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사용되고 있는 외장하드 SSD입니다. 도시바 RC500으로 가성비가 뛰어나죠.
특히 안정성과 성능의 균형이 잘 잡힌 제품으로 기존 SATA SSD보다 3~4배 빠른 전송속도로 PC조립에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기도 해요.
주영통신에서 공급하는 정식수입품으로 정품 스키거카 붙어있습니다.
이 SSD의 경우 M.2를 사용하는 NVMe SSD로 플래시 메모리 기반의 전자식 구조를 가지고 있어 타 SATA SSD의 기계식구조와 달리 보다 빠른 초고속 데이터 전송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고사양의 게임이나 고용량의 영상, 사진등을 사용할 때 꼭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PC의 사양이 따라줘야 하는 조건은 있어요.
이 메모리 안에는 고품질의 자사 NAND가 탑재되어있어 높은 안정성과 더불어 품질을 보장하며, 자체 In-Hous 컨트롤러 내장으로 더욱 안정성을 높였어요.
5년이라는 제품품질 보증이라는 긴 정책으로 더욱 믿음이 가기도 합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이렇게 메인보드에 M.2 슬롯이 있어야 하는데요. 요즘은 구형 컴퓨터가 아니라면 대부분 지원됩니다.
기존 사용하던 SATA SSD를 제거했는데요. 비교해보시면 생김새가 조금 다르죠. 홈이 하나와 두개의 차이..
위의 것이 NVMe SSD 이고 밑의 것이 SATA SSD 인데, 속도면에서도 차이가 2배이상 납니다.

PC에 장착을 하고..
전원를 켭니다.. ^^*
바이오스 상에서 도시바 RC500이 잘 잡힙니다.
하지만 부팅 후 윈도우 파일 탐색기 창에서는 잡히지 않는데 디스크 할당을 해줘야합니다.
하드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맷에서 볼륨을 만들어주는 간단한 작업으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벤치마크를 통해 속도를 확인해보면 최대 읽기 1758Mbps, 최대 쓰기 1685Mbps으로 제품의 스펙보다 조금 더 높은 값으로 측정되니 구라는 아닙니다.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SSD인데요. 왜 가성비라고 하는 이유가 있어요.
보통 고성능의 NVMe M.2의 경우 속도가 3600Mbps이상 나오는 제품도 있기 때문인데, 가격도 거의 2배에 육박합니다.
속도야 빠르면 좋겠으나 가성비를 따진다면 이 정도의 속도도 상당히 빠르기에 최신의 PC를 꾸미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어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게임, 영상, 사진이 편집등에서 딜레이를 보여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PC의 부품이 워낙 감가상각이 크기에 가성비를 잘 따져보고 선택을 해야 하기에 이 SSD를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이상 후기 끝!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http://prod.danawa.com/info/?pcode=10235226
블로그에서 후기를 보고싶으시면..
https://blog.naver.com/crewxx/221852129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