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 is best! NCORE 새턴 미들타워 케이스
이번에 사용해본 #가성비케이스 는 #앱코 사의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미들케이스 입니다.
올해들어 #PC케이스 만 3~4번 교체하며 사용해보니 #가성비케이스 들의 장/단점을 잘 알게된것 같습니다.
오늘 리뷰해보는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는 요즘들어 사용한 #케이스 중에서 가장 심플하고 깔끔함이 돋보이는 #가성비케이스 였습니다.
3일동안 서울 갈일이 있어 급하게 받았어야 했는데 택배 배송도 주문한 다음날 배송되어 만족스러웠으며 제품 받아보니 마음에 들었던게 비교적 가볍고 튼튼했습니다.
조립전까지는 좀 심심한가?? 했는데 조립 후에 LED 들어오니 얘기가 또 달라지더군요.
조립 후 생각난 단어는
Simple is best!
딱 이단어가 생각났습니다.
과하지 않고 절제된 원형 LED가 상당히 이뻤습니다.
PC 조립할때 #견적추천제품 으로 넣을수 있겠더라구요.
◈Packing
빠른 배송으로 도착한 #새턴 풀 아크릴 윈도우 슬랜더
아주 고전 게임기 중에 세가 새턴이 떠오르는 단어네요 ^^ 아재인지라....
내부에는 비닐로 쌓여져 있고 양쪽에 충격 흡수 패킹에 쌓여있어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구성품
깔끔한 외관!
측면은 아크릴로 되어있고 손나사 4개를 풀면 내부에 설명서와 부품들이 들어있습니다.
특이하게 하드베이에 부속품들을 넣어놨네요.^^
처음에 아무생각없이 묶여있던거를 풀려고 하다가 잘 안되어 생각해보니 하드베이를 밖으로 빼내서 끈을 풀면 되었더라는.... ㅠㅠ
설명서는 한글로 되어있어 조립을 편하게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요즘 게임도 대 한글화 시대인데 설명서도 한글은 필수!!!
부속품은 USB 커버 3개도 들어있어 사용하지 않는 USB 구멍에 먼지가 들어가는것을 막아줄수 있습니다.
◈외관
먼저 전면입니다.
전면이 매쉬 타입으로 통풍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PC #추천케이스 가 되는 이유이기도 한데 LED 가 없을대는 내부에 연결 문양이 나와 심심함을 덜어줍니다.
후면부는 일반적인 케이스와 유사합니다.
하단에 파워가 위치하기 때문에 한 층 더 좋은 쿨링을 낼수 있습니다.
상단 포트에는 USB 2.0 두개, USB 3.0 1 개가 배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USB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먼지필터는 자석으로 탈착이 쉽게 가능하여 먼지를 털어주기에 용이하네요.
요즘 상단 자석 먼지필터 적용이 #가성비케이스 에서는 기본채택인가 봅니다.
하단에는 미끌림 방지가 적용되어있고 파워서플라이 장착부에도 탈착 가능한 먼지필터가 달려있습니다.
좌측면 아크릴 고정 손나사는 볼트와 아크릴 마찰면에 미끌림 방지가 되어있어 손으로는 풀기 힘들고 꼭 드라이버로 풀어야 엄지 손가락 지문이 생존할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장착 후 진동이나 부딪힘등의 충격으로부터 아크릴을 잘 보호해 줄수 있는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아크릴 윈도우는 내부 약간 비춰보일수 있도록 스모키하게 되어있어 멋스러움이 더해졌네요.
가볍고 튼튼합니다.
◈Size&확장성
#앱코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SIZE 는 413 x 194 x 454 mm 로 폭넓은 확장성을 갖추고 있네요.
CPU 쿨러 : 158 mm, VGA 길이 : 360 mm 장착가능하며 메인보드는 ATX/ M-ATX, Mini-ITX 를 지원합니다.
HDD 는 총 2개, SSD 는 총 5개를 장착 가능하며 PCI 슬롯은 총 7개 입니다.
수랭 쿨러는 전면 120/240mm, 후면 120mm 라디에이터가 장착 가능합니다.
전면에 3개, 후면 1개의 120mm 레인보우 슬렌더 LED 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수랭쿨러를 생각하신다면 사이즈 잘 확인해보시고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파워서플라이 커버 위에도 추가로 팬을 두개 달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저는 대구에 살기에 더운 여름 그래픽카드 터져나가는 유혈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요즘 꼭 여기에 120mm 시스템 팬 두개를 달아 쿨링을 최대로 끌어올려 사용합니다.
◈조립 편의성
이번에 조립을 해보면서 느낀점은 #앱코 에서 만든 이 #케이스 조립이 매우 쉽다는 점이었습니다.
타공 홀 위치도 적당하고 간단 간단히 스무스하게 조립을 해나가 저도 깜놀했네요.
하드 베이는 총 2개가 달려있으며 나사가 필요없이 그냥 끼웠다 빼는 식이라 매우 편합니다.
저는 하드 두개 달고 사용하기 때문에 딱 좋았습니다.
측면과 선 정리 구간도 여유가 조금 있어 타이트하게 선정리 하지 않아도 뚜껑을 닫을수 있습니다.
저처럼 선정리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충분히 조립이 됩니다.
◈LED
제일 마음에 들었던 LED 부분입니다.
레인보우 슬랜더 LED 팬이 전면에 3개, 후면에 1개 장착되어 있으며 LED 가 두줄이네요. ^^
너무 번쩍 번쩍 하지 않고 딱 절제된 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Simple is best!
삐까뻔쩍한 LED 보다는 적절한 LED 를 원하시는 분에게 #견적추천제품 으로 이녀석을 추천드립니다.
제 PC에 물려놓은 모습입니다.
이쁘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