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 본 포스팅은 인텔공인대리점에서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된 수능 특집 기획기사로 다나와DPG 내 체험단게시판과 네이버 블로그 “똑똑미디어” 에 중복 등록되었습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드디어 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그 어느때보다 무척 긴장된 상태에서 시험을 치렀다. 코로나19 여파로 수능 연기설이 돌기도 하였으나 안전하게 치러졌던 수능이 종료되었다. 결과야 어떻든 최선을 다한 수험생 모두에게 박수를 보낸다. 짝짝짝짝!!
수능이 끝났다면 스트레스를 무엇이라도 좋으니 풀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올해 2020년은 앞서 말한 코로나19 여파로 수능 스트레스 및 피로 풀기가 그 어느때보다 제한적이고 힘들어졌다. 그렇다면 게임으로 풀어야 원칙인데 아무리 스마트폰 성능이 많이 향상되고 개선되었다고 하더라도 모바일 게임은 화면이 제한적이고 성능도 일반적 고성능 게이밍 PC에 비하면 현저히 떨어진다.
그래서 수능 스트레스를 게임으로 풀고 싶다면 PC가 좋다. 최근 PC시장에는 하루가 다르게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으며 지금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7-10700을 비롯하여 출시예정인 제품도 많고 내년에 DDR5 메모리 및 공정이 개선된 새로운 인텔코어 프로세서도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지금 상황에서 오버클럭을 하고 싶지 않다면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7-10700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될 것이다.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7-10700의 앞뒷면 모습. 수많은 국내 파워블로거들이 언급을 많이 한데다가 향후 11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까지 기획기사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상세한 설명은 다음 기회로 미루도록 하겠다.
바이오스에서 새로운 CPU를 성공적으로 설치했다고 나온다. F1을 클릭한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I7-10700을 설치한 모습이다.
CPU 터보 모드에서는 4800MHZ 까지 지원된다.
시간이 조금 더 있었다면 게임성능까지도 테스트가 가능했으나 결국 실패했다. 연말에 등록할 예정인 기획기사에서 더 많은 게임을 사용해 본 다음 등록할 수 있도록 하겠다.
기획기사를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인텔 공인대리점 정품 스티커에 대해서 언급하고 끝내겠다. 조립 PC를 사면 인텔 프로세서의 경우 인텔 공인대리점 정품 스티커가 들어 있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인터넷에 인텔 공인대리점 스티커 바코드에 있는 시리얼넘버를 입력 후 등록하면 A/S는 물론이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금 조립 PC를 인텔 CPU로 맞추려고 한다면 꼭 확인하기를 바란다.
다음 기획기사에서는 10세대 인텔 프로세서 탑재 pc를 폭넓게 사용해 보고 연말연시 선물로 좋은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라는 타이틀로 올해 마지막 포스팅을 장식하려고 한다. 조금 부족하더라도 많이 읽어주시길 바라며 지도 편달을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