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로 건조기와 무선 청소기가 필수 아이템이 된지도 벌써 몇년이 흘렀습니다.
당장 저희도 신혼집에 입주하며 LG의 건조기와 샤오미의 무선청소기, 로이드미 F8을 구입하여 여태 써왔었는데요.
소모품인 배터리가 들어가는 전자제품 특성상 시간이 흐름에 따라 배터리 성능저하가 올 수 밖에 없다보니 슬슬 배터리 교체 시기가 찾아오더군요.
물론 대기업의 무선청소기도 꾸준히 쓰면 1년, 잘 버텨도 2년이면 배터리 교체 시기가 찾아오는데 3년이나 사용한 제품임에도 생활 스크래치와 약간의 배터리 성능저하 밖에 없는 부분은 확실히 참 잘나온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새로운 제품을 찾고 있던 찰나에, 같은 브랜드의 로보락 H6라는 신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는데요.
개봉기부터 꾸준히 사용해보고 작성하는 사용기로 찾아 뵐 예정이며 오늘은 그 첫번째, 개봉기입니다.
로보락 H6는 무려 3년간의 연구개발한 결과물을 집대성한 제품입니다.
그동안 로봇청소기를 출시하며 쌓은 경험을 담은 최초의 무선청소기로,
'BEST of CES 2020'에서 무선청소기 부분 4관왕을 차지할 정도로 인정받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2020년 4월 13일 정식 출시를 하였으며 유통을 아이나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팅크웨이에서 맡았는데요.
덕분에 아이나비에서 배터리를 포함하여 2년의 무상 A/S를 받을 수 있고,
당연히 전국에 존재하는 직영 서비스 센터를 통해 오프라인 및 택배를 통한 A/S도 가능하기때문에 해외 직구품과는 다른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제품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3,610mAh의 대용량 배터리, OLED 화면, 버튼 잠금기능, 호환성 좋은 충전 거치대 등이 있으며 자세한 것은 사용기에서 리뷰토록 하겠습니다.
제품 패키징 박스는 복잡한 제품 설명없이 심플하기 디자인이 되어있으며, 무선청소기의 트레이드 색상인 레드가 강렬하게 느껴집니다.
제품 구성품으로는 청소기 본체와 청소기 연장봉, 바닥 청소용 브러시, 액세서리 거치대, 전동식 미니 브러시, 굴절튜브와 틈새청소 브러시, 먼지 제거용 브러시, 충전거치대와 충전기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확실히 저가의 제품과는 달리 구성품이 혜자스러운데요.
메인 브러시인 바닥 청소용 브러시는 카페트 느낌의 롤러가 탑재된 브러시로 일반적인 가정내에서 타일 등의 바닥을 청소하는데 쓰이며,
전동식 미니 브러시는 메인 브러시와는 달리 내부에 롤러와 모터가 들어가있어서 쇼파나 침대의 침구류 등을 청소하는데 좋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제공되는 틈새청소 브러시와 굴절 튜브, 먼지 제거용 브러시들의 조합을 통해 손이 닿지않는 수납장 위나, 발코니 틈 등 다양한 공간을 케어할 수도 있고요.
청소기 본체를 살펴보면 먼저 OLED 표시창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배터리 잔량과 청소 모드, 유지 보수 알림 등 제품 사용에 있어 중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기때문에 편리한 청소가 가능합니다.
제품 사용은 마치 총기의 방아쇠처럼 생긴 버튼을 손가락으로 당길 때 작동하기때문에 청소기 사용이 순간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순간에 손가락을 떼주면 쉽게 전원 차단이 가능하며, 지속적인 청소가 필요할 경우엔 버튼 잠금 기능을 통해 손가락을 뗀 상태로도 원활한 청소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장착이 된상태로 배송이 된 먼지통은 H13 등급의 헤파필터를 포함한 5단계 필터 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를 걸러주도록 설계되어있으며 원터치로 손쉽게 먼지통을 분리할 수 있어 관리부분에서도 우수함을 자랑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조립이 필요합니다.
청소기 본체에 기본적으로 필터와 먼지통이 장착되어있기때문에 청소기 봉과 사용할 메인 브러시만 연결해주면 기본 조립은 끝이 납니다.
분리 및 결합이 굉장히 간단하기때문에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주변 액세서리를 교체해가며 쓸 수 있는데요.
이런 다양한 주변기기들은 사실 사용할 땐 굉장히 만족스럽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보관부터가 당장 고민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샤오미 로보락 H6는 충전 거치대에 액세서리들을 연결, 보관할 수 있도록 액세서리 거치대를 제공하여 수납력에 신경을 썼습니다.
기존에 사용했었던 샤오미의 로이드미 F8 무선청소기는 충전 거치대를 벽면에 고정할 때 나사도 가능하지만, 양면테이프로도 쉽게 고정이 가능했었는데요.
아쉽게도 로보락 H6 무선청소기는 벽면 고정시에 나사를 사용하셔야합니다.
물론 양면테이프로도 시도해볼 순 있겠지만 거치대 무게와 충전기 케이블 무게, 액세서리들 무게까지 더해진다면 테이프만으로 고정력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이상 제품의 간단한 언박싱과 실사용을 위한 준비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해본, 생생한 실사용기로 찾아뵙도록하겠습니다.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실사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