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태블릿과 스마트폰이 노트북의 영역에 들어왔다고 하지만, 여전히 업무환경에서는 노트북없이 사용이 불가능한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요즘처럼 재택근무 및 온라인강의가 많아지고 있음에 따라서 여전히 노트북을 구매하는 수요는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노트북 역시 가성비 노트북으로 화상회의 뿐만 아니라 가벼운 게임까지 가능한 LG 울트라 PC 13UD50N-GX30K 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노트북은 높은 사양을 요하는 업무 및 게임을 제외하고는 휴대성이 좋은 제품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웹서핑과 문서작성, 화상회의 등 꼭 필요한 업무에만 사용한다면 굳이 비싼 노트북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업무가 주 목적이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가성비 노트북을 선택해야하는데요. LG 울트라 PC 13UD50N-GX30K 노트북이 최적의 대안책이 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 PC 13UD50N-GX30K 노트북은 가격도 저렴하며 성능까지도 충분히 괜찮은 제품인데요. 13인치의 디스플레이와 1.3kg로 가볍지만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를 탑재한 가성비의 노트북입니다. 10세대 인텔® 코어™ i3-10110U의 CPU는 웹서핑 및 온라인강의 및 화상회의, 영상시청 등을 하는경우에는 충분히 넘치는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내장 인텔 UHD Graphics을 탑재하고 있어서 가벼운 LOL 게임 등도 충분히 돌아가는 사양입니다.
LG 울트라 PC 13UD50N-GX30K 의 가장 장점은 휴대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3kg의 가벼운 무게로 언제어디서나 늘 함께가지고 다닐 수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카페에서 사용하기 최적의 제품입니다. 작은 크기의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키배열 및 키감이 워낙 좋아서 별도의 키보드없이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얇고 둥근형태의 모서리, 그리고 마감 등이 상당히 고급스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 재질로 설계되어있으며 하판에는 4개의 고무패킹이 있어서 미끄럼없는 작업이 가능하며, 1.5W의 2개의 스테레오타입 스피커로 나름 괜찮은 성능의 음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좌측에는 전원단자 및 USB 포트 2개, Micro USB 단자로 구성되어있으며 우측에는 HDMI, USB 단자, Micro SD리더 및 도난방지 락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무래 USB-C타입으로 많이 변경되고 있는 추세지만, 여전히 USB 포트가 호환성에 있어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별도의 악세사리 없이도 충분히 사용할만한 포트구성입니다.
필자의 경우 노트북으로 포토샵 및 원격화상회의, 그리고 영상시청 및 가벼운 롤 게임을 하고 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노트북에서는 고사양의 업무를 하기보다는 사용성 및 휴대성을 중점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가끔 외출 시 가벼운 작업 및 업무를 보거나 웹서핑 및 문서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를 탑재한 LG 13UD50N-GX30K LG 울트라 PC를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