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대양케이스 FREEZER X 강화유리 (블랙) 미들타워입니다.
최근에 출시한 제품으로 140mm 화이트 블레이드 무지팬을 전면3개 상단2개 후면1개 총6개를 기본장착한 프리미엄 케이스로 LED 불빛을 싫어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케이스입니다.
전면에 360mm 상단에 280mm 수냉쿨러 장착이 가능하며, CPU 공랭쿨러는 최대 185mm까지 지원해서 현존하는 모든 쿨러 수용이 가능합니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387mm까지 길이호환이 가능합니다.
측면에는 혹시 모를 유리깨짐을 방지하기 위해 강화유리 깨짐 방지 모서리 쉴드처리를 통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라이저 카드 슬롯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선정리 가이드를 장착하고 있으며 추가로 2개를 더 지원합니다. 그래픽카드 처짐 방지를 위해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기본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케이스입니다.
7만원 중반대의 준고급형 라인으로 가격대비 퀄리티는 아주 높아서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성하는데도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줄 겁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6개의 140mm 팬을 기본장착하고 있는데 후면 팬은 메인보드 3핀 전원이고 나머지 5개는 파워에 직결하는 4핀 IDE전원을 사용합니다.
기본장착된 선정리 가이드때문에 아주 깔끔하게 강제 선정리가 됩니다.
선정리 공간도 넉넉한 편이고 조립난이도도 아주 평이한 수준입니다.
퀄리티도 높고 디자인도 좋은 아주 만족스러운 케이스라고 하겠습니다.
내부 모습
함께 제공하는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사용했고 퍼펙트한 내부 정리가 되었습니다.
장착된 140mm 시스템 팬 6개는 모두 NON LED로 화려한 튜닝보다는 심플한 깔끔함이 돋보이는 케이스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케이스 자체에 LED모드 변경버튼을 지원하는데 리셋버튼 케이블을 활용하는게 아니고 따로 케이블을 지원해서 리셋버튼으로 모드를 변경하는 RGB팬으로 튜닝시 편리하게 모드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