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업무 때문에 전주에 출장을 갔을 때 전주 한옥마을쪽에 있는 숙소에서 머물게 되었습니다. 저녁 식사하러 나간 길에 숙소 근처만 잠시 둘러보았는데요. 비도 오고 피곤하기도 해서 한옥마을을 전체적으로 둘러 볼 마음의 여유는 안 생기더라구요.
경기전이 있는 한옥마을 메인 스트리쪽이 위 사진에서 보이는 길 따라 쭉 올라가면 있습니다. 여기는 한옥마을 내에 있는 황실한옥호텔 앞에서 찍은 겁니다.
그리고 반대편으로 현대자동차에서 현대극장이라는 시설을 새로 개관하였더라구요. 제가 올초에 갔을때만 해도 없었던 시설인데 이 건물 3층을 이전 추억을 떠 올릴 수 있는 시설로 꾸며 놓았습니다.
그리고 건물 입구에 보시면 "방탈출 대 히트"라고 되어 있죠. 미리 신청을 하시면 3층에 있는 방탈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다네요.
건물 1층 옆쪽에는 이렇게 예전 택시 승강장을 꾸며 놓고 한쪽에는 포니2 택시가 전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건물 1층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현대차의 대표 차량인 쏘나가 시리즈 별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쪽에는 그 시절 놀이시설로 인기 있었던 롤러 스케이트장 일명 롤러장의 입구를 연출해 놓으셨더군요.
2층에 올라가면 건물의 이름처럼 예전 극장을 떠올릴 수 있는 작으마한 극장이 꾸며저 있고 이곳에서 예전 영화들을 상영해 주신다고 하네요.
극장 입구쪽 입니다. 그리고 이 반대편에는 극장 매점이 있습니다. SNS에 인증하고 보여 주시면 추억의 과자가 들어 있는 선물을 주신다고 하더군요.
이 현대극장이 최근에 생긴거 같아 이전에 전주 한옥마을을 가 보신 분들께서는 접해 보시지 못했을거 같아 소개를 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