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놀고 있는 NVMe SSD가 있으시거나, 답답한 속도의 USB 메모리, 외장 HDD가 지긋지긋하셨다면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에 NVMe SSD를 넣어 KTX같이 빠른 전송속도로 PC 또는 USB-C 타입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신속하게 주고 받고, 간편하게 휴대까지 해BoA요!~
2280 타입의 NVMe SSD를 넣어 사용이 가능한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는 거북이 등껍질 같은 커버 디자인에 바닥면에는 제품명과 각종 인증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의 기본 패키지는 본체, USB 타입 C to 타입 C 케이블 그리고 본체와 케이블을 넣고 휴대할 수 있는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를 열어보면 써멀패드를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SSD 위/아래 양 면에 모두 붙여 효과적인 방열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합니다. 본체의 뚜껑은 4 모서리는 끈적한 양면 테이프 재질이 적용되어 있어 SSD를 넣고 적용되어 있는 양면 테이프를 통해 고정이 이루어지는 것이 좀 아쉽게 생각되며, 추후 출시되는 모델은 볼트 혹은 스크류로 고정이 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PNY의 NVMe SSD CS3030 250GB SSD를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에 넣어 써봤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 본체가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이 되면 위와 같이 RGB 라이트가 들어오게 됩니다. USB 3.1 2세대 타입 C 포트에 연결한 후, 크리스탈디스크마크로 속도 체크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위의 결과처럼 USB 3.1 2세대의 최대 전송속도인 10Gb/s(1GB/s)를 거의 완벽하게 활용하는 속도를 체감할 수 있으며, 성능 면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는 알루미늄 재질로 이루어져 방열 성능도 합격!~
단,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는 NVMe SSD만을 지원하며 일반 M.2 SSD는 장착해도 지원하지 않는 점을 분명하게 양지하셔야 합니다!~ 4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한 PNC PARTNER EVEREST M.2 SSD RGB 외장 케이스의 양면 테이프 적용 방식의 뚜껑은 꼭 볼트 조임 방식으로 바꿔주십쇼, PNC 파트너 담당자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