보니 결국 나라 파라먹는데 가장큰 공헌을 하게 됩니다.

이런 부류들이 권력가까이 포진을 하고 또는 권력의 핵심에 가다보니 서로 아옹다옹하다가
나라까지 팔아먹고 서로 잘랐다고 싸우다가 일본이 패망한 후에도 대응 제데로 못해서 열강에 의해 남북으로 갈라지고 결국 6.25전쟁까지 갑니다.
다시 돌아가 일본 패망이후 부터가 중요한데 이때 여러번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제 청산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당연히 뒷공작이 있었겠죠?

여러 요인이 겹쳤지만 냉전시대의 산물로 남북이 갈라지게 됩니다.
북쪽은 일제시대에 일본의 대륙 진출의 교두보로 삼고자 온갖 투자를 많이 해 놓은 상황이라 광/공업 관련 산업 시설이 대부분 몰려 있었고, 남쪽은 쥐뿔도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북쪽은 공상당이 집권을 하면서 일제 앞잡이들을 싸그리 잡아 버렸고 공상당이니 당연히 모든것을 공상당이 가져가게됩니다.
( 특정 집단놈들의 그래도 일본이 우리나라 산업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줬다고..... 하는데 그건 북쪽이야기 인것이고 남쪽 수준은 일본놈들이 식량 조달창고로 쓰였던 곳이라 차라리 가만 뒀으면 더 낳았을 상황입니다.)
북쪽 상황이 그렇다 보니 일제 앞잡이 놈들은 특히 기를 쓰고 더 남쪽으로 내려 오게 됩니다.

 남쪽은 있는거라고 사람과 땅뿐이라 기득권(일제 앞잡이)들의 시스템뿐만 아니라 인적 자원까지 아쉬을 지경 이였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부텁니다.
 일제시대에 붙어 먹었던 놈들을 효율이란 명목으로 미국의 동조아래 이승만이 면죄부를 주고 이를 이용하여 집권하게 됩니다.
 오히려 이들의 정치적 지위와 경제적 지위를 박탈하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유지 시켜 주거나 오히려 중용하게 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 나게 됩니다.
 제계의 큰손들은 대부분 일제관련 부분 문제에서 자유로울수 없는 출신들 이다보니 자신의 유일한 힘! 돈을 이용하게 됩니다.
당연히 이 돈들은 향하는 방향은 자신들의 안위를 위한 모든 방향(정치,경제,행정,사법)으로 투입되게 됩니다.
 머 생존을 위한 당연한 반응이니 필사적이였죠...
6.25전쟁 발반전 불안하던 이들의 생존이 6.25이후 상황이 완전 달라 지게 됩니다.
 이 전쟁으로 남북은 정치적 이념 경쟁의 최 전선이 된 것이고 이덕으로 수준이 한참 못미치던 남쪽은 동맹(특히 미국)들로 부터 대한 지원아래 급속 성장을 하게 됩니다. 이때 미국은 남쪽을 성장 시키기 위해 일본을 남한의 경제성장을 위해 일본을 전진기지로 이용을 하게 되고 이 복합적 상황을 이용하여 일제앞잡이들은 굳건한 지위를 누리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일제 청산을 못하게된 역사를 가지게 되다보니 자본주의에서 굴러 가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힘인 돈을 지고 있는 이 일제앞잡이 후손과 자본들은 일반 국민들이 생각 하고 있는 수준 이상으로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어떤 시스템이던 사회이던 권력또는 가치의 형태만  10%이하의 인원들이 90%이상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이 보편적이고 자본주의 상황에서 쉽게 이해할려면 자산가치로 전환해서 생각하면 쉽습니다.
이 90%에 해당하는 지분을 얼마나 회수를 했고 재분배시 누구에게 돌아 갔을지 상식적으로 생각해 봐도 답이 나옵니다.
대한 민국을 유지하는 시스템이 무엇때문에 친 기업적이고 친일적인지는 이때문입니다.
이해못할 대일 정치,경제,외교 부분을 이부분을 고려하여 생각하면 쉽게 이해되게 됩니다.
 눈에 안보이는 암흑 경제및 시장 부분은 더욱 심했었습니다. 실명제를 하면서 많이 들어나긴 했지만 이때를 기점으로 이 자금들이 정치한것보다 메이져 시장으로 편입을 허용하게 면제부를 줘버린 경우가 많습니다.
제3금융권이라고 불리는 무슨무슨머니 무슨무슨론 하는 업체들 대부분 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이상으로 알게모르게 일제앞잡이 세력의 그물에 얽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옆길로 세는데 바로 잡자면 급성장하는 대한민국 시장상황에서 상인에게 잠간의 부끄러움은 수치가 아니라 성공의 열쇠이고
도덕(상도리)이란 것은 고리타분한 꼰데(사대부)들의 헛소리에 불과한 것입니다.
이건 역사가 증명을 해줬고 현재 대한민국 상황이 증명을 한 결과 입니다.
이건 시간이 지날수록 바로 잡기는 아마 더욱 힘들어 지겠죠....

그래서 일제시대의 해택은 북한이 대략70% 가져갔는데도 불구하고
이 일제 청산관련 문제에 관해서 북한 앞에서는 부끄러워 지는 것입니다.

일본놈들이 말하는 경제성장의 해택은 북한이 받은 것이고 남한의 경제 성장의 혜택은 그냥 미국 부심의 산물이지 오히려 일본이 그덕에 고도 성장을 한 것입니다.
한반도 인접의 지리적 이점만 아니였다면 일본은 동독수준에서 못벗어 났을 것입니다.

너무 길어 지는데 결론은


급성장 + 친일청산실패 + 친일자본 이

상도덕 타락 과 친일인사들의 권력을 가져다 주고

결국 경제적 이득 보장되는 악순환이 되다보니

대한 민국의 유통업계의 현 상황이 된것입니다.


거래의 신뢰를 중요시 하는 건강한 유통시장상황에서 대한민국 유통업자처럼 하게 되면 바로 망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요즘 더워 죽겠는데 더 놀라운 사실 (1)
7/12 전국 날씨 (1)
주말 아점으로 간단하게 우유와 빵 조합이네요. (3)
인도 화약공장 폭발 (9)
메일 속 JPG 파일, 이미지가 아니라 악성코드였다? (8)
당연함에 대한 소중함 (5)
열대야 없던 밤. (4)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6)
이른 아침이나 밤은.. 이제 늦가을 바람이네요. (4)
습도 높고 맑은 날씨에 토요일이네요. (5)
이상화, 근육 쫙 빠지더니 40도 더위에 시름, "감기 엔딩" 부정적 영향 논란. (4)
주말 찜통더위 온열질환 주의하세요. (6)
보름달 (5)
더위를 잠시 잊게 해주는 음악 (4)
7월 11일 박스오피스 (5)
오늘은 저녁에 벙개하고 왔네요. (7)
불금 마무리 (4)
주간랭킹 18위 했어요. (6)
포인트 마켓에서 구매한 마닉 BT-1000 V2 (핑크)가 도착 했네요 (12)
쌀 줄이고 유산소 늘리니 체지방은 바로 빠지네요 (6)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