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바삭바삭 쫄깃쫄깃한 와플을 집에서도!? 대우 와플메이커 DEW-D110 /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 /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 - 2부 실사용 비교 다나와 리포터

IP
2020.11.23. 05:21:33
조회 수
3189
2
댓글 수
5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1부에 이어 2부에서는 가장 중요한 조리와 맛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3종의 와플기로 와플, 크로플, 냉동 인절미를 구워보고 맛 비교 테스트 및 사용 후 세척에 관해 비교 테스트하고 압착식 / 회전식 / 버티칼식의 차이점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실 사용 비교



미니 크루아상 생지 / 냉동 인절미 / 핫케이크 믹스를 준비했습니다.



1) 와플 굽기


사용 전 와플메이커들은 물티슈, 헝겊으로 닦고 기름칠을 해줍니다.

바로 사용이 꺼려진다면 밀가루와 물을 섞은 반죽을 1-2회 구워줍니다.



쿠진아트의 계량컵 기준으로 와플 반죽의 용량을 설정했습니다.

계량컵에 물을 넣고 용량을 확인해보니 200ml로 확인되어 3종의 와플 반죽은 500ml로 설정하여 테스트했습니다. 쿠진아트의 경우 200ml씩 굽는다면 2장이 나오고 100ml가 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결과가 궁금해지네요.


3종의 제품에 500ml의 반죽을 3분간 구워 몇 장의 와플이 구워지는지, 맛이 어떤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a.대우어플라이언스 DEW-D110 와플메이커


대우어플라이언스 DEW-D110 와플메이커는 압착식으로, 흔히 볼 수 있는 틀에 반죽을 넣고 압력과 열을 가해 조리를 하는 방식입니다. 균일하게 와플이 익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솔이나 기름 묻힌 키친타올로 기름을 바름



콘센트를 연결 후 1분 46초 후 녹색 예열등이 켜졌습니다.




150ml를 넣을 때 넘치고 100ml의 경우 부족했고, 125ml를 넣었을 때 적당했습니다.

125ml씩 넣을 경우 500ml로 총 4장을 구울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25ml로 4분 구웠을때 적당함



500ml로 총 4장의 와플이 구워졌습니다. 적은 용량으로 많이 구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3분이 지났을 때 표면이 균일하게 갈색이 돌지 않았습니다.

1-2분 정도 더 익혀서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익혀 먹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습니다. 바삭한 느낌은 전혀 없지만 매우 부드럽고 쫄깃한 느낌의 와플이 완성되었습니다.

가운데 연결 부분을 잘라서 따로 먹어도 좋지만 치즈나 햄을 넣어 샌드위치처럼 먹는 것도 맛있었습니다.



▲반죽이 넘칠 때 바닥으로 떨어짐


▲와플이 잘 떨어짐


하지만 반죽이 넘쳤을 때 바닥으로 바로 떨어지고 와플 손잡이 연결 부분에 들러붙어 세척이 걱정되었습니다. 



b)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


   

▲솔이나 기름 묻힌 키친타올로 기름을 바름



콘센트 연결 후 예열 등이 켜지기까지 약 1분 33초 걸렸습니다.

반죽을 부은 후 손잡이를 내리고 바로 본체를 뒤집어 구웠습니다.

회전식의 경우 양면을 바삭하게 익히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40ml, 160ml 일 때 부족했고 200ml일 경우 넘쳤습니다.

알맞은 용량 확인을 위해 추가로 175ml로 구웠을 때 적당했습니다.

175ml씩 넣을 경우 500ml로 총 2장 반을 구울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75ml의 반죽 / min과 max의 중간으로 3분이 가장 적당했음


▲ ●(덜익음) / min(적당함) / max(살짝 오버됨)로 3분 구었을 때



적당한 용량의 반죽을 넣고 본체를 뒤집어 알맞게 구워준다면 매우 바삭한 와플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와플의 모양이라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4등분으로 나눠 먹거나 원형 그대로 과일을 올려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넘치는 반죽이 받침대로 떨어짐                        ▲와플이 잘 떨어짐


넘칠 때 받침대가 있어 반죽이 받침대 위로 떨어져 뒤처리가 간편했습니다.

하지만 중간이 완전히 닫히는 구조는 아니라 반죽을 조금만 더 넣어도 넘쳐서 알맞은 용량을 찾기 전까진 조금씩 계속 넘쳤습니다.



c)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


제품의 이름답게 버티컬(세로)로 세워 조리를 하는 방식입니다. 보기에는 조금 위태로워 보이지만 반죽이 넘치거나 새지 않고 좁은 공간에서도 보관이 용이하다고 하는데 실제로도 반죽이 새지 않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솔이나 기름 묻힌 키친타올로 기름을 바름



콘센트 연결 후 예열등이 켜지기까지 약 2분42초 걸렸습니다.




