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엠에서 오랫만에 시원시원한 모니터를 출시하였네요.
상품명은 비트엠 NEWSYNC X34U100 HDR UP라고 하고 상품명에 나와 있듯히 34인치 모니터이에요.
제품에 대해서 리뷰를 하기 전에 제품의 간략스펙부터 확인해볼께요.
출처 : 다나와
제품의 특징은 VA패널, 3440 x 1440 해상도, 100Hz 화면주사율이 되겠네요.
그외에도 다양한 지원 기능이 있으나 텍스트로 설명하기에는 많이 힘들듯하여 리뷰에 넣어보도록할께요.
제품의 상세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로 접속해주세요.
[다나와] 비트엠 Newsync X34U100 HDR UP
http://prod.danawa.com/info/?pcode=9827553
▲ 일반버전
[다나와] 비트엠 Newsync X34U100 HDR UP 무결점
http://prod.danawa.com/info/?pcode=9827562
▲ 무결점 버전
[제품의 개봉 및 외관 소개]
제품 박스가 생각보다 커서 많이 놀랬네요.
34인치라서 대략 감으로 알수는 있었는데 이렇게 두께까지 두꺼운 경우는 정말 드물더라구요. 게이밍이라서 조금 더 신경을 쓴 제품같네요.
박스 두께를 한번 측정해보니 20.7cm정도 나왔어요. 와우~정말 두껍네요.
제품의 박스를 열어서 구성품을 확인해보면 어댑터, DP케이블, 리모콘, 모니터 받침대 나사 4개, 설명서, 모니터 받침대 부품 2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니터는 스티로품이 안전하게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비닐을 벗겨서 제품 뒷면을 먼저 보니 게이밍 답게 뭔가 신경을 많이 쓴것이 티가 나네요.
지원 단자는 왼쪽부터 전원 어댑터 연결단자, USB 단자(충전지원 단자일듯), HDMI 2.0 2개, DP 1.2 1개, 오디오 OUT 단자가 지원되네요.
베사홀도 지원중인데요. 베사홀의 크기는 100x100mm 라고 하네요.
모니터 정면 기준 오른쪽 뒷면에 OSD패널이 위치해있고 총 6개의 버튼이 있네요. 그러나 비트엠 NEWSYNC X34U100 HDR UP는 리모콘을 지원하기 때문에 OSD패널을 사용하는 경우는 많이 없을듯하네요.
모니터 가운데 리모콘 수신부로 파악되는 것도 눈에 뛰네요.
모니터 받침대는 사진에 있는 부품으로 조립을 하면되며, 유튜브 내 영상으로도 만들어보았어요.
모니터 받침대를 조립할때 나사 4개는 모니터 받침대 아래 부분에 고정하면 되니 참고해주시면 되요.
그리고 모니터 받침대와 모니터 본체와 연결할때 버튼이 하나 보이는데 이것을 누루고 장착시키면 쉽게 장착되요.
모니터 받침대까지 연결한 모니터 완성 모습이에요. 받침대 덕분에 게이밍 모니터의 포스가 느껴지네요.
모니터의 가장 기본 기능인 틸브를 한번 테스트해보았는데 각도는 모니터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듯하네요.
모니터 정면 모습이에요. 커브드가 아니지만 모니터가 정말 깔끔하죠.
[모니터 기능 소개]
모니터와 컴퓨터와 연결한 모습이에요. 34인치라서 옆으로 넓이가 느껴지시죠?
모니터 해상도부터 먼저 확인해보았어요. 3440 x 1440 해상도에 100Hz 화면주사율을 정상적으로 지원되는 것이 확인되네요.
21:9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엑셀에서 일반 모니터보다 더 넓게 볼 수 있는 부분의 테스트에요. 정말 넓지 않는가요?
열이 AU열까지 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모니터 무결점 여부를 한번 테스트해보았는데 저는 다행이 결점이 한개도 발견되지 않네요.
이미지 표현테스트에서도 이미지가 정말 선명하게 잘 보여졌어요.
다음으로 모니터 OSD 메뉴가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어요. 무려 9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요.
3W+3W의 내장 스피커를 지원하기 때문에 모니터 리모콘으로 음소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요.
불륨 조절도 리모콘으로 할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하더라구요.
그리고 리모콘으로 한번에 응답속도도 설정 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5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기때문에 응답속도를 high하면 얼마까지 올라가는지도 궁금하네요.
비트엠 NEWSYNC X34U100 HDR UP의 기능 중 하나인 로우블루라이트 조절 기능니네요. 총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요. 0, 25, 50, 100 이렇게 수치를 리모콘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또 다른 시력보호 기능 중 하나인 플리커프리를 테스트해보았는데 모니터의 미세 깜빡임이 보이지 않네요.
FPS 게임을 할 때 있으면 편리한 조준선 기능이에요. 총 4가지 버전으로 지원되고 있네요.
PIP,PBP 기능은 정말 있을때 얼마나 편리한 기능인지 모르나 없을때는 있었으면 하는 기능이에요.
주로 컴퓨터가 2대이거나 노트북과 컴퓨터를 다 가진 소비자에게는 유영해요. 그리고 IPTV까지 이 모니터에 연결해서 보시는 분들에게도 유영하겠네요.
[모니터 영상 테스트]
21:9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죠. 바로 고화질 영화를 영화관 처럼 꽉찬 화면으로 볼 수 있어요.
드라마나 예능은 이 모니터에서 꽉찬 화면으로 보기 힘들지만 영화만큼은 정말 몰임감 있게 볼 수 있어요.
드라마나 예능을 재생 시키면 이렇게 양쪽이 꽉차지 않아요.
?이것 이외에도 게임 플레이 테스트도 진행하였어요. 이 부분은 아래의 Youtube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비트엠 NEWSYNC X34U100 HDR UP을 사용해보니 꼭 커브드 버전을 살 필요가 있는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커브드 버전도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만 현재 잘 출시되지 않는 제품인것 같더라구요.
웹 브라우저를 많이 열어두고 사용하는 소비자와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소비자라면 이 제품을 고려해볼만합니다. 그리고 듀얼 모니터에서 작업을 하기 힘든 소비자도 이 제품을 고려해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드네요.
오랫만에 34인치 모니터의 리뷰를 진행하면서 느끼지만 모니터가 점점 발전하고 있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네요.
?이만 비트엠 NEWSYNC X34U100 HDR UP 모니터 리뷰를 마칩니다.
아이엠포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19.11.28 04:59:26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