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미박스 답답해서 구매한 2020 크롬캐스트4K 후기

IP
2020.11.05. 13:05:16
조회 수
15730
10
댓글 수
8

안녕하세요. 저는 저희 집 LG스마트 TV기능이 너무 답답하고 짜증나서 미박스S를 구매해 사용했었는데요..


약 3개월정도.. 시간이 지나니 이것도 슬슬 단점이 보이더라구요..-ㅁ-!!



아오.. 한번에 만들때 완벽하게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싶지만서도..


그게 쉽지 않다는걸 아니 또 그렇고..



아무튼 미박스S를 약 3개월 사용해보니 단점은 딱 한 가지였습니다.


성능, 성능, 성능



미박스S가 워낙 저렴하긴 하지만 4K도 되고 HDR에 부가적인 기능까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래된 컴퓨터가 느려지듯이.. 4K영상을 틀면 화면이 멈추어 소리만 나질 않나, 지맘대로 영상이 꺼지질 않나..



점점 더 심해져 이제는 1080 영상에서도 유튜브나 일반 영상에서 멈춤현상이 나오더군요..

아오.. 아주 확 그냥 막 그냥 아주 그냥..

편해지려고 구매한 스마트박스인데 사용하다보니 홧병나서 못 쓰겠더라구요..-_-..


그리하여 새로 주문한 구글 크롬캐스트4K!!


4K!

4K!!

4K!!!


크롬캐스트4K 라는 이름답게 4K까지는 무리없이 잘 돌아가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 지르고 말았습니다.


가격은 미박스 S보다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나온지 며칠 되지도 않은 제품일뿐더러 들리는 소문에 평이 엄청 좋더라구요.



게다가 크롬캐스트라는 이름에 맞지 않게 구글TV가 탑재된 녀석!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4K로 원활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크롬캐스트4K 본체와 리모컨 박스가 각각 들어있고 두 녀석을 꺼내면 하단부에

충전기, 케이블, 리모컨용 배터리 등 잡다구리가 잔뜩 들어있습니다.


충전기가 한국식이 아니라 일본식 11자인게 조금 많~~~~~~이 아쉽군요..


어차피 저는 안 쓸거니 상관은 없지만요.ㅎㅎ

정발이 아니라 그렇다 이해하고 넘어가죠.


4K 얼리어답터의 길은 멀고도 험한 것 같습니다 ㅎㅎ



제품을 개봉하면 온통 백색인 구성품들이 나옵니다. (심지어 건전지까지 백색)


백색가전!! 인 건가.. 여튼 구성품으로는 조약돌만치 생긴 구글 크롬캐스트4K 본체, 리모컨, 리모컨용 건전지, 위에서 오지게 깐 11자 충전기, 전원 입력용 A to C USB케이블이 있습니다.



색상은 위 이미지처럼 하늘색(SKY), 흰색(SNOW), 핑크색(SUNRISE)이 있습니다.

개중에 그래도 흰색이 가장 낫다고 생각했는데.. 사고 나니 또 때 탈 것 같기도 하고..


​여튼, 리모컨에 건전지까지 동봉해주는 구글의 센스. 역시 샤오미랑은 뭐가 달라도 다르군요!

샤오미랑 달리 4K도 당연히 잘 되겠죠?!

(뒷끝 작렬..)


 

리모컨은 살작 동그란 형태로 생겼구요.


가장 위에는 동그란 방향키와 함께 가운데 확인키가, 아래 순서데로 뒤로가기, 구글어시스턴트, 홈버튼, 음소거버튼, 유튜브버튼, 넷플릭스버튼, 전원버튼, 외부입력 버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버튼은 제품 오른쪽에 있네요.


샤오미 미박스S 리모컨과의 사이즈 비교


크기는 샤오미 미박스S의 리모컨보다 조금 작지만 조금 더 두꺼운 느낌입니다.




미박스 때도 그랬지만 유튜브나 넷플릭스 버튼은 커스터마이징이 불가능하구요.

뒤로가기버튼 옆에 홈버튼이 아니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있어서 가끔 햇갈려서 불편하더라구요.



음량은 연동 방식에 따라서 크롬캐스트4K의 음량을 별도로 조절하거나 TV와 통합해서 조절할 수 있는 점이 아주 편리했습니다.

그 외에 전원버튼은 실제로 전원이 아니고 슬립 버튼이였고 LG스마트티비 기준 외부입력 버튼이 외부입력 교체만 될뿐 확인이 안 되어 원하는 입력값에 포커스를 하고 기다려야 돼서 조금 불편했네요.


