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코리아 로봇공기청정기 - VOC 센서로 집안 냄새까지 잡는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안 유해 가스 냄새까지 감지하고 정화해 주는 에코백스코리아 로봇공기청정기의 VOC 센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트모봇에바가 정화를 하는 동안 로봇공기청정기 상단을 보면 우리집의 실시간 공기 상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물론 WiFi가 연동되어 있다면 스마트폰 에코백스 앱을 통해서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실 수 있구요!
좋음에서부터 보통-나쁨-매우 나쁨까지 숫자와 4가지 컬러로 표시되어 있어 실내 공기 오염도를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로봇공기청정기 뒷면에 미세먼지 및 VOC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우리집 공기상태를 측정해 줍니다! 참고로 PM 1.0 센서는 극초미세먼지까지 정밀하게 측정 가능하며 VOC 센서는 생활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유해 가스 냄새까지 추가로 감지 및 정화를 해준다고 하네요!
요리할땐 에코백스코리아 로봇공기청정기로 정화
집안에서 공기의 상태가 갑자기 나빠지는 경우는 요리를 할 때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주방에서 고기를 굽는 과정을 통해 에코백스코리아 로봇공기청정기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고기가 구워지기 시작하자 PM1.0 수치가 빠르게 상승을 시작하여 최대 66(나쁨) 단계까지 올라갔습니다. 이후 수치가 떨어지다가 고기를 뒤집으면 다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며 정화 작용이 이루어지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PM1.0 수치와 달리 VOC의 상태는 (좋음) 단계에서 변화가 없었는데요 사람이 느끼는 냄새와 기계가 느끼는 냄새의 강도는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생선을 구울 때 VOC 센서의 반응은?
두번째 테스트로 냄새가 더 심하다고 생각되는 생선을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봤습니다. 결과는 예상했던 바와 달라서 실망스러웠는데요 PM1.0과 VOC 모두 좋음 단계에 머물러 있어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아닌 후라이팬을 이용했다면 좀더 강한 반응을 얻어낼 수 있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향수로 VOC 센서 정화능력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에코백스코리아 로봇공기청정기 주변으로 향수를 뿌려 VOC 센서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센서 주변으로 5번 정도 향수를 뿌리자 바로 VOC 상태가 좋음에서 보통 - 나쁨 - 매우 나쁨 단계까지 급격하게 상승하였으며 천천히 돌고 있던 팬도 냄새를 감지하자마자 빠르게 돌면서 정화를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집안에서 고기나 생선을 구워먹을 때마다 냄새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였었는데 앞으로는 에코백스코리아 로봇공기청정기 덕분에 부담이 많이 줄것 같습니다. 집안에 냄새가 배거나 냄새 때문에 주변에 피해가 갈까봐 걱정이셨던 분들께 에코백스코리아 로봇공기청정기 써보시길 추천드리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대여받아 직접 체험해 본 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