200ml일 경우 넘쳤고 175ml일 경우 부족했습니다.

알맞은 용량 확인을 위해 추가로 190ml로 구웠을 때 적당했습니다.

190ml씩 넣을 경우 500ml로 총 2장을 구울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90ml의 반죽 / 3단계 3분이 가장 적당했음




반죽을 천천히 넣다 보면 중간중간 먼저 익어 와플 모양이 고르지 않았고, 투입구가 뜨거워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원하는 온도의 예열이 끝나면 계량컵을 이용하여 빠르게 반죽을 부어 넣는 것이 좋습니다. 핫케이크 반죽을 사용하다 보니 반죽이 더 부풀어 오른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입구로 반죽이 올라옴


▲와플이 잘 떨어짐


▲넘친 부분은 가위로 잘라냄


반죽을 많이 넣어 넘치더라도 투입구로 부풀어 올라 넘친 부분은 가위로 잘라주면 되니 매우 편리했습니다.  버티컬식으로 반죽이 옆으로 전혀 세어 나가지 않아 매우 편리했습니다. 식감은 약간 바삭했고 균일하게 익어 촉촉했습니다.



d)와플 총평


500ml 기준 가장 많은 양의 와플을 구울 수 있던 것은 대우어플라이언스 DEW-D110 와플메이커였습니다. 하지만, 식감이 좋았던 것은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와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이었습니다.


특히,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는 식감도 적당히 바삭했고 처음 사용했을 때 오버 쿡이 되지 않아 덜 타서 먹기에도 좋고 편리했습니다. 중간중간 열어서 확인하기 편리하고 넘쳐도 받침대가 있어 뒤처리가 간편했습니다.



2) 냉동 인절미 굽기


3종의 와플기를 예열한 후 인절미 5개씩 각각 올리고 3분간 구워보았습니다.


a. 대우어플라이언스 DEW-D110 와플메이커



3개는 넘치고 2개는 부족했습니다.

그릇에 담았을 때도 모양이 예쁘지 않고 식감은 물컹했습니다.



▲떡이 어느정도 녹을때 까지 닫히지 않음



b.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



뚜껑이 가장 잘 닫혔고, 살짝 떡이 부족한 느낌이지만 와플기에서 잘 꺼내져 유일하게 접시에 옮겨 담을 수 있었습니다. 식감은 쫄깃쫄깃하고 바삭했습니다.





c.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



와플을 제외한 와플 팬에 직접 재료를 올릴 때 재료가 바닥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뚜껑 닫을 때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모양이 생각보다 예쁘게 나오지 않았고 접시에 옮겨 담기 힘들었습니다.

식감 또한 물컹했습니다. 



▲닫힐 때까지 손으로 잡고 눌러주어야 함



d) 냉동 인절미 총평


와플 팬에서 접시에 옮겨 담은 것까지 성공한 것은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가 유일했습니다. 식감 또한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가 가장 좋았습니다.



3) 크로플 굽기


곰곰 미니크로와상 생지 2개를 2분간 구워보았습니다.


a. 대우어플라이언스 DEW-D110 와플메이커


▲30초 추가로 구웠을 때 식감이 더욱 좋았습니다.




b.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




c.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


▲재료가 바닥으로 떨어질 수 있으므로 손잡이를 잡고 뒷면을 앞을 향해 덮어주는것이 좋음.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와 마찬가지로 와플팬에 생지를 4개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기름이 바닥으로 흐르는것이 가장 큰 단점


와플 반죽을 넣어서 구울 때와는 다르게 크루아상 생지의 기름이 바닥으로 그대로 떨어져 세척이 어려웠습니다. 와플 외에 다른 재료로 조리할 때 어려움이 있고(재료가 바닥으로 떨어지거나 닫히지 않을 때 손잡이를 잡고 있어야 함) 세척이 번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d)크로플 총평


맛, 식감은 3종 모두 뛰어났으나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의 경우 재료를 넣고 팬을 닫을 때까지가 불편했고 추가로 기름이 그대로 떨어져 세척 시 매우 힘들었다는 점 때문에 대우어플라이언스 DEW-D110 와플메이커와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2. 세척


3종의 와플기는 물 세척을 피하고 키친타월이나 물티슈를 이용하여 세척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와플기를 사용할 때 물티슈와 키친타월로 닦아준 후 바로 사용이 꺼려진다면 밀가루와 물을 섞은 반죽을 1-2회 구워줍니다.



