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 만큼 코로나와 함께한 일상이었습니다. 특별히 근육운동을 좋아하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마스크를 한채로 조깅을 하다가 숨막혀 죽을 뻔 하고 나니 대책이 필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죠.
점점 무거워지기만하는 신체의 단련도 단련이고, 예전과 같이 편안하게 운동하는 것은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기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금전적 여유는 없고, 그렇다고 마냥 팔굽혀펴기만 하려니 재미도 없고 해서 턱걸이를 해야겠다 싶었죠.
상체운동의 끝판왕이라는 턱걸이! 부담없이 철봉을 사려고 하니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문틀이 상하지 않도록 고정하다보니 떨어져서 다칠 수도 있으니 잘 고르라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그래서 이왕이면 인지도가 있는 프로스펙스 제품으로 골라봤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저렴한 철봉에 비해서는 가격이 조금 더 있지만, 기본 길이가 좀 더 길어서 늘리는 부분도 적고, 문틀과 접하는 면적이 조금 더 넓은지라 안정감이 있어 보여서 구매했습니다. 설치전 주의사항을 보니 반드시 철봉이 길어지는 방향으로 잡고 운동을 하라고 되어 있었고, 기기에도 주의사항이 붙여져 있더군요.
손잡이 부분은 부드러운 스펀지 재질로 되어있어서 철봉을 잡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물론 운동을 하다보면 굳은살은 피하기 어렵지만 말이죠 ㅠ
마지막 사진은 이 제품이 상당히 안전한 형태로 디자인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행여나 문틀이 조금 더 늘어나면서 철봉이 아래쪽으로 내려오게 되면, 대각선으로 내려오게 되기 때문에 철봉 길이가 길어지는 효과를 주면서 안전장치처럼 작동하게 됩니다. 부착된 스티커처럼 물론 위험쪽까지 봉이 내려왔을 때는 운동을 하면 안되겠죠.
문틀에 설치하면 위와 같은 형태가 됩니다. 좌우 모두 안전쪽으로 화살표가 위치하는지 꼭 확인 후에 운동을 해야겠죠. 생각보다 튼튼하기 때문에 운동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는 68kg 정도인데, 전혀 부담이 없더군요. 제품 설명으로는 훨씬 더 높은 중량까지 버틴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턱걸이는 잘해본적이 없지라, 현재에는 매달리기 부터 시작해서 풀업밴드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점점 쳐지기만 하는 몸을 좀 사람답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네요. 아래와 같이 풀업밴드를 조합하면 좀 더 효율적이고 해서, 요즘 풀업밴드도 구매해서 열심히 운동중입니다. 턱걸이를 10개 이상 해보는게 소원이라 열심히네요 : )
코로나시대에 정말 쳐지기만 하는 몸을 가꾸기 위해, 내돈 주고 내가 사본 철봉.
정말 저렴하게 상체운동의 끝판왕 턱걸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최고의 장점 인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아무래도 좌우로 밀어내는 힘을 이용해서 고정하다보니...
문틀이 조금씩 벌어지는게 눈에 보이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운동할 때 고정하고 평상시엔 풀어두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만한 가격이면 정말 최고의 가성비 아닐까 싶네요. 대만족입니다 : )