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러분의 타이어는 정상인가요? 타이어 드레싱 및 광택제가 필요할 때입니다.
타이어의 수명이 최대 10년이라고도 하는데 일부 제조사 들은 6년이 지나면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1년에 2만km 이상을 주행한다고 가정하면 타이어의 수명은 더욱 짧아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요. 도로주행 뿐만 아니라 사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 이야 말로 타이어의 수명에 악영향을 끼칠만한 요인들이 많습니다. 긴 장마나, 혹한, 뜨거운 자외선 등 환경적 요인도 무시할 수 없죠. 혹시 주행거리가 짧아서 타이어 관리에 소흘하다고 생각하신 분들은 내일이라도 타이어 측면이 이렇게 생기진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측면부에 이런 크랙이 발생했다면 바로 타이어 교환을 하셔야 할 때입니다. 타이어 측면이 이렇게 갈라지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노후화가 가장 큰 원인이겠죠.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굉장히 많겠지만 수명을 늘리기 위해 최소한 이것 정도는 해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바로 타이어 드레싱, 광택제, 세정제 를 도포해 주는 것 인데요. 소개하는 #부두라이드 타이어 드레싱의 경우 뿌리고 닦아낼 필요가 없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타이어에 피막을 형성하여 새타이어 광택 느낌으로 끈적임이 없는 제품입니다.
부두라이드(voodoo ride)는 #카케어 분야에 있어서 프리미엄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글로벌 기업으로 자동차 관련 세차 및 디테일링과 관련되 제품으로 소비자들로 부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발을 깨끗이 씻으면 신는 사람의 기분도 좋지만 보는 사람에게도 깔끔한 인상을 어필할 수 있는 것 처럼 자동차 타이어 관리도 운전자 뿐만 아니라 보는 이로 하여금 고급스러움 까지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 #부두라이드 를 사용하면 자외선 차단을 통해 타이어 보호 뿐만 아니라 조기노화 방지를 통해 안전성까지 더하기 때문에 1석 3조의 효과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전면에 해골 모양의 브랜드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 것을 보면 강력한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제조사의 아이디어가 접목된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제조된 제품이기 때문에 본품위에 한글로 제작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독성이 좀 떨어지긴 하지만 제품의 제원 및 특징, 사용방법이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가연성 제품이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흡연하시는 분들은 가끔 담배를 물고 케어 및 디테일링 작업을 하곤 하시는데요. 반드시 이런 작업을 할 때는 자제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프레이 노즐 팁의 경우 분사면이 넓게 퍼지는 특수노즐 형태가 아닌 일반타입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 파지했을 때 부담없이 손바닥에 착 감기는 형태의 사이즈로 무게도 312g으로 분사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크기입니다.
우리가 흔하게 사용하는 스프레이 타입의 살충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이어광택제 를 바르기 전 타이어의 못브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측면이 살짝 갈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갈변의 원인도 다양하게 있지만 자연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갈변이 타이어의 성능 또는 수명과 연관성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갈변의 원인 중 하나는 타이어 드레싱을 통해 피막이 자연적으로 변색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이어 측면에 뭍어있던 이물질 또는 갈변된 #타이어보호제 가 녹아서 흘러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물흐르듯 한 모양은 시간이 경과하면 마르면서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세차를 하면서 타이어 휠도 함께 세척하면서 타이어 드레싱을 한 결과 조금 떨어져서 바라보면 새타이어로 교체한 것 같은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게되는 것 같습니다.
부두라이드 타이어 드레싱 1회 도포할 경우 물세차를 10회 정도 해도 비슷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효과를 제공한다고 하니 가격대비 성능까지 두루 갖춘 카케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왁스칠을 한 것 처럼 방수역할 까지 수행하는 것 같습니다.
부두라이드 타이어 드레싱으로 수명을 연장시켜 보자!
자동차 타이어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 하나 두고 여러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봄, 가을, 겨울 트렁크에 넣고 다닐 수 있겠지만 40도가 넘는 온도에서는 자동차 카케어 함에 넣고 다니면 폭발할 수 있는 위험성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10일간 경차, SUV, 중형차에 사용하던 중 비가 내리는 날이 있었는데 중형차를 약 1시간 가량 주행후 비가 멈춘 후 타이어 상태를 확인한 결과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광택제의 피막이 온전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야외주차를 하는 저에게는 자외선에 노출되는 부분의 타이어 표면이 좀 더 노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타이어드레싱으로 수명을 연장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새신을 신은 느낌의 깔끔함을 더해주기 때문에 차량이 더욱 고급스러워진 것 같은 느낌까지 배가되는 기분이네요. 깔끔하게 타이어를 관리하면서 수면도 연장 시키고 싶다면 타이어 광택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