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시인성이 뛰어난 그린 레이저와 사용자 지정 이미지로 개성있는 발표를 지원하는 XPG300Y Image Pointer

IP
2019.09.14. 23:23:23
조회 수
833
1
댓글 수
1
※ 블로그 원문 링크 : http://andyinsight.blog.me/221648131447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은 가끔 세미나나 발표를 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레이저 포인터나 페이지 넘김 기능이 포함된 전용 프리젠터를 사용하곤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단순히 레이저만 출력되는 레이저 포인터를 이용하다가, 이후에는 페이지 앞/뒤 넘김을 할 수 있는 Xpointer 프리젠터를 사용해 왔습니다.




실제 사용 환경을 고려해 볼 때,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청중드이 있는 경우인 작은 회의실이나 소규모의 프리젠테이션에서는 레이저 포인터를 이용해서 화면을 지시하는 것이 충분한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청중들의 거리가 상대적으로 멀거나 보다 큰 규모의 프리젠테이션에서는 레이저 포인터의 지시 포인트가 청중들에게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더 높은 출력과 시인성을 가지는 색상의 레이저가 필요하기도 하고, 슬라이드 상에 직접 표시할 수 있는 포인팅 툴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초이스테크놀로지의 XPG300Y 이미지 포인터(Image Pointer)는 바로 이런 경우에도 청중들에게 인상적인 프리젠테이션과 지시 기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도구 중 하나입니다.

- XPG300Y Image Pointer는 화면 상에서 이미지 형태의 포인터를 표시해 주거나, 화면의 일부만 하이라이트로 표시해 주거나, 화면의 일부만 확대해서 보여주거나, 사용자가 지정하는 움직이는 GIF를 포인터로 사용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초이스테크놀로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주)초이스테크놀로지


XPG300Y 이미지 포인터







제품의 포장은 흰색의 정갈한 종이박스로, 전면에는 IMAGE POINTER라는 제품명과 함께 제품의 사진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Green Laser 15시간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와 함께 모델명 XPG300Y가 은박의 스티커로 붙어 있습니다.





포장의 뒷면에는 Xpointer라는 브랜드명주요 특징들이 아이콘과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 그린 레이저(515nm) 포인팅

- 나만의 이미지 포인터(Image Pointer) 지원

- 확대 및 강조 (Magnifying & Emphasizing)

- 줄긋기 지원(Underlining)

- USB로 충전 (USB Charging)

- 에어 마우스 기능 탑재 (Air Mouse with Gyro Sensor)

- 사용 거리 50m (Wireless Connection up to 50m)




제품의 옆면에는 국내 최고의 무선 프리젠터 엑스포인터(초이스테크놀로지)에 대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엑스포인터(Xpointer)가 공식 브랜드명이군요.




은색 스티커에는 모델명과 그린 레이저 사용 여부, 이미지 포인터 설정에 관한 소개가 있습니다.



녹색 리본을 잡아당기면 속포장이 나옵니다.



제품 사용설명서가 가장 먼저 보입니다.



설명서를 꺼내고 나면 아래에는 IMAGE POINTER 본체가 하드폼에 안전하게 수납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포인터 본체를 들어 내면, 그 아래에 전용 가죽 파우치와 충전 케이블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구성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미지 포인터(Image Pointer) XPG300Y 본체

- 검은색 가죽 파우치

- USB Type-C 전용 충전 케이블






2. 제품의 외관 및 주요 사양

제품의 외관

XPG300Y 이미지 포인터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된 은색의 본체가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많은 프리젠터 제품들이 검은색 플라스틱 마감을 가진 것에 비해서 굉장히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그리고 윗면에는 4개의 기능 버튼과 상태 표시 LED 1개가 보입니다.

아랫면에는 레이저에 대한 안전상의 주의 사항이 표시되어 있고, LASER 모드와 IMAGE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슬라이드식 스위치가 달려 있습니다.




레이저가 출력되는 전면에는 흰색 패널 가운데에 레이저가 출력되는 홀과 렌즈가 보입니다.

알루미늄 합금으로 된 본체의 모서리는 부드럽게 가공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펄 느낌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주요 부위별 명칭

XPG300Y 이미지 포인터의 주요 부위별 명칭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기능 버튼은 4개이지만, 작동하는 모드와 작동 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XPG300Y 이미지 포인터 아랫면에 있는 슬라이드식 스위치 레이저 포인터 모드와 이미지 포인터 모드 중 한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XPG300Y 이미지 포인터를 대각선 방향에서 보면 윗면은 중심부가 오목한 형태를 띄고 있어서 손에 잡고 있을 때 그립감을 좋게 해주고, 감촉만으로 엄지손가락의 위치를 자연스럽게 중앙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충전용 케이블은 USB Type-C 단자가 채용된 케이블입니다.

