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리스트 중에 미루어두었던 충전 전동드라이버를 구매
올해 2020년 후반은 이상하게 주위분들 컴퓨터 고치는 일이 많아졌네요. 고쳐주면 그나마 맛있는 점심, 저녁을 사주니.. 그나마 다행인데
나이가 들어서인지 손목도 이제는 아프고, 나사를 일일히 풀려고 하니 너무 귀찮고 힘들더라구요. 그리하여 사야지 하면서 미루어두었던 #충전공구 드라이버를 구매하기로 결정! 처음에는 보쉬 브랜드도 생각했으나 디자인이 너무 안이뻐서 구글링하다 제 눈에 띄게 된 웍스 WORX 일자 충전드라이버로 바로 구매했습니다
#보쉬, #하이브로 등 좋은 제품들도 많지만, 굳히 윅스를 구매한 이유는 단 한가지, 바로 디자인과 최대 전압이 4V에 250 rpm이 다른것에 비해 약간 우세해서인데요. 처음에는 권총 타입도 생각했었지만, 가정용, 전자기기 등 PC본체를 간편하게 들고 사용할수 있는 일자형 타입으로 선택했어요.
언박싱 하기전 모습이며, 가격대는 약 3만 7천원 정도 (지금은 좀 내려갔을려나)
GIFT FOR YOU. 흠 이런거 선물해주는 여친이 있다면 좋을려만
내용물이 담긴 박스를 보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보관용 박스처럼 이쁜데요. 공구 박스처럼 생기지 않아서 좋음
내용물을 한눈에 볼수 있는 투명한 보관 케이스로 마무리
#웍스 #WX240 구성품으로는 충전 #전동드라이버 본체, 24개의 비트, 육각 비트, 비트 연결대, C 타입형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네요.
총 24개의 비트 (H5 규격부터 PH1 까지)
사용설명서 및 보증서
타 브랜드처럼 충전 전동드라이버 35 X 35 X 183mm로 사이즈는 비슷합니다. 무게는 약 260g 이구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한 손에 딱 잡히는 사이즈 ! 투박한 색상이 아닌 멋스러운 디자인과 색상도 이쁘구요.
정/역 방향 전환 버튼이 정중앙, 바로 아래에는 토크조절 및 배터리 잔량 표시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타사 브랜드와 다른점이라면 정/역방향 버튼이 하단이 아닌 제품 정중앙에 있어서 엄지손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위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와 작업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3단 토크 조절 버튼 (0.3 ~ 2.5Nm 토크 조절)
보편화된 C타입형 USB 로 간편하게 충전할수 있습니다.
윅스 WX240 드라이버는 손에서 떨어지지 않게 중앙부터 하단까지 고무그립으로 쳐져있습니다.
육각형 구조로 드라이버 비트만 끼워 사용을 하여도 되고, 연결대를 이용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타사 비트 규격과도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안쪽에는 자석이 있어 별도의 고정장치 없이 자력으로 고정이 되기에, 볼트 사용시 별도의 자석을 사용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십자형 육각 비트를 연결해본 모습입니다. 의외로 약간 작게 느껴질수 있는데, 이는 비트 연결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LED 조명등과 원버튼으로 간편한 사용
핸들을 잡고 회전 버튼을 누르면 볼트를 조이고 풀수 있으며, 이때 LED 조명등이 함께 켜지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일상 생활은 물론 전자기기, 컴퓨터 같이 어두운곳에서 환하게 나사를 찾아 사용할수 있더라구요.
특히 배터리가 없는 상태에서도 일자 드라이버처럼 핸들을 잡고 수동으로 좌우로 회전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구성품에 있는 모든 육각 비트는 약간의 자력이 있기에 나사 1개~2개 정도는 붙긴 붙습니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너무 강하지 않기에 가끔은 나사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 부분은 타사 브랜드도 거의 동일할겁니다.
일상 생활이나 전자기기를 고칠때 크게 불편함은 없었으나, PC 본체를 눕힌 상태에서 나사를 조일때에는 자꾸 떨어져서 원형자화기 (자력)를 별도로 하나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원형 자화기 (자석, 자력)은 개당 900원 정도 합니다. 사이즈는 6mm (6파이) #원형자화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최근 들어서 컴퓨터 PC 본체를 조립할 일이 많아서 구매목록 중 미루어뒀던 전동 공구드라이버를 이제서야 샀는데 괘 마음에 드네요.
요즘은 PC 조립, 흔들렸던 손잡이 등 조여야할 나사가 없는지 집에서 두리번 두리번 거리면서 사용중입니다. ㅎㅎ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무게, 그립감, 사용하기 편리함은 물론 3단 토크조절, 4V 전압과 빠른 250 rpm으로 현재 일자형 전동드라이버중에서는 최고의 선택이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아쉬운점으로는 타사 브랜드보다 적은 비트수와 자력이 강하지 않아서 별도의 원형자화기를 구매해야한다는점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