▲키친타월과 물티슈로도 세척


사용 후도 마찬가지인데요.

사용 중 부스러기가 잘 떨어지지 않을 때는 밀가루와 물을 섞은 반죽을 구워 떼어내고,

와플 팬이 완전히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키친타월이나 물티슈로 닦아내면 됩니다.



a. 대우어플라이언스 DEW-D110 와플메이커



사각 모양이 깊게 패이지 않아 와플 팬은 가장 쉽게 닦아낼 수 있었습니다.

손잡이와 와플 팬 사이에 이물질이 자주 끼어 세척이 불편했는데 이 부분은 분리가 가능했습니다.

최대한 물티슈나 타월로 닦아내고 안쪽이 닦이지 않을 경우만 분리하여 판 만 따로 세척했습니다.



▲분리하여 세척함




b.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


▲홈이 깊어 신경써서 닦아주어야 함




c.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


▲기름이 흐른것 때문에 잘 닦아주어야 함


▲물티슈로도 반죽을 쉽게 제거할 수 있음



3종의 제품 모두 물티슈와 키친타월 만으로도 충분히 세척 가능했습니다.

와플 팬에 반죽이 심하게 눌어붙은 경우 약간의 요리 오일을 키친타월에 묻힌 후 반죽 위에 덮고 약 5분 후 닦아내주면 손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3. 결론


압착식 대우 와플메이커 DEW-D110 / 회전식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 / 버티컬식 쿠진아트 와플 메이커 WAF-V100KR 3종의 와플메이커를 직접 사용하며 비교해 보았는데요.




작은 사이즈로 보관이 편리하고 구웠을 때 쫄깃한 식감으로 빠르게 구워지던 대우어플라이언스 DEW-D110 와플메이커




재료를 다양하게 사용했을 때 가장 이상적으로 형태와 맛으로 구워졌던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




버티칼형으로 반죽이 넘치지 않아 와플 구울 때 가장 사용이 편리한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



개인이 원하는 식감(바삭. 쫄깃. 촉촉 등)이 다르기 때문에 맛에 대한 평은 참고만 해주세요.

제 개인적인 취향은 바삭한 와플이라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와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두 제품 중 와플을 주로 구워드실 예정이라면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V100KR

와플 외에 크루아상 생지, 냉동 떡 등 다양하게 사용 예정이라면 구웠을 때 식감, 모양 모두 훌륭했던 유파 와플메이커 EKW0-915WS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평소 와플기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유파 와플메이커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실 사용 테스트를 하며 와플기로 와플 외에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과 그것이 생각보다 쉽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테스트 중 냉동 떡 1봉지 / 크루아상 생지 20개 / 핫케이크 가루 1.5kg 정도를 사용해 구워보았는데요. 크루아상 생지를 사용한 크로플이 가장 인기도 많았고 개인적으로도 가장 맛있었습니다. 밖에 나가기 꺼려지는 요즘 와플기로 맛있는 간식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에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사용 후기는 다나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냥고로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오디세이 G5 C32G54T 게이밍 모니터 후기
주방 소개 콘테스트 주방을 소개 합니다~ 2편
사용기 인공지능 센서가 알아서 청소해주는 '윈도우봇' 창문청소기
사용기 삼성 모니터 S32A604N 32인치 사용기
사용기 BUCK703 페어아일 키친툴 수납가방 후기 (1)
간단 사용기 삼성 43인치 모니터 s43am700 짧은 리뷰
사용기 미쟝센 퍼펙트 세럼 모로코 오리지널 트리트먼트 후기 (1)
주방 소개 콘테스트 주방을 소개 합니다~ 1편 (7)
사용기 가성비 구글정식 인증 스마트TV "이엔티비 EN-SM500U" 리뷰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가정용 스크린 골프 & 스윙 측정기 티틀엑스 (1)
사용기 통기성이 우수한 기저귀,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5단계 (2)
사용기 마스크노키스 (1)
사용기 오래됀 전등을 필립스 LED등으로 셀프 교체 (2)
주방 소개 콘테스트 주방소개입니다 (14)
사용기 콜맨 커틀러리 세트 4 퍼스널 후기 (4)
주방 소개 콘테스트 저희집 주방을 소개합니다. (36)
사용기 삼성모니터 43인치 M7 S43AM700 (2)
사용기 산과들에 윤후의 달콤한 고구마말랭이 후기 (5)
주방 소개 콘테스트 저희 주방에 얼마전 새로 영입됀 삼성 비스포크 전자레인지 (33)
주방 소개 콘테스트 저희 집 주방의 기존 캡슐 커피 머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스테리아 (31)
이 시간 HOT 댓글!
1/4
다나와가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