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전문 제작 회사가 점점 늘어나는 시기에 마우스 하나로만 치고 올라온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맥스틸'입니다. 요즘은 키보드도 만들고 의자도 만드는것 같지만 '맥스틸은 마우스에 강하다'라는 슬로건처럼 마우스에서 만큼은 두터운 팬층이 있는 제조사입니다.특히 일반 게이머들은 물론 pc방에 전국적으로 보급이 되었던 TRON G10모델을 비롯해서 마그네틱 센서를 탑재하여 높은 내구성을 보여주었던 TRON G61, 연이은 히트작 RATIO S61 등 다양한 니즈 만족과 다양한 특징을 가진 마우스를 시장에 내놓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 가지고나온 제품은 맥스틸의 따끈따끈한 신제품! '맥스틸 RATIO S20' 입니다. 마침 맥스틸의 베스트셀러 'TRON G10'이 있어서 함께 비교해 볼까 합니다.
패키지
맥스틸 제품은 패키지에 많이 신경을 쓴 티가 납니다. 이런 평행사변형 기둥 모양의 상자는 처음봐서 신기했어요!
개봉확인 씰이 붙어있네요.
제품 설명서와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외형
기본적으로 양손형 그립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dpi 조절 버튼이 상/하로 달려있으며 좌측에는 엄지 조작 버튼 두개가 달려있습니다.
특징으로는 핑거/클로 그립 방식에 특화되었다는 점 입니다. 핑거그립과 클로그립 모두 손목에 무리가 가는 그립인만큼 가벼운 마우스를 사용하는것이 좋은데, RATIO S20은 86g에 불과한 무게로 해당 그립 유저들에게 꾸준히 좋은 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은 차분하면서도 마냥 무난하지많은 않은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이전에도 호평을 받은 매트한 재질과 칼라는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부분부분 숨어있는 개성적인 요소들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랫면 미끄럼방지 패드도 단순히 타원형 스티커를 붙인것이 아니라 전체 쉐잎에 맞추어 디자인된것도 재미있으며, 마우스 등 부분도 가운데 척추마냥 핀치라인(Pinch)을 주어 차별점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마치 내연자동차 그릴처럼 타공한 부분도 멋이 느껴집니다.
비교
그렇다면 이제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맥스틸 TRON G10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 : RATIO S20 / 우 : TRON G10)
팜 부위에 맥스틸 로고가 각인이 된점, 엘이디 라인 등 비슷한점이 많죠? 그러나 실제 사용감은 다르더라구요~.
TRON G10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팜 그립에 특화된 마우스이기 때문에 무게추를 넣어 좀더 안정적인 움직임을 추구하지만 RATIO S20의 경우는 앞서 말한것처럼 클로그립과 핑거그립에 특화되었기 때문에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벼운 사용성을 추구하는 차이가 생깁니다.
그외 기능상에도 센서와 옴론 제조사 차이 등이 있지만..
저는 그런거까지는 체감 못합니다
장착 및 사용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본체에 연결하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역시나 화려한 LED라이트입니다. (이제는 led 없는 마우스는 어색해져버렷)
특히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마치 자동차 그릴같았던 앞모습! 앞에도 led 라이트가 보이도록 타공을 한것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왼쪽: 로지텍 G102 / 가운데: 맥스틸 RATIO S20 / 오른쪽: 맥스틸 TRON G10)
현재 사용중인 게이밍 마우스 2종을 옆에 같다놓았습니다. 찍고 보니깐 '백터맨' 칼라네요!
(백터맨 기억나는사람은 메인가자 눌러줘용!)
정리
이렇게 맥스틸 RATIO S20 마우스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히트작인 TRON G1과 비교했을 때 여러가지 차이점이 명확했습니다. 핑거그립과 클로그립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겨냥한 만큼, 감싸기 보다는 살포시 올려놓기 좋은 형태와 가벼운 무게를 갖춘 게이밍 마우스인만큼 해당 유저라면 한번쯤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주로 팜 그립 방식으로 마우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불편하였으나 어느정도 적응이 되고나니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순발력이 필요한 게임을 하기 위해 팜그립 외의 다른 그립을 사용해 보고자 하는 분께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RATIO S20 마우스는 최강 하이엔드급 PMW 3389 센서를 또한 마우스 및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답게 전용 소프트웨어와 화려한 튜닝감성도 놓치지 않은, 그야말로 완벽을 추구하고자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 RATIO s20와 함께 TRON G20 PRO 또한 함께 출시되었는데요,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맥스틸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마우스 상품들을 맥스틸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자신의 마우스 사용 습관을 확인해보고 자신의 취향의 맞는 마우스를 찾아 보는것도 게이밍 기어 덕질에 큰 즐거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본 리뷰는 맥스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