충전케이블의 몰딩은 XPG300Y 이미지 포인터의 끝부분에 있는 홀에 꼭 맞는 형태로 제작되어 있어서, 충전 홀로 밀어 넣기만 하면 위치가 정확하게 잡히도록 해 줍니다.




기본 제공되는 전용 가죽 파우치에는 CHOIS TECHNOLOGY 기업명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가죽 파우치에는 XPG300Y 이미지 포인터 전용 파우치답게, 본체가 꼭 맞게 들어갑니다.




아랫면의 슬라이드식 스위치레이저 모드 방향으로 위치하면 초록색의 색상이 강렬하게 비치도록 만들어 두어서, 그린 레이저(Green Laser)가 출력되는 모드인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습니다.



USB 수신기를 별도로 가지고 다니면 잃어버리기 쉬운데, 사진과 같이 본체의 끝부분에 수납되는 구조여서 쉽게 잃어버리는 일은 없겠습니다.



USB 수신기를 제거하고 나면 안쪽으로 USB Type-C 단자가 보입니다.

이 단자를 통해서 내장된 충전지를 충전합니다.




아래 사진은 USB 수신기를 제거한 XPG300Y 이미지 포인터 본체의 모습입니다.



XPG300Y 이미지 포인터에는 오스람 515nm 그린 레이저(Green Laser) 다이오드가 사용되었습니다.

- 참고로, 프리젠테이션할 때 녹색의 레이저는 적색의 레이저에 비해서 더 높은 시인성을 가집니다.

- 한 번 충전으로 15시간의 레이저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주요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송신기(Transmitter)의 주요 사양


사용주파수

2,430~2,460GHz

사용채널수

31 channel

식별ID

65,536

사용거리

Max. 50m(Open Field)

공중선전력

Under 10mW

변조방식

GFSK

동작온도

무선 : -10~50℃ / 레이저 : 10~40℃

레이저규격

Class II, PW(Pulse wave)

레이저출력

less than 1mW

레이저파장(색상)

515nm(GREEN)

소비전류

Under 200mA

버튼수

4 Buttons, 1 Slide switch

사용전원

Li-polymer 3.7V / 200mAh

크기

130 x 30 x 13

무게

47g(with li-pliymer battery)

레이저 연속사용시간

약 15 hours



수신기(Receiver)의 주요 사양

인터페이스

USB 1.1 / 2.0

사용전원

5V(USB Power)

운영체제 호환

Windows 10, MacOS X

소비전류

less than 23mA

동작온도

20~40℃

크기

26 x 12 x 4.5 mm

무게

2g



소프트웨어 (이미지 포인팅)

운영체제 호환

Windows 7, 10 / MacOS 10.13 이상

듀얼 모니터 지원 여부

지원

마우스 포인팅

기본포인터/ 하이라이트 / 확대경 / 이미지  포인터

기본 포인터

두께 / 투명도 설정 가능





3. 사용해 보기

■ 충전하기

사용하기 전에 먼저 충전을 합니다.

전용 충전 케이블을 홀에 밀어 넣으면 정확하게 단자 위치에 삽입이 됩니다.



충전이 이루어지는 동안에는 LED가 적색(RED)으로 켜집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LED가 녹색(GREEN)으로 변합니다.


■ USB 수신기(Receiver) 연결

노트북 PC와 데스크탑 PC에 USB 수신기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 사용해 본 OS 환경은 Windows 7, Windows 10 두 가지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USB 수신기를 연결하고 드라이버를 인식하며 설치 중일 때는 LED가 푸른색(BLUE)으로 천천히 깜빡이며, 완전히 인식된 후 대기상태일 때는 LED가 꺼집니다.

그리고, USB 수신기가 데이터를 수신할 때마다 LED가 푸른색(BLUE)으로 빛납니다.




USB 수신기(Receiver)는 Xpointer Receiver v1.7 이라는 디바이스명으로 인식되고, Window 7과 Window 10 모두에서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검색되고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그냥 USB 수신기를 USB 단자에 꽂기만 하면 됩니다.





■ XPG300Y 이미지 포인터의 작동 상태에 따른 LED 표시

XPG300Y 이미지 포인터의 작동 상황에 따른 LED 표시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1) 대기 상태 : LED OFF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는 대기상태에서는 LED가 꺼짐 상태로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후 파워포인트로 편집 작성


(2) 이미지 포인터 모드 - 에어 마우스 동작 중 : BLUE LED

이미지 포인터 모드(IMAGE POINTER MODE)에서는 마우스 포인터 버튼에 손가락을 대기만 하면 에어 마우스(Air Mouse)가 활성화 됩니다.

