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찌든 때 닦고 또 닦아도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아 찜찜함이 왠지 가시질 않았죠?
이번에 살균청소기로 고압스팀분사를 사용해 주방을 청소하니 아주 속까지 시원해졌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가뜩이나 신경이 예민할 때인데요. 이럴 때 가정에서라도 보다 위생적인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더욱 늘어나다 보니 신경을 쓰는 것은 당연하죠.
박스의 모습.. 뭐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따로 포장이 되지 않고 상품 박스 그대로 배송이 오네요.
박스 안에는 또 다른 박스가 3개 부품박스 2개와 밀대박스 1개가 있으며 설명서 포함입니다.
구성품은 정말 다양한데요. 본체 이외에 연장호스, 라운드브러쉬, 앵글노즐, 세제통브러쉬, 섬유브러쉬(천), 섬유브러쉬, 파우치, 계랑컵이 있으며 TSC-500의 추가 구성품으로 확장노즐 2개, 바닥 브러쉬 노즐, 바닥브러쉬, 바닥 섬유브러쉬(천)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노즐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이건 세제통 브러쉬 노즐로 안에 세제를 넣고 사용하여 기름때 같은 것을 제거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죠.
그리고 맨 위는 앵글 노즐로 라운드 브러쉬나 작은 노즐을 끼워 집중적으로 스팀을 분사할 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섬유 브러쉬로 천을 사용하여 끼워 사용할 수 있으며 스팀다리미 같은 용도로 사용하면 좋겠죠.
그리고 확장노즐을 사용하여 연장관 처럼 길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끝에 바닥브러쉬를 장착하거나 다른 노즐 등을 끼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닥면은 제공되는 바닥 브러쉬나 천 섬유 브러쉬의 부착이 쉽게 디자인되어 있어..
섬유브러쉬나 천브러쉬를 부착하거나 끼워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압스팀분사로 살균소독 99.9%가 가능한 이 살균청소기의 본체는 노란색과 블랙이 적절히 섞여있으며 깔끔한 디자인인데요.
상단의 안전캡은 고압 상태에서는 열리지 않고 헛돕니다. 그래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죠.
스팀을 모두 빼서 제거해야만 열리는 안정장치가 되어 있어요.
사용을 위해서는 이 안전 캡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풀어준 후...
계량컵을 사용하여 물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최대 270~300ml의 양입니다.
사용해보면 조금 용량이 작다고 느껴지는 부분... ^^*
앞쪽에는 스팀 분출구가 있으며 노즐을 끼울 때 걸리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불대는 노즐 해제 스위치를 누르고 노즐을 빼면 되구요.
그리고 뒤쪽에는 스팀분사 버튼이 있어 앞쪽으로 밀게 되면 스팀이 분사됩니다.
따로 전원스위치는 없으며 전원을 연결하면 아래쪽에 불이 켜지게 되는데요.
왼쪽은 빨간불은 파워가 들어왔다는 표시이며 오른쪽 녹색은 가열 중이라는 표시인데 사용까지 약 4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녹색불이 꺼지면 사용이 가능한 상태로 이때부터 작업을 하시면 되는데요.
사용하는 도중 이 WORK 라이트는 들어왔다 나갔다 반복을 하여 계속 사용을 위해서는 중간중간 다시 덥혀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처음 사용할 곳은 바로 주방.. 이렇게 세제통이 달린 노즐을 사용하여 안에 퐁퐁을 넣었습니다.
아울러 세제의 분출량은 잠금장치를 돌려 조절이 가능합니다.
우리 집의 후드.. 기름때가 정말 말이 아니죠?
이렇게 스팀을 분사하여 기름을 녹여주고 걸레로 닦아내면 생각보다 빠르게 청소가 가능한데요.
아쉽다면 스팀의 분사가 지속적으로 되면 좋겠는데 좀 지나면 약해져서 다시 히팅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네요. 그리고 물의 양이 적어 도중에 다시 넣어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그래도 스팀세척을 하는 것과 안 하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깨끗해진 후드의 모습.. 속이 시원하네요.
그리고 그 옆에 있는 냉장고 위의 모습은 말하기가 부끄러울 정도.. 찐득찐득한 기름과 먼지로 가득..
고압스팀분사 후 닦아내니 이렇게 걸레가 새까맣게 변합니다.
이 찌든때청소기를 사용하면서 팁이라면 스팀분사를 많은 곳에 하지 말고 부분을 적게 하여 분사 후 바로 걸레도 닦아줘야 쉽게 제거가 되더라구요.
시간이 지나면 스팀으로 녹였던 부분이 굳기에 이런 방법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가스레인지의 찌든 때 청소에도 탁월합니다.
그리고 화장실의 변기 주변도 강력한 고압스팀분사로 살균과 냄새도 잡아주니 좋더라구요.
닦아도 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는 이런 곳 스팀으로 찌든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고압스팀분사로 청소가 가능한 살균청소기 미니홈은 가정의 살균 청소가 가능해서 위생에 보다 신경을 쓸 수 있으며 찌든 때도 뜨거운 스팀으로 보다 쉽게 제거가 가능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사용범위는 이런 주방이나 화장실 뿐만 아니라 다리미, 창 청소, 카펫, 베개, 소파 등도 가능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앞서 언급한 고속 분사의 지속성, 그리고 물의 용량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래도 가정에서 쉽게 위생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되는 제품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tkk/products/5060601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