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정보

쉬어가는 타임~ 미 증시 소식.

IP
2020.09.08. 23:03:02
조회 수
540
댓글 수
1

다들 건강하신지요?


요새 인사는 "안녕하십니까?" 보다 "건강 하십니까?" 가 어울리는 시절이 된거 같아 참 안타갑네요. 올초에 시작된 COVID-19 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다보니 너나 할 것 없이 불편한 것을 넘어 가계에 돈이 마르는 경기 후퇴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희안하게 미 증시, 국내 증시는 올초에 COVID-19 발생시 폭락 이후에 연일 최고치를 갈아 치이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테슬라는 $1000 를 돌파해 $2000 돌파를 단 6개월만에 이루어 냈고 AMD 는 $45 였던 주식이 $92 를 찍는 저력을 보였습니다. 


국내 증시에서는 삼성전자, 하이닉스 를 비롯한 반도체 주식이 꽤 잘 나갔고 COVID-19 로 인한 바이오 주식은 몇배나 올랐는지 정신을 못차리를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지난주부터 시작된 조정이 오늘은 정점을 맞은 모양입니다. 



주식분할을 한 테슬라는 약 $500 로 출발했지만 지난번에 이어서 오늘은 개장하자마 -18.77% 나 내리고 출발. 물론 테슬라는 S&P 500 지수 편입이 불발된 악재도 있었지만 너무나도 많이 빠지는 모양새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3080 발표 기대를 모았고 앞으로 수익에도 문제가 없을 것 같은 NVIDIA 도 -5.96% 나 내리고 출발. AMD 는 -2.17% 내리고 출발. 인텔은 올해 지금까지 -16% 주식 하락을 보여주다보니 낙폭이 적지만 하락 출발.


반도체 지수를 대표하는 3대장이 모두 하락 출발에 테슬라는 폭탄을 맞고 말았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너무나 올랐다" 라는 반응을 보였고, 그 반응에 "왜 올랐는지 모르겠다" 라는 것이 따라 붙고 있습니다. 그동안 주식이 많이 올랐는데, "왜 올랐는지 모르겠다" 는 겁니다. 이렇게나 빠르게 오를 이유가 없는 이제와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왜 올랐는지 주식 전문가들이 모르겠다는 겁니다. 


??


주식은 실물 경제를 나타내는 지표 이기도 합니다. 이 지표는 아주 중요해서 나름 전문가들이 지표 등락에 대한 분석을 내놓습니다. 하지만 이제와서 왜 올랐는지 모르겠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니 개미들은 "니들이 그러고도 전문가냐?" 하는 소리가 나오는게 당연 합니다.


더웃긴건 개미들이 달려들어 "니들이 전문가냐?" 라는 비난에 "COVID-19 해결이 답이다" 라는 반응에 기름을 부은 격이던군요. 뭔가 이유를 대야할 거 같고 왜 올랐는지 모르겠다고 말해버리는 상황에서 "그럼 어떻게 하면 좋아지나요?" 라는 질문에 그럴듯한 답변도 못 찾았던 모양입니다.


사실 COVID-19 해결이 현재 모든 문제를 해결할 확실한 한방이라는 건 누구나 다 압니다. 굳이 전문가가 아니라도 말이죠.


내일 국내 주식이 우려 스럽네요. 최근에 외국인이 팔 물량을 개미들이 다 받았는데, 내일 대량의 손실을 보일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그나마 공매도를 금지한게 다행 입니다. 


ps,


이쪽 세계를 보다보면 참... 가방끈 길게하고 어떻게 좀 잘 들어가면 한 평생 입만 잘 놀려도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을 ㅎㅏ게 됩니다. 누구나 그런 세상을 원하는 건 아닐텐데 말이죠.


한동안 조정이 될거 같네요. COVID-19 백신이 결국 필요할 테고,, 그 백신을 거머쥔 회사, 국가 결국에는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게 될 것은 확실해 보이네요. 우리나라가 그러길 매일 기도 합니다.




공감/비공감
첫번째로 공감/비공감을 눌러 주세요!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CPU/RAM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MS, Windows 11에서 AMD Ryzen CPU(L3 캐시 버그)에 대한 수정 사항 출시 (1)
정보 2022, 2023, 2024년 Intel 대 AMD CPU 로드맵: 7 vs 6nm, 7+ vs 5nm, 4 vs 4nm
정보 12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총정리성 기사가 외신에 나왔습니다.
정보 12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DRM 때문에 이전 게임에서 작동 불가??
정보 삼성, EUV 공정 필수품 펠리클 직접 개발
정보 인텔 12세대, 구작 게임은 안될 수도 있다? 등 금주의 소식 정리 (1)
정보 [오피셜] 인텔, 12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발표가 예상되는 10월 27일 이노베이션데이 행사 개최한다 (1)
정보 커세어, 12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위한 일체형 수랭 쿨러 사진
정보 AMD Zen5 프로세서 관련 근황입니다. (1)
정보 GALAXY의 첫 DDR5 64GB 메모리 공개 (1)
정보 DRAM 가격이 2022년에 하락세로 바뀐다? (2)
정보 인텔코어 i9-12900k의 3d마크 결과 유출 (1)
정보 12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5-12600K+RTX 3080 AotS 벤치마크
정보 미디어텍, 2분기 AP 시장 점유율 43%로 1위 (2)
정보 삼성전자, 내년 엑시노스 출하량 2배로 늘릴 예정 (2)
정보 ADATA, DDR5-4800 메모리 모듈 출시 (3)
정보 유출자, Alder Lake의 내부 작동을 폭로한 혐의 (4)
정보 지스킬, 플래그십 Trident Z5 제품군 DDR5 메모리 발표 (1)
정보 12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11월 4일 출시 [루머] (1)
정보 "D램 가격 내년 15∼20% 추락…출하량 늘어 매출은 비슷할 듯"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