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무선블루투스이어폰 앱코 비토닉 E04 사용해본 느낌은?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완전무선블루투스이어폰! 시중에 나온 제품들이 워낙 많다보니 어떤걸 사야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인데요 에어팟 같은 고가의 제품을 사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자신에게 잘 맞는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고르는게 선택 기준이 되기 마련입니다.
오늘 사용해보게 된 앱코 비토닉 E04 완전무선블루투스이어폰은 일단 가격적인 면에서는 너무 저렴해서 성능도 괜찮을까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되는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러빗아토'라는 유튜버가 2만원대에서 30만원대까지의 블루투스이어폰을 블라인드테스트한 결과 고가의 제품들을 제치고 앱코 E04가 1등 한 영상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앱코 비토닉 E04 구성품 살펴보기
충전과 보관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크래들, 이어버드, 매뉴얼 그리고 이어팁 3세트(M사이즈 2세트, S사이즈 1세트)가 들어있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깔끔한 디자인
완전무선블루투스이어폰이라면 휴대하고 보관하기 편해야 하는데요 앱코 E04를 처음 본 순간 정말 작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만들어졌으며 크래들 26.3g, 이어폰 4.2g으로 무게도 가볍습니다. 블랙 컬러로 세련된 디자인 역시 깔끔함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앱코 비토닉 E04 주요성능
블루투스 5.0 / 생활방수 IPX5 / 오토 페어링 / 초대 20시간 재생 / 완전무선 스테레오 / AAC 코덱 지원
다양한 기능중에서 가장 주목해야 될 부분은 오토 페어링 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처음 1회만 블루투스 등록을 하면 다시 페어링 할 필요없이 자동연결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래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자동으로 기기와 페어링이 진행되어서 따로 조작할 필요없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앞으로 더욱 습기도 높아지고 땀도 많이 나게 될텐데요 IPX5등급 생활방수가 지원되어 여행이나 야외활동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로 간단해서 블루투스 검색에서 ABKO E04를 선택하여 연결하면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착용감의 앱코 E04
완전무선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해보면 귀에 잘 맞지 않거나 착용감이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특히 저같은 경우 귀가 작은 편이라서 착용감에 더욱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구요. 다행히도 앱코 비토닉 E04는 제 귀에도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한 사이즈로 착용한 채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더라구요.
앱코 비토닉 E04 총평
가격에 먼저 놀라고 성능에 또 한번 놀랐던 앱코 비토닉 E04, 음악 감상이나 통화 품질에 있어서 최고의 성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있을 수도 있지만 가격만 성능을 고려해봤을때 가성비 완전무선블루투스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본 리뷰는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체험해 본 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