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10만원대 모니터라면 그냥 평범한 모니터라고 생각하기 쉬운게 사실인것 같네요. 제가 생각하는 평범한 모니터라고 하면 풀HD 해상도와 60Hz라는 기준을 충족하는 모니터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모니터는 은행이라던지 단순한 모니터 있으면 되는 곳에서 보기 쉬워요.
그렇지만 사용자의 눈을 어느 정도 생각해준다면 10만원대 모니터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인 시력 보호 기능과 색감까지 신경써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기준을 생각한다면 이번에 비트엠에서 출시한 Newsync B2777IPS LASER HDR 블랙을 추천 드려볼까해요.
비트엠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는 사용기이지만 저는 솔직한 리뷰가 그래도 도움이 된다라는 생각이 있어서 최대한 장단점을 말해드리고 싶네요.
일단 상품 정보에서는 게이밍 모니터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캐주얼 게임, RPG 게임을 즐기는 것에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단 화면 전환이 빠르거나 빠른 화면이 많이 오고가는 FPS게임, 레이싱 게임에는 부족한 모니터이에요.
제품은 현재 일반 저번과 무결점 버전으로 두개 나눠져 있고 무결점과 일반버전의 가격 차이는 약 1만원도 안되는 가격 차이네요.
그럼 제품의 언박싱부터 성능까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B2777IPS LASER HDR 블랙 무결점 언박싱]
일단 제품 박스는 제품명에 표현된것과 일치할려고 블랙을 넣었는지 모르겠지만 블랙에 빨간색 글자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네요.
제품 박스를 열어서 구성품은 위의 사진처럼 배치되어 있을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구성품이 있는 스티로품 박스를 열면 모니터 본체가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모니터을 감싸고 있는 비닐을 벗겨내면 모니터 본체가 깔끔한 상태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모니터 뒷면 기준으로 왼쪽을 보면 이렇게 동그랗게 약간 튀어나온 부분이 있는데 이것이 모니터의 설정 메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버튼이네요. 이 버튼으로 모니터 전원을 ON/OFF 시킬 수 있고 OSD 메뉴를 불러올 수 있어요. 잘 사용하면 버튼 5개짜리보다 편해요.
모니터 지원 단자이에요. 모니터 지원 단자는 HDMI, DVI, D-SUB(VGA), 오디오, 전원단자 이렇게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모니터 뒷면 부분의 가운데를 보시면 벽에 모니터를 설치하거나 모니터 암에 모니터를 설치할때 꼭 있어야 하는 베사홀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베사홀의 크기는 100 x 100(mm) 이에요.
모니터 본체와 구성품을 전체적으로 나열해봤어요. 모니터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케이블은 HDMI 케이블이에요.
[모니터 받침대 조립]
모니터 받침대 조립 GIF에요. 나름 시간차를 두고 만들긴했는데 괜찮은것 같네요.
[모니터 틸트(기울이기) 기능]
모니터의 가장 기본 기능인 틸트(기울이기)에요. 가장 많이 숙였을때는 위 사진과 같아요.
다음으로 뒷로 젖혔을때는 사진와 같은 각도로 되네요.
모니터 정면 모습이에요. 이벤 제품이 역시나 슬림 베젤이다보니 모니터가 정말 슬림해보이네요.
[모니터 성능 테스트]
컴퓨터에 모니터를 연결한 모습이에요.
제품의 OSD 메뉴는 총 6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네요. 첫 메뉴에서 블루라이트와 HDR 기능 설정이 가능해요.
다음으로 모니터 지원 해상도와 화면 주사율이에요.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죠. 풀HD영상에 75Hz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60Hz를 지원하지만 이 제품은 75Hz까지 지원하네요. 75Hz이지만 60Hz보다 엄청 더 부드럽다고 느끼기는 힘들지만 약간은 화면이 더 부드럽다고 생각할 수 있는 정도이에요.
화면의 베젤 두께를 측정해보았어요. 모니터 패널 바깥쪽의 테두리 두께는 2mm 정도이네요. 그리고 모니터 패널의 외곽 테두리는 5mm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다음으로 모니터 결점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어요.
모니터 결점 테스트 후 화면 주사율도 테스트해본 결과 75Hz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시력보호 기능 중 하나인 플리커프리를 확인을 해보았어요. 화면의 미세깜빡임은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이제는 풀HD화면에서 엑셀을 실행했을때 보여지는 엑셀의 크기에요.
다음은 아무리 사무용이지만 요즘은 간단하게 이미지를 편집할때 사용하는 포토샵을 실행한 모습이에요. 포토샵의 화면도 작업하는데 무리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모니터 테스트에 빠질 수 없는 테스트! 게임 PLAY 테스트]
비트엠 Newsync B2777IPS LASER HDR 블랙 무결점의 리뷰를 마치면서 제품의 성능을 마치면서 생각했던 것은 역시나 단순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모니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반적으로 LG, 삼성의 모니터를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27인치 모니터를 구매해야 한다면 비트엠의 Newsync B2777IPS LASER HDR 블랙 제품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장님이 직원의 시력까지 생각한다면 모니터에 시력보호 기능과 화면 주사율은 절대 무시하면 안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제품을 찾기 힘들다면 위의 제품을 꼭 고려해보세요.(제 친구의 회사 모니터를 보고 충격받아서 이렇게 적어봅니다.)
그럼 비트엠 Newsync B2777IPS LASER HDR 블랙 무결점의 리뷰를 마칩니다.
아이엠포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02.12 12:07:33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