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항상 컴퓨터방에 있는데요~!
컴퓨터와 가전제품이 많다보니 더워서 창문을 열고.. 창문을 열면 신도시라 집주변이 온통 공사판이라 먼지가 엄청나게 들어오더라구요..
게다가 우리집 깜탄이 털에, 재순댁의 긴머리가락까지.. 영역표시가 아주 쉬지도 않고 생겨요.
매번 안방에 있는 드리미V9를 가따가 청소하고 다시 가따놓는것도 귀찮구.. 그래도 청소는 해야겠고...
이러다간 노이로제가 걸리겠다 싶어서.. 방에서 쓸 작은 미니 무선청소기를 하나 구매해봤어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직구사이트인 Qoo10을 검색을 해보니 별의별 다양한 브랜드의 미니청소기들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여러가지를 보면서 저만의 기준을 정했답니다.
1. 작고 컴팩트해서 한손에 쏙 들어올것
2. 미니청소기지만 그래도 흡입력은 좋은녀석으로
3. 먼지통 분리가 간단하고 쉬운녀석으로
4. 가격이 저렴한 녀석으로(요게 제일 중요 ㅋㅋ)
4가지 기준을 가지고 제품들을 찾아 보았답니다.
WL핸디형 청소기, 삼성전자 핸디청소기, DOKIY DK-X001 무선청소기, 샤오미 미니청소기, AutoBot 차량용 무선청소기 등등
대체로 4~5만원 사이로 정말 많은 제품이 나오더라구요.
그중에 눈에 띄는 녀석이 딱 두녀석
바로 샤오미의 Cleanfly 무선청소기와 Smartdeer 무선청소기가 최종후보에 올랐답니다!
가격은 샤오미 Cleanfly 제품이 39,880원, Smartdeer SY가 49,850원으로 샤오미 제품이 약 만원정도 더 저렴하더라구요.
우선 가격은 샤오미의 승리지만 상세 스펙을 한번 봐 봤답니다.
배터리는 4400mAh로 2000mAh인 샤오미 청소기보다 Smartdeer 제품이 배터리양이 무려 두배나.
힙입강도도 5300PA로 5000PA인 샤오미 청소기보다 Smartdeer제품이 승리.
그립감에 대해서는 샤오미가 손잡이가 있어서 조금더 좋을듯 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충전포트가 USB Type-C 인 Smartdeer SY가 승리!
아무래도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집에서는 사용할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주문!! 후 약 1주일 후에 빠르게 도착했네요 ㅋ
박스는 그냥 깔끔하게 흰색에 옆면에는 간단한 구성품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당연히 Made in China는 기본으로 박혀있네요 ㅎㅎ
기본 구성품도 나름 탄탄하게 잘 들어있네요.
청소기 보관용 파우치, 청소솔 흡입구, 좁은틈흡입구, 키보드청소용 동그라미 흡입구, 설명서, 충전을 위한 USB Type-C 케이블이 함께 동봉되어있습니다. 설명서는 어차피 한국어따윈 써있지 않고 워런티카드도 중요하지 않으니 바로 쓰레기통 행 해버렸습니다.ㅋㅋ
그럼 이제 구성품을 자세히 알아보죵 ㅋ
우선 흡입구 종류는 세가지로 기본 본체에 바로 흡입하는것과 포함하여 4가지 종류로 흡입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청소솔 흡입구와 슬림흡입구 같은경우 두개를 통합해서 주었으면 조금더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요즘엔 대부분 그렇게 나오던데..
그리고 키보드같은 부분을 쉽게 청소 할 수 있게 나온 짧은 흡입구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아무래도 컴퓨터 방에서 사용하다 보니 키보드를 청소할일이 많은 저에겐 딱 안성맞춤인듯 합니다.
함께 동봉되어있는 보관용 주머니는 흠..
없는것보단 낫긴 한데 나일론 재질로 아주 얇게 되어있어서 없느니만 못한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부자재 보관하는용도로는 요긴할것 같네요.
주머니에 요렇게 청소기를 포함해서 모든 부품을 넣어도 공간이 꾀 남는 느낌입니다.
일부로 이렇게 만든건지.. 아님 그냥 기성품을 껴 준건지 싶을정도의 사이즈차이가 엄청나게 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본체!
본채는 둥그란 원통형태로 되어있어 두깨는 한손에 딱 잡히는 맥주병 정도의 두깨로 되어있습니다.
옆면에는 전원버튼이 있구요. 기둥의 한쪽 면에는 흡입구와 충전상테등, 충전을 위한 USB-Type C 포트가 있습니다.
제가 요녀석을 고른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ㅎ 휴대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된다는 최고의 장점 ㅋ
그리고 흡입구는 기본상태로도 흡입을 사용할 수 있다는데.. 저렇게 앞부분이 납작해서야.. 흡입도구 장착하지 않고는 의미가 아얘 없을듯 싶네요.;;
그래도 뭐 다른것들도 다 저래서.. 딱히 비교거리가 없네요 ㅎ
그리고 가운데를 돌려서 열면 HEPA워싱 필터가 들어있습니다.
HEPA면 HEPA지 HEPA 워싱필터는 또 뭔가 봤더니
그냥 한번쓰고 버리는 HEPA필터가 아니라 물에 세척해서 여러번 사용이 가능한 필터라고 하네요.
음 이건 아주 좋네요. 보통 유명하지 않은 중국제품 구매하면 부속품이나 소모품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 재활용이 가능해서
필터찾아 삼만리 할필요는 없을듯 ㅋ
청소기 사용방법은 가운데 있는 버튼을 약 3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지고 한번 더 눌르면 꺼지는 방식입니다.
단계조절이라던가 파워조절 이런거 일체 없습니다.ㅋㅋ
전원을 키면 뒷부분에 빨간불이 들어오고 흡입을 시작합니다. 청소기 소리는 미니청소기 치고는 우렁차지만 집이 엄청 시끄러울 정도로 큰 소리는 아니라 그럭저럭 쓸만한듯 싶습니다.
그다음은 흡입력 테스트.
정말 흡입이 잘 안되는 랜선, 전선쪼가리등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흡입은 아주 잘 되는데, 입구가 좁은만큼
케이블 껍데기처럼 너무 큰 녀석은 흡입이 되기도 하고 입구에서 걸리기도 하더라구요.
큰 쓰레기는 흡입을 못하는 부분 빼고는 흡입력부분에서는 흠잡을데 없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청소후에는 요렇게 필터를 꺼내어 통을 비워주는 방식으로 아주 간단하게 먼지통을 비울수가 있었습니다.
머리가락이 필터에 붙은건 조금 귀찮긴 하지만, 뭐 대부분의 청소기가 이러니 그러려니 하고 사용합니다.
한손에 쏙 들어오고 차량용, 가정용으로도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고 배터리 용량도 다른 미니청소기에 비해서 두배나 되기때문에
5만원 주고 산 제품치고는 가성비가 아주 만족스러운듯 하네요.
여러분도 미니청소기 찾으신다면 샤오미보다 스펙도 좋고 배터리도 두배나 많은 Smartdeer SY 무선 진공 청소기로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재순이가 직접 돈주고 구매해 써보고 작성하는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