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타 GK104 키보드 마우스 콤보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 GK104 키보드 마우스 콤보입니다.
키보드는 러버돔 멤브레인 방식이 적용되었으며 104키 풀배열에 740g의 적당한 무게를 가집니다.
화려한 레인보우 LED 퍼포먼스와 기계식 키보드와 같은 슬림하고 날렵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마우스는 무광 블랙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인의 오른손잡이 전용 제품으로 게이밍에 최적화된 그립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130g으로 묵직한 무게감을 가지고 있으며 전용소프트웨어 사용시 최대 4800DPI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만원이 안되는 금액대에 판매중이라 가성비는 최고수준이라고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패키징된 전체 모습
키보드와 마우스가 세트로 되어있는 제품이라 긴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화이트 컬러바탕에 몬스타를 상징하는 해골로고가 중앙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개봉부에는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은 GK104 CLASSIC 키보드와 GROZA CLASSIC 마우스 그리고 사용자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키보드(GK104 CLASSIC) 외형
키보드의 전체적인 모습
키패드 바로 위에는 인디케이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키캡은 내구성좋은 ABS 재질의 한영 이중사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모서리 부분은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모습
미끄럼 방지패드는 각 모서리에 1개씩 총 4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 높이조절 받침대
받침대를 편 모습
러버 재질의 케이블
적당한 굵기로 단선과 단락 그리고 꼬임을 방지합니다.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어 있고
골드플레이트 USB가 적용되어 있어서 인식률도 높습니다.
4. 키보드 LED 이미지
키보드는 레인보우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색상 변경이나 모드 변경이 되지는 않지만 아주 높은 광량으로 멋진 LED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이만원도 안하는 키보드 마우스 콤보제품에 이런 퀄리티의 LED가 적용되어 있는건 사기에 가깝다고 생각되네요.
5. 마우스 (GROZA CLASSIC) 외형
마우스의 전체적인 외형
이전에 출시되었던 몬스타 데빌스킬 그로자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와 거의 비슷한 디자인으로 성능을 낮춘 마이너 버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좌우 비대칭형의 오른손 잡이 전용으로 검증된 그립감을 가지는 쉘을 채택한 만족도 높은 마우스라고 하겠습니다.
측면 버튼 부분
반대쪽 측면 부분
스크롤 휠
휠은 마우스 바디에 내장된 디자인이고 러버재질의 돌기가 스크롤시 만족스러운 터치감을 제공합니다.
DPI 변경 버튼
마우스 뒷부분에는 몬스타의 보급형 브랜드 네이밍인 HEYBRO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바닥 모습
제법 큰 사이즈의 테프론 피트 4개가 부착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가능합니다.
광센서 부분
케이블은 러버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어 있고
골드플레이트 USB 적용되어 있어서 인식률도 높습니다.
5. 마우스 그립감
팜 그립(Palm Grip)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쥐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주로 쓰는 그립법입니다.
극단적인 좌우비대칭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쉘이 적용된 제품이라 손바닥이 거의 마우스와 붙어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팜그립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팜그립을 선호하는데 아주 만족스러웠네요.
클로우그립(Claw Grip)
손가락 끝을 마우스에 대고 손가락과 손목으로 마우스를 움직이는 그립법입니다. 손가락 모양이 마치 새의 발톱과 흡사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보통 팜그립에서 손가락만 세우면 되는지라 무난한 그립감을 제공해 줍니다.
핑거그립(Finger Grip)
손가락만을 이용해서 마우스를 쥐며 손바닥을 마우스에서 완전히 떼고 마우스를 움직일 때도 손가락만을 사용하는 그립법입니다.
개인적인 그립감의 만족도는 팜>클로우>핑거 순이네요.
7. 몬스타 GK104 키보드 마우스 콤보 사용예시 및 키보드 타건영상
몬스타 GK104 키보드 마우스 콤보 사용 예시
몬스타 GK104 키보드 타건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강하게 나타나는 부분이니 참고 정도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일단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인지라 소음자체가 적은 편입니다. 키간의 간격도 제법있어서 정확한 타건이 가능했고 미약하게나마 구분감도 느껴집니다.
저소음 환경에서 게이밍을 하는 유저에게도 부담없이 사용하기에 좋고 구름타법이 가능해서 장시간 타이핑을 해야하는 사무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8.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 GK104 키보드 마우스 콤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2만원도 안하는 금액대에 레인보우 LED가 적용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와 최대 4800DPI까지 설정이 가능한 검증된 쉘을 채택한 게이밍 마우스 조합은 가성비의 끝이라고 하겠습니다.
키보드는 단품구매가 가능하며 마우스 성능이 조금 아쉬운 유저들은 GROZA CLASSIC의 상위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몬스타 그로자 G5 매크로 제품으로 변경하면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조합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사무용으로는 최적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이고 초정밀도를 자랑하는 고사양게임이 아닌 일반적인 간단한 게임을 하기에는 부족함없는 제품일 것 같습니다.
스페어용으로 하나 쟁여놓고 비상시 사용용도로 구매하는 것도 좋겠네요.
이상으로 몬스타 GK104 키보드 마우스 콤보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