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AMD CPU로 조립을 했는데 운이 좋게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CPU 쿨러 체험단에 당첨이 되었네요.
기다리던 제품이 도착했네요. 안전하게 뽁뽁이로 포장이 되어서 도착했네요.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무거워서 놀랬네요.
제품 박스 정면으로 제품 사진이 보이네요. 120mm LED팬에 인텔과 AMD 다 호환이 됩니다.
옆면에 제품 파트 사진이 보이는데 팬은 샤크핀 블레이드가 적용이 되었네요. 뒷면에는 나라별로 간단한 사양이 설명이 되어 있네요.
반대편 옆면에는 제품 사양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꺼 같네요. 제품 박스를 열어보니 보시는 거 처럼 인텔용 가이드와 함께 써멀구리스가 동봉이 되어 있네요. 제가 사용할건 써멀구리스와 함께 고정클립만 사용하게 되겠습니다. 아래에 설명서도 보이네요.
위에 박스를 꺼내니 보호 스티로폼과 함께 구멍사이로 제품 윗면이 보이네요.
열러보니 잘만 쿨러와 함께 히트싱크가 보이네요.
팬부분은 소음을 줄이기 위해 모양이 독특하네요.
히트싱크와 냉각파이프는 보시는거 처럼 촘촘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히트싱크에 팬을 설지해주기 위해 뎀퍼를 붙여주었습니다.
팬고정클립까지 설치를 한 정면 모습이네요.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설명서를 보고 금방 할 수 있을꺼 같네요.
옆에서 보면 클립이 히트싱크 옆면의 홈에 걸려져 있습니다.
아랫부분은 보시는거 처럼 히트파이프와 히트싱크가 CPU와 직접 닿게 되어 있네요.
기존에 설치해 놓은 정품 쿨러입니다.
컴퓨터를 부팅하고 프로그램으로 온도나 여러가지를 확인해 보았는데 팬은 확인되기 전이었나 보네요.
정품 쿨러를 제거해 주었네요. 설치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보시는거와 같습니다. 혹시나 해서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제거를 해주었는데 한쪽 나사를 푸니 위로 갑자기 올라와서 손으로 눌러주고 나머지 나사를 풀어주었습니다. 무뽑기 되는줄 알고 놀랬네요.
제거한 정품 쿨러 뒷면입니다. 저도 AMD 제품은 처음이라 제거하면서 당황했네요.
뒷면에 가이드가 빠져 있던데 다시 제자리에 놓고 반대편에서 나사로 고정을 해 주었씁니다.
잘만 CPU쿨러를 설치해 주기 위해 처음 메인보드에 설치되어 있떤 클립
지지대를 설치해주었습니다. 가운데에 튀어 나온 부분에 클립을 걸어서
고정을 해 줄 예정입니다. 요렇게 고정을 하면 무뽑기가 안되는 CPU 쿨러로
변신을 하죠.
방향때문에 고민했는데 찾아 보니 쿨러 방향이 램이 있는 방향이더군요.
저는 삼성 램을 설치해서 간섭은 없었지만 LED 램이라면 약간의 간섭이 있을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부팅을 하고난 모습입니다. LED색이 흰색인데 이쁘네요. 뒤에 녹색 팬은 케이스 후면에 팬입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니 케이스 후면 LED가 파란색으로 바뀌었네요. 잘만 CPU 쿨러의
흰색 LED와 잘 어울리네요. 이렇게 큰 쿨러에 히트싱크, 히트 파이프까지 뛰어나
쿨링성능이 기대가 되네요.
부팅후에 하드웨어 모니터링 프로그램으로 확인을 해보니 CPU의 온도가 보시는거와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흰색의 LED라서 깔끔한게 더 마음에 드네요. 가성비의 CPU쿨러 제품이라 추천드릴만 하네요.
마지막으로 부팅 동영상과 함께 구매링크도 올려드니리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꺼 같네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6375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