에어 마우스(Air Mouse) 작동 중에는 내장된 자이로 센서(가속도 센서) 데이터를 이용해서 수신기가 연결된 PC에서 마치 마우스를 조작하는 것과 같이 커서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에어 마우스가 활성화되고 커서 이동 데이터가 전송될 때는 LED가 푸른색(BLUE)으로 켜집니다.

에어 마우스로 커서를 움직이고 싶을 때는 손가락을 포인터 버튼에 살짝 대고, 커서 동작을 멈추고 싶을 때는 손가락을 떼면 즉시 마우스 신호 전송이 멈춥니다.


※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후 파워포인트로 편집 작성


(3) 이미지 포인터 모드 - 버튼 누름 : BLUE LED

이미지 포인터 모드(IMAGE POINTER MODE)에서는 버튼을 누를 때마다 LED가 푸른색(BLUE)으로 켜집니다.


※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후 파워포인트로 편집 작성


(4) 레이저 포인터 모드 - 버튼 누름 : GREEN LED

레이저 포인터 모드(LASER POINTER MODE)에서는 버튼을 누를 때마다 LED가 녹색(GREEN)으로 켜집니다.


※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후 파워포인트로 편집 작성


레이저 버튼을 눌러서 GREEN LASER가 출력될 때도 LED가 녹색으로 켜집니다.

※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후 파워포인트로 편집 작성



■ 레이저 포인터 모드(Laser Pointer Mode)로 사용해 보기

XPG300Y 이미지 포인터를 레이저 모드에 설정하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레이저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녹색 레이저(Green Laser)가 출력됩니다.

- 참고로, 이미지 모드에서는 레이저가 켜지지 않습니다.



정면에서 레이저를 바라보면 레이저의 녹색이 더욱 선명합니다.



녹색 레이저가 출력될 대는 LED도 녹색으로 켜집니다.



가까이에서 렌즈부를 보면 단파장 레이저 다이오드 특유의 간섭 패턴도 보입니다.

- 아래의 사진에서 렌즈에 비친 환형의 흰색 불빛은 USB 현미경의 불빛입니다.




레이저는 출력이 높은 편이어서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도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그리고, 불빛이 강하다 보니 광의 흡수가 많아서 레이저 불빛이 잘 비치지 않는 LCD 패널의 표면에 비추더라도 초록색이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요즘은 LCD 디스플레이가 점점 대형화되면서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활용하지 않고, 대형 LCD 화면을 이용해서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LCD 화면에서도 포인터가 선명하게 보일 수 있는 것은 좋은 장점이 되겠네요.




아래 사진은 밝은 형광등 아래에서 A4 용지에 비춘 XPG300Y 이미지 포인터의 레이저 불빛인데, 레이저 불빛이 노출과다로 하얗게 찍히지 않게 노출을 맞추니 A4용지가 매우 어둡게 보일 정도네요.




< 레이저 모드에서 LCD 모니터에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샘플 영상 >

아래 동영상은,

LCD 모니터 화면에 XPG300Y 이미지 포인터를 레이저 모드로 상용한 예시 영상입니다.

-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기본 슬라이드쇼 관련 버튼도 잘 작동하고,

- LCD 모니터 화면(무광)에 비친 레이저 포인터도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 그런데 LCD 패널의 특성 때문에 레이저의 입사각이 너무 기울게 되면 정면에서 보이는 불빛은 크게 감소하므로, 레이저를 비추는 각도는 정면 기준에서 너무 벗어나지 않도록 적당히 잡아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되는 환경에서 미리 이 부분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XPG300Y 이미지 포인터 - 레이저 포인터


■ 이미지 포인터 모드(Image Pointer Mode)로 사용해 보기

XPG300Y 이미지 포인터를 이미지 모드에 설정하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미지 포인터 모드의 기능을 모두 이용하려면 먼저 전용 소프트웨어르 설치해야 됩니다.

- 소프트웨어는 초이스테크놀로지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로딩을 하면 "IMAGE POINTER"라는 모델명이 보이면서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으면 한 번 설치된 이후, PC가 부팅될 때 자동으로 로딩되며, 트레이에 작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설정을 통해서 이 부분은 변경 가능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나면 이미지 포인터의 기능모드는 5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포인터 (동그란 환(Ring) 모양의 기본 포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