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작년에 파워로 인하여 홀라당 타 버리고 난 후 고민을 하다가 반년만에 다시 조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AMD로 한번 조립을 해보자고 생각했고, 그냥 과감히 구입을 했습니다.
AMD를 선택한 이유로는 일단 저렴한 편이었고, 심심할때 오버클럭도 한번씩 해보려고 구입을 했습니다. 다만 AMD 시스템에 대한 다소 불안감도 있었습니다. 완성도 높은 하드웨어와 달리 극악의 드라이버 셋팅값에 따른 것이었는데요. 이번에 나름 평가가 괜찮다는 평가가 많아서 그냥 AMD로 과감히 갈아 탄 경우입니다.
CPU는 라이젠7 3700X, 메인보드는 ASUS TUF B450M-PRO GAMING STCOM, 메모리는 삼성 16기가 2개를 장착했습니다. 이번 시스템의 주용도는 동영상 편집과 게임을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크기가 큰 시스템에 대한 거부감이 생겨서인지 이번에는 작은 컴퓨터로 시스템을 꾸며보았습니다.
PBO 셋팅에 대하여 어려움이 많으신데요. 제품 상품 정보에 되어 있는 동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바이오스 진입만 하고나면 몇 개 셋팅값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제일 먼저 해줘야 하는 것은 F7를 누른 후, Ai Tweaker에 들어가서 상단에 있는 메뉴를 Auto에서 Enable로 변경해 주고 ESC키를 누르면 됩니다.
Advanced로 진입한 후 Global C-state Control을 Disable, CPPC를 Enable로 하면 바이오스 셋팅은 끝입니다. F10을 누르고 저장을 한 후 윈도우로 진입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에 진입을 하고 나서 AMD 칩셋 드라이버 설치만 하고 나면 PBO 셋팅은 모두 끝입니다. AMD 칩셋 드라이버 설치를 하고 나면 제어판 전원 관리 옵션이 위와 같은 설정값으로 변경이 됩니다.
추가된 AMD Ryzen High Performance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셋팅 후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하고자 한다면 AMD RYZEN MASTER를 다운로드 받아서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셋팅을 마무리 했으니 향상된 성능을 마음껏 누려보시면 됩니다.
해당 사용기는 ASUS TUF B450M-PRO GAMING 리뷰 컨테스트에 응모하기 위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