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el IT REVIEW
조금만 투자하면 100W가
가성비파워라는 칭호가 붙으려면 여러 가지 조건이 있겠지만, 그중 중요한 부분은 출력 대비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같은 라인업의 500W 컴퓨터파워서플라이에 비해 5천 원 차이로 100W의 출력을 더할 수 있는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는 가성비파워가 아닐까요? 거기에 동급 최저가 타이틀까지 거머쥐고 있으니 더할나위 없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지난번 500W 파워서플라이와 같이 공수해 왔습니다.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인데요... 같은 라인업이라 그런지 패키지는 똑같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 로고가 강조된 부분을 빼면 심플합니다.
구성품으로는 파워서플라이 본품과 사용설명서, 조립용 나사와 케이블타이, AC어댑터가 있습니다.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컴퓨터파워서플라이의 출력은 600W로, 싱글레일 구성이라 540W의 12V 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메가맥스 라인업 제품과 마찬가지로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을 받았으며, 잘만의 인지도와 함께 신뢰성 있는 파워서플라이라는 인상을 주는군요. 과연 성능을 어떨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컴퓨터파워서플라이의 케이블 구성은 위 그림을 참고해 주세요. 같은 라인업의 저출력 제품에 비해 조금 더 고사양 시스템을 노린 것인지, 케이블 길이가 5~10cm가량 더 긴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ATA, IDE 포트는 전원 케이블이 수평으로 결착되어 있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CPU 보조전원은 4+4+4핀 구성으로 12핀 고사양 시스템을 대응합니다. 케이블은 24핀 주전원이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며, 모든 케이블과 포트가 검은색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사양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컴퓨터파워서플라이의 전압 특성은 테스트 중 1~2% 정도의 변동을 보였으며, 모든 전압이 목표값에 비해 같거나 높은 수준으로 꾸준히 유지되는 특성을 보였습니다. 소음의 경우, 풀로드시 44.5dB (배경 소음 30dB) 수준으로 측정되었습니다. 고주파음은 들리지 않았고요.
방열판은 적당한 수준의 알루미늄 방열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동급 타사 파워서플라이에 비해서 떨어지지는 않는 정도네요.
지금까지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를 살펴보았습니다. 올 블랙의 깔맞춤이 가능하다는 점과 6년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가성비파워로 소개할 만한 특징인 듯한데요, 케이블 길이가 넉넉하기 때문에 커다란 케이스를 쓰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74200
함께 보면 좋은 글과 동영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