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항상 모자람을 느끼는 것은 바로 용량부족!
쉽게 노트북이나 PC에 설치하여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SSD가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마이크론 Crucial P1 500GB 의 제품인데요.
성능과 용량대비 가격은 저렴하여 SSD 추천할 만합니다.
정품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대원CTS 에서 유통하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뭐 달랑 NVMe M.2와 설명서..
500G의 제품..
M.2 폼팩터를 사용하는 NVMe로 SATA 방식과 속도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구별방법은 핀 부분의 홈이 하나 또는 두개가 있는것이 있는데 SATA 방식은 두개의 홈이 있어요.
뒷면의 모습
PC의 메인보드에 장착을 했어요.
바이오스 상에서 CT500P1ssd로 검색이 됩니다.
CristalDiskMark로 속도 측정을 해보면 읽기 위와 같은 점수를 보여주는데요.
측정하는 컴퓨터의 환경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으나 500GB 기준으로 읽기 1900MB/s, 쓰기 950MB/s의 스펙보다 더 높은 스코어입니다.
그리고 이 대원CTS SSD의 경우 최대 2T 용량까지 지원되는데 스펙을 보면 읽기 최대 2000MB/s, 쓰기 최대 1750MB/s으로 되어 있어요.
그리고 조금 짠 점수를 주는 AS SSD Benchmark를 사용해서 측정해 봤습니다.
역시나 스펙보다 더 높은 점수가 나왔는데요.
프로그램이나 게이밍 시에도 쾌적한 속도의 스코어가 나왔는데, 초보 또는 프로게이머 그리고 영상작업을 하는 분들께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또한 Compressinon-Benchmark에서도 전 구간 읽기 쓰기의 속도 저하 없이 거의 일정하게 유지가 됩니다.
마이크론대원CTS의 Micron Crucial P1는 3D NAND Flash의 설계로 오랜시간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용 툴, Crucial Starage Ececutive Tool을 같이 사용할 경우 SSD 상태관리는 물론 OS 최적화와 튜닝 기능을 지원도 합니다.
쉬운 설치로 노트북의 용량 업그레이드는 물론 PC의 성능을 끌어올려 쾌적한 멀티미디어나 게임 등을 할 수 있죠. 물론 PC의 사양이 그 조건에 맞아야겠죠.
가격도 만족하고 성능 또한 우수한 이 SSD를 추천하면서 리뷰를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