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청소기를 하나 샀습니다.
제가 쓸 건 아니고, 시골계신 어르신 쓰실 물건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다X슨 같은 제품은 손잡이 근처에 모터랑 배터리가 있다보니 어르신들 쓰기엔 좀 무겁다고 그래서 무게 중심이 아래 쪽에 있는 걸로 샀습니다. 가격도 훨씬 저렴하기도 했고요.
영혼까지 할인을 긁어모아서 샀습니다. 지금은 제가 구매한 가격으로 구매가 안되던데, 혹시 문제가 있을까봐서 금액 부분만 가렸습니다. 빅스마일데이 첫날 새벽에 주문해서 좀더 이득을 보고 저렴하게 구매한 것 같습니다.
봉인스티커는 따로 없습니다.
내부 완충제가 잘되어 있습니다.
다국적 설명서인데, 한글도 포함되어 있네요.
조립 설명서가 사진과 함께 들어있습니다.
핸들부와 몸통은 직조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쪽에 동작 버튼이 있으니 내부에 전원 동작용 전기 케이블이 들어있겠죠. 세게 당기면 안될 거 같습니다.
손바이 쪽에 보면 은색으로 커다란 나사가 있는데 동전 같은걸로 빼줍니다.
손잡이와 몸통을 연결한 다음, 나사는 다시 조여줍니다.
디자인은 나름 괜찮습니다.
플라스틱은 펄이 들어간 네이비 색이라고 봐야하는데, 표면이 유광이라 긁히면 표시는 많이 날 것 같습니다.
청소기 헤드 부분은 굉장히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아래 쪽에는 바퀴가 있습니다.
브러쉬 롤은 분해해서 청소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나사 체결없이 손쉽게 분해가 가능하네요. 브러시롤 있던 헤드 안 쪽에는 머리카락 자름용 커터가 들어 있으니 손을 집어 넣지는 맙시다.
바닥에 놓고 이리저리 움져봤는데 헤드가 굉장히 유연하네요. 회전반경도 꽤 넓습니다.
본체를 스틱에서 분리할 수 있는데,
핸디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청소같은 거 할 때 편합니다.
헤드 앞쪽에는 LED 4개가 있는데 꽤 밝습니다. 어두운 곳 청소할 때 유용하겠죠.
헤드 우측에 누르는 버튼이 있습니다. 'BRUSH ROLL CLEAN'이라고 되어 있는데, 누르면 헤드 내부의 커터가 내려가면서 브러시롤에 엉킨 머리카락을 잘라줍니다. 헤드 청소용 기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런 류의 무선 청소기는 브러시롤에 머리카락이나 실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이 엉키기 때문에 꽤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작 버튼 아래 쪽에 파워 조정버튼으로, 2단계 파워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게 충전기 겸용 거치대입니다.
충전 거치대에 청소용 노즐이 하나 들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꽂아두었다가, 사용할 때는 버튼을 눌러 분해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노즐을 잃어버리거나 집안 구석에 흘리고 다닐 일이 없겠습니다. 아이디어가 좋네요.
요렇게 조립하면 충전 겸용 거치대 완성입니다.
220V 어댑터입니다. 색상이 회색이라, 좀 노티나보이네요. 그냥 검은색이 더 무난했을텐데요.
추가 노즐 구성입니다.
요게 침구용입니다.
틈새 청소용 긴 노즐입니다. 주름호스에 연결해봤습니다.
방안에서 잠시 동작시켜봤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던 머리카락과 과자 부스러기, 알 수 없는 파티클들이 청소기 내부 먼지통에 들어와있네요.
손쉽게 먼지통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빼보았습니다.
외부 먼지망에 각종 먼지와 머리카락이 붙어 있네요.
내부에는 알러지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PM1.5 초미세먼지까지 99.99% 여과해낸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영국 알러지협회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잠깐 사용해보았는데 다이슨 같은 제품보다 확실히 손목에 부담이 덜합니다. 어르신께서 쓰실 물건이라 청소할 때 힘이 덜 드는게 가장 중요한데, 그 부분에서 괜찮은거 같습니다. 청소 헤드의 회전반경도 크고, 굉장히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내부 필터는 알러지협회 인증받은 초미세먼지 필터입니다. 물로 씻어도 된다고 하네요. 아기가 있는 집이라면 이렇게 인증받은 초미세필터가 좀더 중요하게 생각될 수 있다고 봅니다.
핸디형으로 손쉽게 쓸 수 있는 점도 나름 장점입니다.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다이슨 등 유명 제품에 비하면 거의 5분의 1 가격입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괜찮은 무선 청소기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자비로 구매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