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 액션캠, 블루투스이어폰 그리고 노트북까지 하루에 사용하는 장비를 열거하면 꽤 많은데요. 아무리 장비가 많더라도 충전이 안되어있으면 사용이 안됩니다.
그래서 어디에서든 충전이 필요한데요.
전기 도둑처럼 충전선만 가지고 다니다가 충전하는 건 눈치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럴때에는 보조배터리르 가지고 다니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는 5,000mAh, 10,000mAh정도의 용량인데요. 여행을 가거나 캠핑을 갈때에는 그정도의 용량도 부족하게 됩니다.
제가 예전에 히말라야 ABC트레킹을 갔을때에 롯지에서 배터리 충전이 힘들어 보조배터리를 챙겨갔지만 보조배터리마져 다 사용해서 곤란했던 경험도 있는데요.
여행을 가더라도 보조배터리만으로도 충분하게 버틸 수 있는 20,000mAh 용량을 가진 실리콘파워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사용해 봤습니다.
실리콘파워 대용량배터리 20000mAh은
135.5 * 63의 사이즈로 무게는 324그램인데요.
평소 휴대하더라도 부담없는 크기와 무게입니다.
색상은 화이트/블랙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실리콘파워는 대만브랜드입니다.
아마존 USA 외장하드 브랜드 부문, 마이크로sd 부문 등 가성비 있는 제품을 만들어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실리콘파워 대용량배터리 20000mAh 고속보조배터리는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는 퀵차저 3.0을과 파워딜리버리는 더 바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데요.2개의 타입 A USB포트가 있어 종류 다양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최대 18W 전력을 제공하는 C타입 포트는 일반적인 5W보조배터리 보다 2배 더 빠른 속도로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가 평소 캠핑에 가지고 다니는 장비를 꺼내봤는데요.
20000mAh의 대용량이기에 제가 사용하는 장비를 모두 풀 충전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http://item.gmarket.co.kr/DetailView/Item.asp?goodscode=1844709403
대용량보조배터리이고 C타입 충전이 가능하기에 전기 콘센트가 없는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할때에도 보조배터리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스마트폰이 4,000 ~ 5,000mAh의 용량이기에 4번 정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가서 이동중에 함께 가는 일행에게도 전기 나눔을 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이기에 여행과 캠핑에 사용하기 좋은 보조배터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