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는 15만원 정도 QHD 해상도에 27인치 모니터를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구매했는데, 3달만에 고장이 나버린 뉴싱크 B2775 QHD HDR 모니터 후기입니다.
포토샵, 멀티작업 을 하는지라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알아보던중 그중 제일 가격이 착한 모니터 비트엠 뉴싱크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해상도도 QHD 라 마음에 들었고 디자인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랑 두면 잘 어울릴거 같아 바로 결제!
화면 크기 : 68cm(27형)
패널 : AH-VA
최대 해상도 : 2560x1440(WQHD)
최대 주사율 : 75Hz
화면비율 : 16:9
화면 종류 : LED
응답 속도 : 5ms
응답속도(GTG) : 5ms
명암비 : 3000:1
LED소비전력 : 26.1W대
기전력 : 0.5W
단자 : DVI, HDMI, DisplayPort
스탠드 기능 : 틸트기능
부가기능 : 스피커 내장, 로우블루라이트, G-SYNC 지원, 조준선 모드
요즘 가격도 착하고 중소기업 모니터들도 제벌 잘 나오는터라 처음 들어보는 비트엠 브랜드이지만 믿고 구매 후 다음날 도착!
LED 백라이트에 모니터는 게이밍모니터 중급 정도 수준이더라구요.
모니터 자체는 얆은 베젤을 사용했다고 하나, 뒤쪽을 자세히 보면 출력포트쪽은 약간 튀어나와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모니터 받침대, 어댑터, HDMI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동봉~!
볼륨, OSD, 등 조작 버튼은 모니터 우측에 위치하고 있어 처음에 조작시 조금 헷갈리더라구요.
뒤쪽은 100cm x 100cm 사이즈 걸이, 전원, DP포트, DVI 포트, HDMI 포트, AUX 포트가 위치
모니터 받침대를 조립시 꼭 자석형 드라이버를 사용하세요.
말 그래도 입니다. 받침대를 조립시 자석형 드라이버와 나사를 이용해서 조립하셔야 하는데요. 자칫 잘못하면 조립하다가 나사가 뚫려있는 모니터 안쪽에 들어가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겠더라구요.
조립후 모습입니다. ( 3개월뒤에 모니터 보드가 날라가긴 했지만...) 상하좌우 움직일수 없는 구조의 고정형 받침대구요
맨땅에 헤딩이랄까 처음 접하는 브랜드라, 불량화소 체크 등 몇가지 테스트 했는데 문제는 없더라구요.
2개의 창을 띄울수 있는 크기의 QHD 해상도
처음 받으면 모니터 밝기가 아주 강해서 OSD에 들어가 밝기 셋팅을 조금 해줘야만 하더라구요.
모니터 뒤쪽에 있는 버튼 조작만으로 DVI, HDMI, DP 포트로 전환이 가능하네요.
초기 셋팅에 밝기가 강해 조작이 필요
사용자 눈높이에 맞게 OSD 조작부에 들어가 눈에 맞게 셋팅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밝기가 80으로 초기에 셋팅되어 있어서 너무 눈이 아프더군요.
FPS 게임을 위한 조준선 모드를 지원
FPS 게임시 정확한 조준을 위해 모니터 화면에 조준선 표시를 해주는 기능도 들어있더군요. 다만 2가지 색상이 끝입니다.
이외에 볼륨 버튼
OSD 조작부를 살펴보다
처음 OSD을 들어가면 밝기, 명암, 사용모드 (기본, 영화, 게임), 동적명암비, LOW BLUE LIGHT, HDR 기능이 눈에 들어옵니다.
2
2번째 화면 수평모드 및 고정종횡비를 지원
3번째로는 RGB 색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들어있구요.
OSD 관련 메뉴 위치, 투명도, 언어 셋팅값이 4번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번째 플리커 프리기능 및 초기화 기능이 있는데요. 혹시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초기화를 눌러야 하는 순간이 생기더라도 누르지마세요.
저 같은 경우 RGB 색 온도를 셋팅하다가, 초기화를 눌렀더니 언제부턴가 자꾸 OSD 조작부 언어가 어느날은 스페인어, 어떤날은 독일어 랜덤화 되더라구요. 이런거 떄문에 AS 받기에는 귀찮아서 계속 해서 쓰긴 했지만요.
마지막으로 입력소스 및 볼륨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구매한지 어느덧 3개월이 지나자 마자 갑자기 모니터에 불이 안들어오는 사태까지 일어나서, 끝내 서비스센터로 보내서 무상 수리를 받긴 받았습니다. 현재 이 모니터 옆에 다른 중소기업 모니터를 사용중인데 비트엠 모니터는 이렇게 빨리 A/S서비스를 받을지 몰랐네요.
초기화하면 언어가 랜덤되는 현상도 있고, 갑자기 모니터가 나가버리는 일도 겪다보니 비트엠 모니터의 대한 만족이 하락입니다. 머 A/S 서비스는 엄청 빨라서 좋긴 좋은데, 결과를 보니 모니터 보드가 나갔더라고 하더군요.
난중에 모니터를 구매하게 된다면 비트엠은 잠시 패스 해둬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