구글 크롬캐스트4K본체의 모습입니다. 윗면 상판에는 구글의 G 로고가 음각으로 파여있구요.


한쪽에는 TV와 바로 연결할 수 있는 HDMI 와 반대쪽에는 전원입력을 할 수 있는 USB Typc-C 포트가 있습니다.



듣기론 USB전원을 받지만 TV전원으로는 켜지지가 않는다고 하여 확인해보니 정말로 TV전원으로는 켜지지가 않았습니다.


차후에 Typc-C포트 허브를 연결해서 혹시 유선랜이나 다른 기기가 호환가능한지도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우선은 연결 후 세팅부터!

매번 정신없고 혼돈속인 TV의 뒷부분을 자꾸 올리기 뭐해서 설치 예시사진으로 대체 ㅎㅎ

요런식으로 한쪽은 TV의 hdmi포트와, 한쪽은 Typc-C로 전원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TV뒷면에 완전 숨어있는데 리모컨이 잘 될까 조금은 걱정이네요.


크롬캐스트4K를 TV에 꼽고 전원을 연결하면 아무 이유 없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처음엔 켜자마자 리모컨을 연결하라고 해서 당황했는데, 그냥 건전지만 넣으면 바로 연결이 되더라구요.


언어설정은 정발은 아니지만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등 엄청 많은 언어를 지원하구요.

어느정도 설정이 끝났다면 QR코드로 스마트폰과의 연동도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귀찮으시면 TV에서 그냥 세팅해도 됩니다.


미박스S와의 비교점이라면 미박스S는 처음에 기본적인 앱을 설치할건지 물어봐주어서 조금 편했는데, 크롬캐스트4K의 경우 너무 간소화 됬는지 그런 것 조차 물어보지 않아서, 나중에 다시 찾아서 설치하느라 조금 애먹었네요.


약 5분미만의 설정을 하고나면 요렇게 구글TV의 로고가 나오며 TV가 재부팅 되고 설정이 끝납니다.


여담으로 샤오미 미박스는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탑재되어 있지만 

구글 크롬캐스트4K는 안드로이드 1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역시 구글에서 만든 구글제품답게 최신형 안드로이드가 탑제되어 있더군요.

아마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가장 빠르게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팅은 약30초 미만으로 걸리는 듯 하구요. 처음 부팅 후 초기화면의 모습입니다.


안드로이드9.0의 미박스S와는 조금 다른 모습인 건 물론, 게다가 앱스토어나 앱 서랍도 어디있는지 못 찾겠네요..;


한참을 헤매다 보니 대충 사용방법을 알았는데, 결국 앱을 배치하거나 할 수 있는 부분은 없고 그냥 상단의 "앱" 화면에 들어가면 모든 앱이 가로로 쭈~~욱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스토어는 따로 앱이 있는게 아니라 카테고리를 들어가서 다운받던가 구글 어시스턴트에게 찾아달라고 명령을 해야하더라구요. 아직 초기버전이라 그런지 스토어의 사용성에서는 미박스S가 월등히 편리한 듯 했습니다.


게다가 메인화면의 위젯도 미박스S때도 편하진 않았지만 그보다 더 마음데로 건들 수가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흠.. 간소화를 하면서 기능도 간소화를 한 건가..


어쨌든 지금까지의 느낌으로는 그래도 미박스S보다는 빠릿빠릿해서 좋은 것 같네요.


성능 테스트를 해보기 전에 우선 시스템사양을 대충 한 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내부 저장 용량은 약 4.4기가이며, 안드로이드 10이 들어가 있습니다.


​내부 스토리지가 적은 만큼 뭘 많이 설치할 수는 없겠네요. 추가로 허브를 이용해서 스토리지를 추가하던가 해야하나.. 4기가는 인간적으로 너무 적은 것 같네요...


그 다음은 제가 주로 이용하는 스팀링크.


처음에 설치를 하고 실행하면 알 수 없는 기기, 인증되지 않은 기기이기 때문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겁을 주지만 패드연결부터 플레이까지 모든면에서 미박스보다 원할하게 잘 돌아갑니다.


​미박스S의 또 하나의 불편한 점이 아무리 패드를 블루투스 페어링 해놓아도 다음 연결시에 또 처음부터 해야하는 점이였는데, 구글 크롬캐스트4K는 그런 거 없이 아주 잘 되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또 하나 희안한 부분이 미박스S는 분명 유선연결이고, 크롬캐스트는 와이파이로 연결했는데 모든 부분에서 크롬캐스트가 훨신 빠름..


