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간단 사용기

은어 글갱이용 잠수복 고르는 방법 5mm 뚜껑과 함께 싼걸로 사라

IP
2020.07.15. 13:14:46
조회 수
3360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은어 #잠수복 #글갱이 #슈트


마레스 수트 5mm 투피스 듀얼 스킨스쿠버 는 말그대로 위아래 두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먼저 상의는 5mm 의 두툼한 두깨로 차가운 물속에서 우리의 체온을 완벽하게 지켜줄 겁니다. 여름용으로 3mm 제품들도 있으나 부력과 물리적 보호를 위해 가격에 타협하지 않기를 추천합니다.

지퍼는 고장의 방지와 튼튼함을 위해 아주 큰 사이즈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겨울 점퍼의 지퍼를 크다고 생각하지만 그것보다 2배이상 큽니다. 수트는 지퍼가 고장나면 기능이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입었을때 꽉 조이기 때문에 지퍼가 절때 터지면 안됩니다. 그래서 지퍼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속에 있을때 지퍼가 터지는 순간  물이 들어 오고 몸의 균형과 부력을 유지하기 힘들어지고 인사사고가 날수도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구명조끼 입을때 처럼 상의가 벗겨지거나 이탈되는걸 막기위에 허벅지 사이로 잠궈주는 벨트가 달려 있습니다. 문제는 이부분이 플라스틱이라 바닥 쓸림에 마모가 이루어 집니다. 저는 이미 약간의 마모가 되어 걸어주는 원형부분 덮게가 뚤렷습니다.

 


다음은 하의 입니다. 하의도 역시 앞부분에 지퍼가 달려 있습니다. 하의 지퍼도 상의 지퍼와 같은 크기와 제질의 지퍼가 달려 있습니다. 하의 를 입고 상의 를 입으면 지퍼 부분이 플라스틱이라서 탄력이 없어서 목부분을 압박하여 약간 호흡에 영향을 주지만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니다.  외부의 물리적 눌림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사기전에 착용을 해보길 추천한다. 상의와 하의의 지퍼 위치를 교차하는 디자인을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을 가지게 된다.


하의는 팔이 없다. 그래서 일반 루어낚시나 은어낚시 처럼 계류에 물에 들어가야 하는경우에 몸의 보호를 위해 하의만 입고 들어갈수 있다. 일반 낚시용 계류 바지가 일본 회사에서 나오기는 하나 가격이 수트값 보다 더 비싼경우가 허다하다.


하의를 입고 상의를 입으면 가슴부위가 이중으로 덮어준다.하의 5미리 + 상의 5미리 토탈 10미리의 두께로 가슴을 보호해준다. 물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 심장이 위친한 곳이다. 이부분이 이 듀얼수트의 최고 장점이다. 확실히 물속에서 체온 유지가 좋았다 . 야간에 더 오래 버틸수 있었고 이빨이 덜덜덜 거리는 추위까지 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수트를 입을때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다. 처음에 타이즈를 입어 보았으나 오히려 내몸과 수트가 밀착되지 않아 물이 들어 오게 만들었다. 그래서 찾은게 마사지 오일이다. 그렇다고 진짜 오일 성분이 있는걸 사면 안된다. 미끌미끌 거리는 한벙에 800원 정도 하는 마사지 샵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이용하면 된다. 이제품이 특이한게 가격도 저렴하지만 첨에는 미끌하지만 잠시후 물처럼 되고 그리고 증발한다. 그래서 입을때는 미끌하지만 입고나면 착 붙는다.


그리고 간혹 수트가 머리부분이 옵션인 제품들이 있다. 꼭 사야하면 . 머리부분은 정말 중요한게 특히 계류에서 미끄러운 돌을 밟고 넘어졌을때 돌에 머리를 부딛히는 사고로 기절하면 그대로 익사할 위험이 있다. 특히 야간이라면 더 치명적이다. 꼭 머리는 사고 꼭 쓰자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MAG 401QR 게이밍 UWQHD 155 HDR400 (1)
사용기 직장인과 화이트 모니터를 찾는 분에게 좋은 모니터 (4)
사용기 intel Core Ultra 245K + ASUS Z890 AYW Gaming Wifi 체험단 3주차 (3)
간단 사용기 RTX 5090 TUF 구매후기 (3)
사용기 눈과 손이 동시에 만족 [ -ˋˏ몬스타 가츠 키스59ˎˊ- ] 사용기 (3)
사용기 SAPPHIRE RX 9060 XT PULSE OC D6 8GB 사용기 (3)
사용기 이엠텍 레드빗 ICEFULL 360 ARGB (체험단 이벤트) (3)
사용기 알파스캔 27b30 후기 (4)
간단 사용기 GIGABYTE 라데온 RX 7600 Gaming OC D6 8GB 간단 후기 (4)
간단 사용기 GIGABYTE B760M AORUS ELITE GEN5 (4)
사용기 삼성전자 갤럭시북5 프로 NT940XHA-K51A AI 노트북 사용기 (4)
사용기 알파스캔 AOC U32N3C 4K UHD C타입 높낮이 HDR 멀티스탠드 모니터 사용기 (5)
사용기 몬스타PC 플래시 실사용기 (4)
사용기 알파스캔 24G11 사용기 (4)
간단 사용기 GIGABYTE Gaming GS27QA 후기 (4)
사용기 알파스캔 AOC 24G11 240Hz 24인치 모니터 후기 (4)
간단 사용기 [Gigabyte]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교체 후기 (5)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신제품 3425Q - WQHD 울트라와이드 IPS 블랙 120 Hz C타입 HDR 무결점 모니터 간단 사용 후기 (4)
간단 사용기 마이크로닉스의 하이앤드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CALUX (4)
사용기 GIGABYTE Gaming GS27QA 사용기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