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얼티메이트 스틸락
14개의 관절을 가진 자전거 자물쇠 가디언 얼티메이트 스틸락입니다.
자전거 자물쇠의 종류가 많아 구입할 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독특한 모양과 내구성이 튼튼하다고 알려져 있기에 구입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자물쇠, 열쇠, 브라켓, 육각렌치가 들어있습니다. 열쇠는 분실했을 때 락해제를 위해 여분으로 2개가 더 들어있습니다.
열쇠를 가운데에 꽂고 돌리면 가운데 핀이 위로 튀어나와 자물쇠가 풀린 상태가 되며 열쇠는 처음 꽂을 때의 반대 방향으로 돌려 뽑으면 됩니다.
관절 끝부분부터 꺼내면 감겨져 있던 14개의 관절이 줄줄이 나옵니다.
실패와 같은 몸통을 자세히 보면 아래 쪽에 홈이 있습니다. 관절 끝을 홈에 끼우고 가운데 튀어나온 핀을 누르면 자물쇠가 잠기는 구조입니다.
관절을 동그랗게 만들면 약 16~17cm 지름이 만들어지고 길게 늘리면 약 23~24cm 정도의 간격을 잠금 할 수 있습니다. 관절의 두께는 약 6mm이고 무게는 520g 정도 됩니다.
자전거 크랭크 위 프레임에 달아 놓은 거치대와 자물쇠를 체결한 사진입니다. 크랭크 위쪽에 달아 놓았는데도 불구하고 라이딩할 때 발에 걸리지 않아 마음에 듭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으로는 접히는 작은 사이즈와 튼튼한 관절, 그리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자전거에 장착했을 때 외관이 마음에 듭니다. 단점으로는 묵직한 만큼 무게가 좀 무겁습니다. 그리고 가끔은 조금만 더 길이가 길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물쇠를 사용하여도 자전거 도난으로부터 100% 안전할 수는 없지만 무거운 14관절 자물쇠를 달아 놓으니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