​빠름~빠름~ 대체 어떻게 만든건지..

유선으로도 버퍼가 가끔 생기던 스팀링크나 문라이트가 와이파이환경에서도 버퍼가 없네요..



https://blog.naver.com/dkzmalfmr/222134254141

(영상이 안 퍼와지네요..;)

구글 크롬캐스트 유튜브 4K 플레이


확실히 4K영상 플레이에서도 훨씬 빠릿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직 사용 초기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구간을 넘어갈시에 썸네일도 훨신 빠릿빠릿하게 뜨구요.



구간 이동시에 로딩조차도 미박스보다 월등히 빠릅니다..


뭐지..



게다가 NAS에 있는 영상을 플레이할때 기존에는 플레이가 안 되는 영상이 정말 많아서 NAS를 거의 못 쓰다 싶히 했는데 구글크롬캐스트로 오니 다 플레이가 되는...?! 코덱도 추가했니????




https://blog.naver.com/dkzmalfmr/222134254141

(영상이 안 퍼와지네요..;)

구글 크롬캐스트4K 아스팔트


마지막으론 나름 TV박스에서 할 수 있는 게임 중 상당히 고사양에 속하는 아스팔트8 입니다.


미박스S때는 정말 못 봐줄 정도로 끊겨서 설치해봤다 바로 지웠는데, 

구글 크롬캐스트4K는 아주 원활하게 플레이가 됩니다.


이제 게임도 다운받아서 해볼만 하겠네요 ㅎ



카트라이더가 있을려나~ ㅎㅎ


이상 구글 크롬캐스트4K의 사용소감을 두서없이 적어보았는데..

이해가 되셨으려나.. ㅎㅎ


아무튼.. 저렴한 5만원대(쿠폰사용) 가격에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인 듯 하네요.

미박스S는 바로 창고에 봉인!


약 1달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느려짐 없이 대만족 중입니다.


혹시나 미박스와 구글 크롬캐스트 중에서 고민을 하셨다면, 4K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좀 더 사양이 높은 듯한


구글 크롬캐스트 4K로 가시길 바랍니다!


최저가 구매링크는 아래로!

▼▼▼▼▼

http://asq.kr/LTK3UJGL74ZlV


https://blog.naver.com/dkzmalfmr/222134254141


공감/비공감
10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재순잉 님의 다른 글 보기

1/5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아이언맨 심장을 품다!!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70 Ti Vulcan OC D6X 8GB 리뷰
사용기 Seagate 파이어쿠다 530 500GB 개봉기
사용기 산과들에 파이널너츠 밀크바나나 후기
여름 콘테스트 WPC 양산 초경량 140g 하트 스캘럽 미니 암막 3단 양산 801-2448 후기 (3)
사용기 INTEL 11세대 로켓레이크에 맞는 가성비 중급형 메인보드 애즈락 ASRock B560M PRO4
사용기 자동센서감지 기능이 탑재 된 페토이 자동센서급수기 리뷰
사용기 단돈 3만원으로 최상 가성비 다크플래쉬 DK200 RGB 강화유리 케이스 추천 (1)
사용기 꼬치구이와 로티세리까지~ 오피그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화이트) (2)
사용기 친구를 위해 최저가로 조립한 라이젠 CPU, 바라쿠다 250GB, DAVEN D1 MESH 아크릴 앱코 NCORE 포팬 풀 아크릴 LUNAR
여름 콘테스트 휴가철을 집에서? 루프탑 홈 스테이 수영장 (14)
사용기 [리뷰이벤트] 삼성 오디세이 G5 S27AG500 사용기
사용기 반려동물 급수기 끝판왕, 두잇 워터팟 정수기 리뷰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락앤락 비스프리 테이블탑 원형스팀홀 네추럴 460ml 후기 (2)
사용기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27ag300 모니터 사용 후기입니다! (2)
사용기 알리에서 만원대에 구입한 ASUS 노트북 배터리 직접 교체했어요 (1)
간단 사용기 디지털도어락 교체기(수정중) (1)
사용기 동우농산 그린너트 뉴 에브리데이 넛츠 매일매일 건강채움 20g 후기 (2)
사용기 아디다스 M20 쇼츠 GK5265 후기 (3)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c32g54t 간단후기(리뷰 이벤트참여) (2)
사용기 산과들에 포레스트 실버 후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